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전남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순천은 전라남도 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1995년 순천시와 승주군이 통합하여 도농복합 시가 되었다. 인구는 꾸준히 증가하면서 20년 3월, 28만 1873명으로 여수시를 제치고 전남 제1의 도시가 되었다. 현재 전라남도 동부 지역의 행정, 교육, 교통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고,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가 위치해 있다. 전라선과 경전선이 지나간다.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선암사, 송광사, 순천드라마촬영장,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가 있다.

 

♪ Contents

 

  1. 선암사
  2. 송광사
  3. 순천드라마촬영장
  4. 낙안읍성
  5. 순천만국가정원
  6. 순천만습지

 

1. 선암사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

 

 

선암사에서는 천년 넘은 초록이 울창한 숲을 이룬 길도, 맑은 시냇물에 비친 작은 돌멩이마저도 사람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신선의 세계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후사가 없던 정조가 100일 기도를 통해 순조를 얻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건강한 기운이 넘치는 이곳은 태고종을 널리 전파하는 호남의 중심 사찰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선암사 입구에서 계곡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 승선교(보물 400호)와 강선루를 만날 수 있다. 고운 빛깔과 자태로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원릉 전 담장 뒤편의 백매화와 각황전 담길의 홍매화는 천연기념물 제488호로 지정됐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 (죽학리, 대웅전)

 

 

2. 송광사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

 

송광사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관광명소이다. 자녀에게는 책으로만 접하던 국보 제42호 목조 삼존 불감과 국보 제43호 고려 고종 제서, 보물 제572호 수선 사형지기, 보물 제1366호 화엄 탱화 등 6천여 점의 불교문화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어른들에게는 세상 시름 잊고 자연과 하나 되는 힐링의 경험을 선사한다. 대나무 숲과 아름드리 삼나무, 편백나무가 울창한 산속에 수천 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고즈넉한 송광사는 보조국사 지눌을 비롯한 16명의 국사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고승을 배출해 3보 사찰 가운데 하나인 승보사찰로 이름나 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송광면 송광 사안길 100 (신평리, 감로암)

 

 

3. 순천드라마촬영장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

 

 

순천 드라마 촬영장은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1960~80대의 서울 관악구 봉천동 달동네의 모습을 생생하게 간직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 및 드라마 촬영장이다. 행운을 부르는 촬영장으로 통한다.

 

2006년 뜨거운 사랑을 받은 김수현 작가의 리메이크 드라마 <사랑과 야망>, 월드스타 이병헌과 배우 수애의 순수한 사랑이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영화 <그 해 여름>(2007), 수애가 빗속에서 김추자의 노래를 열창한 영화 <님은 먼 곳에>(2008), 한류스타 김수현을 비롯해 박상민, 정보석, 이범수 등이 연기의 진수를 보여준 드라마 <자이언트>(2010), 50% 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올린 2010년 국민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등 걸작들의 촬영 세트로 사용되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비례골길 24 (조례동, 순천 드라마 촬영장, 관광안내소, 오픈세트장)

 

 

4. 낙안읍성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

 

이 땅에서 벌어진 숱한 전쟁도 이곳 낙안읍성만은 피해 갔던 듯싶다. 순천 도심에서 서쪽으로 22km 떨어진 곳에 이렇게 소박한 조선시대의 마을이 원형 그대로 보전돼 있을 줄 누가 예상이라도 했을까? 관광객들이 발을 들이는 순간 너나없이 감탄을 자아내는 사적 302호 낙안읍성은 1626년(인조 4년) 낙안군수로 부임한 임경업 장군이 석성을 쌓은 덕분에 지금의 모습을 간직할 수 있었다.

 

왜구가 넘볼 수 없도록 흙 대신 돌을 차곡차곡 쌓아 올린 견고한 성곽과 옹기종기 모여 있는 218채의 초가집들, 성안에 있는 낙민루, 동헌, 객사, 큰샘 등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 된 마을 전체가 전통문화를 오롯이 느끼게 하는 민속촌이다. 지금도 성 안팎에서 98세대, 228명의 주민이 아궁이에 불을 때고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고 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낙안면 충민 길 30 (동내리, 낙안읍성 민속마을관리사무소)

 

 

5. 순천만국가정원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

 

 

순천만 국가정원은 꽃들이 이토록 아름다울 수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인간이 아니라 신이 조경한 듯 황홀한 정원들이 다채로운 모습으로 관람객을 반긴다.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을 비롯해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 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1개국의 세계정원 등을 하나씩 감상하다 보면 그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영롱한 자태에 매료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넋 놓고 구경하게 될 것이다. 인간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이곳은 해마다 5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불러들인다. 2015년에는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됐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 1 호길 47 (오천동, 순천만국제습지센터)

 

 

6. 순천만습지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

 

순천만은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치한 연안습지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한 5.4㎢(160만 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 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 저어새, 큰고니, 검은 머리 물떼새 등 국제적으로 보호되고 있는 철새 희귀종들이 순천만을 찾아온다.

 

순천만에서 발견되는 철새는 총 230여 종으로 우리나라 전체 조류의 절반가량이나 되며 2003년 습지 보호지역, 2006년 람사르협약 등록, 2008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41호로 지정된 순천만은 농게, 칠게, 짱뚱어 등과 같은 갯벌 생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대대동, 순천만 자연생태관)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순천 카페 추천 6곳 전남 예쁜 카페

순천 펜션 추천 6곳 순천만 정원 한옥 숙박

순천 맛집 베스트10 추천 전남 여행

 

이상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전남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