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10월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구리 시민한강공원
  2. 정읍 구절초테마공원
  3. 광주 화담숲
  4. 양평 두물머리
  5. 양주 나리공원
  6. 파주 퍼스트가든
  7. 춘천 제이드 가든
  8. 포천 평강랜드
  9. 춘천 남이섬
  10. 양양 낙산사

 

1. 구리 시민한강공원

 

 

구리한강시민공원에 조성된 꽃단지는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곳이다. 시원한 강바람이 초록의 싱그러움을 더하는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어린이는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어른은 도심을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10월에는 코스모스가 피어 드넓은 꽃단지가 소개되면서 이제는 구리 시민뿐만 아니라 서울 시민들도 함께 와서 즐길 수 있는 수도권의 명소가 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2. 정읍 구절초테마공원

 

구절초테마공원이 위치한 곳은 추령천이 흘러 옥정호로 흘러드는 낮은 산자락이다. 침엽수와 활엽수의 혼합림이던 곳을 활엽수와 리기다소나무 등을 제거하는 간벌작업을 거쳐 해송만 남긴 뒤 구절초를 식재해 공원을 조성했다. 하늘거리는 해송 아래 피어난 구절초가 뛰어난 풍경을 만들어낸다.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해 솟대길, 구절초스토리텔링, 천상의화원 전망대를 거친 뒤 해송 사이로 난 산책로를 따라 구절초의 향연을 즐기면 된다.

 

- 주소 : 전북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산186-5

 

 

3. 광주 화담숲

 

화담숲은 생태수목원이라는 명칭 그대로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여 만들어졌으며, 계곡과 산기슭을 따라 숲이 이어지고, 산책로는 계단 대신 경사도가 낮은 데크길로 조성되어 있어, 유모차나 휠체어도 관람이 가능하다. 화담숲의 이동 수단인 친환경 모노레일은 노약자도 불편함 없이 숲을 조망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4. 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이 만나는 곳이다. 1990년대까지 나루터였고, 현재는 드라마와 영화, 결혼사진 등 촬영 명소로 통한다. 겨우내 일출 명소로 인기가 좋고, 정암산과 강물 너머로 비추는 여명을 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출사를 나온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5. 양주 나리공원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공원으로 계절마다 다양한 꽃들을 구경할 수 있다. 특히 9월엔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핑크뮬리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진 명소이기도 하다.

 

- 주소 :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31-66

 

 

6. 파주 퍼스트가든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의 크고 작은 유럽식 정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런치 레스토랑, 아시안 레스토랑과 카페, 기프트샵, 어린이 문화센터, 놀이공원, 웨딩홀, 연회장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이탈리아 코린트 양식으로 꾸며진 정문을 지나면 유럽풍의 건물, 드넓은 정원이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탑삭골길 260

 

 

7. 춘천 제이드 가든

 

 

드라마 사랑비와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촬영지인 제이드 가든은 제이드 팰리스 골프장 부근의 약 16만㎡ 규모로 24개의 테마로 조성되었다. 제이드 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있는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의 양식과 건물의 배치 등을 유럽풍에 맞추었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산 911번지

 

 

8. 포천 평강랜드

 

평강랜드 대표 축제인 핑크뮬리 축제이다. 핑크로 물들게 될 2021년 가을, 포천 평강랜드에서 핑크빛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9. 춘천 남이섬

 

남이섬이라는 지명은 남이섬 북쪽의 언덕 돌무더기에 남이 장군이 묻혔었다는 민간전승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착되었다. 1944년 청평댐 건설로 북한강 수위가 높아져서 섬이 되었고,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이 토지를 매입을 하고 모래땅에 다양한 나무를 꾸준히 심어서 지금처럼 아름다운 남이섬을 만들었다.

 

-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10. 양양 낙산사

 

671년(신라 문무왕 11년) 관음보살의 진신이 근처 해변의 굴속에 머문다는 말을 듣고 의상대사는 굴에 들어가 예불을 하였다. 그러던 중 관음보살이 나타나 수정으로 만든 염주를 주면서 절을 세울 위치를 알려주어 이곳에 사찰을 창건하고 낙산사라 칭했다고 한다.

 

- 주소 :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이상 10월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