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룩스온 2021. 10. 30. 15:00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과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온 산이 붉게 물드는 단풍의 계절이다. 이때만 볼 수 있는 단풍은 가을의 선물이다. 울긋불긋 가을의 색을 감상하기 위해 잠시 떠나고 싶은 마음마저 일렁이는 계절. 단풍 명소로 유명한 설악산, 내장산 등에 멀리 가지 않더라도 서울 근교에서 산책하며 단풍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경기도 단풍명소 10곳을 추천한다.

 

 

♪ Contents

 

  1. 여주 강천섬 은행나무길
  2. 광주 남한산성
  3. 광주 곤지암 화담숲
  4.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5. 용인 한국민속촌
  6. 양평 두물머리
  7. 파주 벽초지문화수목원
  8. 남양주 물의정원
  9. 포천 평강랜드
  10. 포천 국립수목원

 

1. 여주 강천섬 은행나무길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첫 번째! 강천섬은 푸르른 물결이 넘실대는 굴암교를 지나 바위늪의 찬가 조형물과 함께 시작된다. 남한강은 강원도 태백에서 발원하여 경기도 양평 양수리에서 북한강과 합류하는 375km의 물줄기로 경기도 여주를 관통한다. 그 중 천년고찰 신륵사와 맞닿은 금은모래강변공원과 강천섬이 대표 관광지이다.

 

- 주소 : 경기 여주시 강천면 강천리 627

 

 

2. 광주 남한산성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두 번째! 남한산성의 역사, 문화적 가치가 높게 인정되어 2014년 6월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된 유네스코 총회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신규 등재되었다. 잘 정돈된 산길을 따라 20여 분 올라가면 해발 490m의 산세와 아름다운 굴곡을 따라 병풍처럼 둘러쳐진 야트막한 성곽을 만난다. 성벽에서 내려다보면 멀리 서울 시내와 성남시가 훤히 눈에 들어온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산23

 

 

3. 광주 곤지암 화담숲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세 번째! 곤지암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약 41만평 대지에 4천3백여 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4.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네 번째!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 주소 : 상면 수목원로 432

 

 

5. 용인 한국민속촌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다섯 번째! 용인 한국민속촌은 오랜 시간을 거쳐 전승되어 온 우리 문화 속 생활풍속을 한 데 모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1974년에 설립되었다. 높은 교육적 가치와 관광적 가치를 지닌 한국민속촌은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생생한 문화체험과 아름다운 자연 속의 전통문화 관광지로서 사랑받고 있다.

 

-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6. 양평 두물머리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여섯 번째!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경기도 양평 양수리에 합쳐지는데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로 두물머리라 부른다. 강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있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 파주 벽초지문화수목원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일곱 번째!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 그리고 서양적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어우러지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수목원 중앙에 위치한 설렘의공간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벽초지 연못가 주변으로 동양식 정원들이, 오른편에는 말리성의문을 들어서며 시작하는 서양식 정원들로 조성되어 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8. 남양주 물의정원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여덟 번째! 남양주 물의 정원은 국토교통부가 2012년에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약 484,188㎡의 광대한 면적의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다. 인근에 사는 주민들에게 물의 정원은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따라 조깅을 즐기고 라이딩을 즐기기 위하여 방문하는 동네공원이지만, 외부인들에게는 일부러 시간을 내서 데이트하러 오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

 

 

9. 포천 평강랜드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아홉 번째! 평강랜드는 인공미를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누릴 수 있게끔 조성된 사계절 테마파크이다. 세계적인 업사이클링 전문 아티스트인 토마스담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폐목재로 제작된 잊혀진 거인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환경보호와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존재로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 놓치고 살았던 자연의 소중한 가치들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10. 포천 국립수목원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열 번째! 국립수목원으로 알려진 생태계의 보고 포천 국립수목원은 약 500만㎡에 조성된 산림박물관뿐만 아니라 3,344종의 식물, 그리고 15개의 전문 수목원으로 이뤄진 인조림, 8km에 달하는 삼림욕장, 백두산 호랑이등 15종류의 희귀동물 야생동물원까지 보유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

이번 글에서는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5와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수도권 단풍

adeukes.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단풍명소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