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청남대
  2. 초정행궁
  3. 청주향교
  4. 청주랜드
  5. 문의문화재단지
  6. 명암유원지
  7. 중앙공원
  8. 옥화자연휴양림
  9. 국립 청주박물관
  10. 미동산수목원

 

1. 청남대

 

 

청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첫 번째! 청남대는 남쪽에 있는 청와대라는 뜻이다. 1980년대 전두환 대통령을 시작으로 하여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에 달하기까지 약 20년 동안 대통령의 휴가 및 정국구상의 무대가 되었고 수려한 경관과 맑은 공기를 자랑한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2. 초정행궁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1444년 봄과 가을, 세종대왕이 121일에 걸쳐서 머물며 초정약수로 안질을 치료를 하고, 한글 반포 작업을 마무리하였던 곳으로 세종대와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약수로 851

 

 

3. 청주향교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우암산 서남쪽 자락에 위치한 청주향교는 조선시대의 우리 고장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 태조 때 창건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종 26년(1446)에 세종이 초정에 행차했을 때에 서적을 하사한 일이 있고, 또한 세조 10년(1464)에 세조가 문묘에 친히 제항을 한 일이 있는 산남 제일의 향교였다.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 122번 길 81

 

 

4. 청주랜드

 

 

청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네 번째! 청주 우암산 명암로에 있는 청주 랜드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휴식 공간이다. 자연과 과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주는 어린이 회관, 살아있는 포유류와 조류, 파충류들을 관찰할 수 있는 동물원, 신나는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동산 등이 있다. 관람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171

 

 

5. 문의문화재단지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문의문화재단지는 청주에서 대청댐의 방향으로 32번 지방도를 따라가다가 보면 문의가 나오고 조금 더 가면 넓고 시원한 대청호가 눈앞에 보인다. 문의문화재단지는 대청호가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우며 시원스러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족단위 관광객이나 도시만들이 많이 찾아온다.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 호반로 721

 

 

6. 명암유원지

 

청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청주에서 가장 큰 저수지로 타원형으로 되어 있으며, 보트놀이를 즐길 수 있고, 주변 일대엔 울창한 산림과 사계절마다 특색 있는 우암산 우회도로, 등산로, 청주 박물관, 우암어린이회관, 상당산성과 연결되어 시민의 휴식처로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98번 길 38 일원

 

 

7. 중앙공원

 

 

청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중앙공원은 중요한 문화유적들이 산재하여 있는 청주역사의 산 증인이다. 청주읍성의 한 복판에 자리 잡아 충청도 병마 절도 사영이 있었던 이 중앙공원에는 기념물과 유형문화재 등 지정문화재 5점이 자리 잡고 있고 천년 세월을 지켜온 압각수가 있어서 청주의 상징적 존재가 되고 있다.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사로 117

 

 

8. 옥화 자연휴양림

 

청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청주권의 대표적인 청정지역이며 여름 휴양지인 옥화 9경 일대의 산 136ha에 조성된 옥화 자연휴양림에는 숙박이 가능한 여러 형태의 산막과 야영장, 물놀이장, 체육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울창한 숲 속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오솔길과 등산로가 잘 꾸며져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 옥화길 140

 

 

9. 국립 청주박물관

 

청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국립청주박물관은 우리 고장의 유물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다. 충북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 연구 그리고 전시하고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중원문화의 특색을 조명하고자 1987년 10월 개관을 하였다. 4개의 전시실로 구성된 상설 전시실엔 충청북도에서 출토된 선사시대로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약 2,300여점의 유물이 시대별로 전시되어 있다.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143 국립청주박물관

 

 

10. 미동산수목원

 

청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열 번째! 미동산수목원은 250만㎡ 규모의 부지에 900여 종 70만 본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는 중부권 최대의 수목원이다. 야생초화류원, 유실수원, 침엽수원, 참나무원, 단풍나무원, 난대식물원 등 10여 개의 전문수목원을 비롯해 충북산림과학박물관, 목재문화체험장, 수목산야초전시원, 곤충생태원, 생태체험탐방로, MTB코스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친화적인 웰빙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미원리 20번지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남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충북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이상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