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가족 여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부산은 한반도 동남부에 자리한 광역자치단체로 인구는 3,389,388명이며 모든 광역시 중에서 외국인을 제외해도 유일한 300만명대 도시이다. 모든 광역자치단체를 다 합치면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다음 3위이며 광역자치단체들 중에서 인구 밀도도 서울에 이어 2위이다.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황령산 전망대, 곱창골목, 부산박물관, 해파랑길, 갈맷길, UN 조각공원, 신선대, 이기대가 있다.

 

♪ Contents

 

  1. 황령산 전망대
  2. 곱창골목
  3. 부산박물관
  4. 해파랑길
  5. 갈맷길
  6. UN 조각공원
  7. 신선대
  8. 이기대

 

1. 황령산 전망대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부산 전역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로 내부와 외부(지상, 지하 1층) 시설을 활용하여 경관을 감상하면서 음료, 커피,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지하 1층에 약 60명 정도의 단체 고객들이 개성 있고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2. 곱창골목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문현교차로 한켠의 골목으로 약 20여 개의 곱창집이 성업 중인 곳이다. 돼지곱창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이 공간의 곱창은 기름기를 제거하고 고추장, 간장, 후추 등 갖은양념을 해서 초벌구이를 한 후, 양념을 더 발라 연탄불에 구워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띤다. 영화 친구의 배경이 되기도 했던 골목이다.

 

 

3. 부산박물관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부산 박물관은 1978년 7월 11일에 개관하였으며, 2002년 5월 3일 전시실을 새롭게 단장해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시민들의 우리 문화에 관한 이해 증진과 연구를 위하여 선사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부산의 문화재를 전시하고 있고, 부산지역의 선사, 고대, 중세문화를 규명해 내기 위한 학술조사와 발굴 유물의 보존처리, 보관 그리고 박물관 교육 등을 통하여 시민들의 우리 문화에 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4. 해파랑길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해파랑길은 남구 오륙도해맞이공원에서 출발해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동해안 해변길, 숲길, 마을길, 해안도로 등 전체 총 10개 구간 50개 코스, 거리 약 770km를 잇는 탐방로이다.

 

 

5. 갈맷길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대한팔경의 한 곳으로 보면 볼수록 정이 있는 해운대의 저녁달과 백만의 피서객으로 발 디딜 틈이 없는 국내 최대 해운대해수욕장이 청춘의 바다인 광안리해수욕장과 이웃하고 있다. 바다를 가로지르는 광안대교 야경이 끝나는 곳에 염전이 있었던 분포를 넘어서면 새로운 바다가 열리며 모퉁이를 돌 때마다 해안의 절경 이기대가 반긴다. 치마바위의 호탕함과 박골새 사이로 몰려들어 오는 파도 떼, 그리고 농바위에서 오륙도 방향의 정경은 이기대의 진수다. 사태골을 넘어서면 명승 제24호인 오륙도가 수평선을 배경으로 성큼 다가선다.

 

 

6. UN 조각공원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6.25전쟁에 참전하여 산화한 UN군 영령이 안치된 세계에서 하나뿐인 UN기념공원을 세계평화와 자유의 상징으로 부각해 국제관광명소로 가꾸기 위하여, 한국전쟁 50주년 특별기획 UN기념공원 국제조각 심포지엄에 참여하였던 6.25 참전 21개국의 조각가들이 제작한 34점 조각품을 기증받아 UN조각공원을 조성하였다.

 

 

7. 신선대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신선대는 황령산에서 뻗어나온 산등성이가 부산만에 몰입해 형성된 우암 반도의 남단에 해당되고, 이곳은 화산암질로 된 해안이 파도 침식을 받아 발달된 해식애와 해식동으로 빼어난 풍경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써 용당동 해변 좌안에 위치한 바닷가 절벽과 산정을 총칭해 말한다.

 

 

8. 이기대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이기대는 장산봉이 바다로 면한 동쪽의 바닷가에 있는 대로 용호3동에 속한다. 용호 하수처리장에서 고개 하나를 넘은 곳에 있다. 장산봉(225.3m)이 바다로 면한 동쪽은 기기묘묘 바위 절벽으로 경관이 뛰어났지만 사람들이 오고 가기 위험하다. 그래서 바다에서 배로 그 경관을 즐긴다. 그러나 이기대의 중심자리는 직각으로 된 절벽이 아니며 바다에 접한 암반이 비스듬하게 기울어져서 평면에 가깝게 된 곳이 산을 따라서 2km 정도 바닷가로 이어져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부산 호텔 추천 5곳 여행 숙소

해운대 맛집 베스트 10 추천

부산 서면 맛집 베스트 10

 

이상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가족 여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