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2022년 방영 웹툰 드라마화 예정 작품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웹툰이 드라마의 성공 공식으로 자리 잡았다. '지옥', 'D·P', '나빌레라', '유미의 세포들' 등 2021년 한 해 동안 유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다. 사람들의 관심은 자연스레 새로운 웹툰 원작 드라마에 쏠리고 있다. 2022년에도 TV 프로그램부터 OTT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웹툰 원작 드라마가 공개될 예정이다.

 

♪ Contents

 

  1. 좋아하는 부분
  2. 심연의 하늘
  3. 재혼황후
  4. 이번 생도 잘 부탁해
  5. 친애하는 X
  6. 오늘도 사랑스럽개
  7. 금수저
  8. 방과 후 전쟁활동

 

1. 좋아하는 부분

 

 

2022년 방영 웹툰 드라마화 예정 작품 첫 번째! 극한의 외모 지상주의자인 주인공의 고군분투 로맨스를 그린 웹툰 ‘좋아하는 부분’이 드라마로 제작된다. 잘생긴 남자만 보면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여주인공과 그 옆을 지키고 있는 각자의 비밀을 가진 남자 주인공들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여러 인물들이 얽히면서 때로는 설렘, 때로는 서스펜스를 연출하는 작품으로, 구체적인 드라마화 시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2. 심연의 하늘

 

2022년 방영 웹툰 드라마화 예정 작품 두 번째! ‘심연의 하늘’은 본격적인 재난 드라마 장르의 웹툰이다. ‘아일랜드’, ‘신 암행어사’, ‘레츠 바이블’ 등 다수의 작품에서 스토리를 맡은 윤인완 작가가 스토리를 쓴 웹툰으로, 연재 당시부터 인기가 많았던 웹툰으로 꼽힌다. 심연의 하늘 영상화 판권을 계약한 회사는 ‘치즈 인 더 트랩’, ‘마음의 소리’ 등 영상화 가능성이 높은 웹툰 IP에 투자해온 ‘밸류 컬처 앤미디어(VCM)’로 전해진다.

 

 

3. 재혼황후

 

2022년 방영 웹툰 드라마화 예정 작품 세 번째! 재혼황후는 동대 제국의 완벽한 황후였던 나비에가, 황제인 남편이 노예 출신의 여자에게 황후 자리를 넘겨주려 하자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옆 나라 황제와 재혼을 하기 위해 이혼을 택하는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이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웹소설을 원작으로 삼은 웹툰 작품은 네이버 금요 웹툰 조회 10위권 안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드라마화 발표는 오래됐지만, 아직 구체적인 캐스팅은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다.

 

 

4. 이번 생도 잘 부탁해

 

 

2022년 방영 웹툰 드라마화 예정 작품 네 번째!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전생을 기억하는 여주인공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작품으로, 19번의 환생을 경험한 여주인공의 직설적인 성격과 시원시원한 전개가 호평을 받는다. ‘오늘도 사랑스럽개’를 연재한 이혜 작가의 후속작으로, 두 작품이 연달아 드라마화 계약에 성공하는 쾌거를 거뒀다. 본작은 2022년 12부작 드라마로 제작돼 공개될 예정이다.

 

 

5. 친애하는 X

 

2022년 방영 웹툰 드라마화 예정 작품 다섯 번째! ‘친애하는 X’는 톱 여배우 백아린과 이복남매 준서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여주인공이 소시오패스라는 특이한 설정을 가진 작품이다. 최고의 여배우의 몰락 뒤에 숨겨진 과거를 추적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결혼은 미친 짓이다’, ‘말죽거리 잔혹사’, ‘쌍화점’, ‘강남 1970’ 등을 연출한 유하 감독이 감독을 맡을 예정이다. 구체적인 캐스팅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이미 제작에 착수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진다.

 

 

6. 오늘도 사랑스럽개

 

2022년 방영 웹툰 드라마화 예정 작품 여섯 번째!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새벽마다 개로 변하는 여자 주인공, 그리고 개를 무서워하는 남자 주인공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조상의 잘못으로 인해 키스를 하면 강아지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여주인공과 왕따 경험이 있는 남주인공의 순수한 썸을 그렸다. 네이버 일요 웹툰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던 작품으로, 네이버웹툰 자회사 스튜디오 N을 통해 드라마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7. 금수저

 

 

2022년 방영 웹툰 드라마화 예정 작품 일곱 번째! ‘금수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주인공이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을 바꾸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2016년 6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연재된 작품으로, ‘수저 계급론’을 모티브로 삼은 설정이 눈길을 끈 바 있다. 2022년 여름에 금수저 드라마가 제작돼 방영될 예정으로, 그룹 ‘비투비’의 육성재가 주인공을 맡는다. 연출은 ‘연모’, ‘또 오해영’ 등을 연출한 송현욱 PD다.

 

 

8. 방과 후 전쟁활동

 

2022년 방영 웹툰 드라마화 예정 작품 여덟 번째! CJ ENM은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로 웹툰 원작의 ‘방과 후 전쟁활동’을 편성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하일권 작가의 웹툰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로, 전 세계 상공에 나타난 보라색 물체가 인간을 공격하자 이에 맞서 학생들이 학도병이 돼 싸우는 이야기를 담았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현재 스튜디오 드래건이 드라마로 제작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2021년 8월부터 촬영을 개시했으며 2022년 중에 10부작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 디즈니 플러스 추천 드라마 영화 인기순위 베스트 8

전자레인지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주의사항

장수에 좋은 음식 10가지

 

이상 2022년 방영 웹툰 드라마화 예정 작품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