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이동식 에어컨 추천 후기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찬 바람을 내는 실내기와 더운 바람을 내보내는 실외기가 모두 필요한 에어컨은 그 어떤 가전보다도 옮기기 힘든 제품임이 분명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실내기와 실외기를 하나로 합친 제품이 나오면서, 이러한 상식이 점차 무너지고 있다. 이동식 에어컨은 실외기 설치가 필요한 고정형 에어컨과 달리 창문에 배관만 연결하면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실외기 설치가 어려운 공간이나 이사가 잦은 경우 유용하다.

 

♪ Contents

 

  1. LG전자 PQ08DBWAS
  2. 신일전자 SMA-D9000K
  3. 이파람 EPA-MW10C
  4. 위니아 MPP09CAWC
  5. 일월 YPS5-07CS
  6. 한양테크 HY-S600
  7. 캐리어 KPA-Q092PAA
  8. 유니테크 인디콘

 

1. LG전자 PQ08DBWAS

 

 

이동식 에어컨 추천 후기 베스트 첫 번째! LG전자는 최근 이동식 에어컨 판매량 증가의 수혜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들의 제품은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한 이동식 에어컨이다. 한 번에 보다 많은 냉매를 압축할 수 있기에 냉방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아, 하루 4시간 기준 정속형 모델보다 에너지를 최대 29%까지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이다. 냉방 면적은 26㎡며, 냉방, 송풍, 제습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2. 신일전자 SMA-D9000K

 

이동식 에어컨 추천 후기 베스트 두 번째! 신일 전자의 이동식 에어컨 또한 제습 기능을 갖춰, 여름에는 에어컨, 장마철에는 제습기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의 무게는 24㎏이며, 하단에 바퀴가 달려 어느 곳이든 끌어서 옮겨놓을 수 있다. 옮기기 쉽도록 후면 상단에는 잡을 수 있는 손잡이도 달려있다. 24시간까지 조절할 수 있는 타이머를 내장하고 있으며, 12시간이 지난 후에는 자동으로 에어컨이 꺼지는 취침 모드를 지원한다.

 

 

3. 이파람 EPA-MW10C

 

이동식 에어컨 추천 후기 베스트 세 번째! 이파람의 에어컨은 실외기가 없는 듀얼 에어컨으로, 듀얼 덕트로 냉방 능력을 높인 고효율 제품이다. 고온의 공기가 외부에서 내부로 유입되지 않는 에어컨으로, 하단에는 360도로 회전하는 바퀴가 달려 끌면서 이동할 수 있다. 자가 증발 시스템을 탑재해, 자가 증발량 대비 습도가 높을 경우에는 응축수를 저장하는 형태로 응축수 배출을 최소화했다. 냉매로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낮은 R410A 친환경 냉매를 사용했다.

 

 

4. 위니아 MPP09CAWC

 

 

이동식 에어컨 추천 후기 베스트 네 번째! 위니아의 이동식 에어컨은 냉방은 물론 난방기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냉방 능력은 3000W, 난방 능력은 2900W다. 온도를 16℃에서 32℃까지 조절할 수 있는 냉난방 겸용 에어컨이라 할 수 있다. 저소음 설계가 적용돼 에어컨 작동 시의 소음 수준은 약 52㏈에 불과하다. 이 제품 또한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한 친환경 냉매 R410A를 적용한 이동식 에어컨이기도 하다.

 

 

5. 일월 YPS5-07CS

 

이동식 에어컨 추천 후기 베스트 다섯 번째! 일월의 이동식 에어컨은 고전적인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필요에 따라 냉방 모드와 제습 모드, 송풍 모드의 세 가지 모드로 구동할 수 있다. 냉방 모드의 경우에는 바람 속도를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무선 리모컨으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제품 뒷면에는 배기구를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창문 칸막이 조립부에 연결해서 밖으로 배기구를 빼내 구동할 수 있다.

 

 

6. 한양테크 HY-S600

 

이동식 에어컨 추천 후기 베스트 여섯 번째! 한양테크의 이동식 에어컨은 냉방 면적 24.6㎡의 제품이다. 에어컨 내부에는 탄소막 흡음재가 설치돼 있어, 최저 51㏈로 소음이 작은 편이다. 최대 24시간까지 작동 예약을 설정할 수 있으며, 리모컨 조작으로도 예약 설정이 가능하다. 에코 필터를 적용해 먼지와 이물질을 걸러주기에, 안심하고 쾌적한 바람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제품 구매 시 배기 호스, 창문 설치용 키트 등이 리모컨과 함께 제공된다.

 

 

7. 캐리어 KPA-Q092PAA

 

 

이동식 에어컨 추천 후기 베스트 일곱 번째! 캐리어는 비교적 이른 시점에서 국내 이동식 에어컨 시장 공략에 나섰던 회사로 꼽힌다. 2017년 자사 최초의 이동식 에어컨을 출시한 바 있는 이 회사는 매년 새로운 성능과 디자인, 에너지 소비효율을 개선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비교적 염가에 구매할 수 있는 ‘KPA-Q092PAA’ 제품은 냉방 면적 28.5㎡의 제품으로, 친환경 R410A 냉매를 적용한 이동식 에어컨이다.

 

 

8. 유니테크 인디콘

 

이동식 에어컨 추천 후기 베스트 여덟 번째! 유니테크의 아담한 사이즈의 이동식 에어컨 ‘인디콘’은 구매자들이 캠핑장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잦아 캠핑콘으로 알려진 제품이다. 냉방, 송풍, 제습, 가습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수면 모드 설정도 가능하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오토스윙 루버 시스템을 적용해, 작동 시 토출구 루버가 열리고 전원을 끄면 닫힌다. 360W의 절전형 제품이며, 무게는 15.5㎏으로 제품을 넣을 수 있는 전용 가방이 구매 시 함께 증정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관리법 주의사항

공기청정기 종류 효과 가성비 가격 순위 베스트

혼자 셀프 이사 준비 이삿짐 싸는 법

 

이상 이동식 에어컨 추천 후기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