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과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제주허브동산
  2. 카멜리아힐
  3. 제주레일바이크
  4. 사려니숲길
  5. 오설록티뮤지엄
  6. 에코랜드 테마파크
  7. 제주절물자연휴양림
  8. 이호테우말등대
  9. 성이시돌목장
  10. 따라비오름

 

1. 제주허브동산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첫 번째! 낮에는 향긋한 허브향으로 밤에는 반짝이는 불빛으로 제주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서귀포 표선에 자리 잡은 제주허브동산은 2만 6천 평의 대지에 약 150여 종의 허브와 야생화로 채워진 동산이다.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는 정원과 동산은 산책하기에도 좋고, 사진을 찍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더불어 밤에는 넓은 정원이 불빛으로 가득 차는 야간개장이 펼쳐지는데, 건물 외벽에 빛을 비춰주는 미디어 파사드가 300만 개의 조명과 더해져 신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돈오름로 170

 

 

2. 카멜리아힐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두 번째! 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토종 동백부터 아기 동백, 유럽 동백 등 80여 개국 500여 품종의 수많은 동백꽃을 만날 수 있다. 수목원 안에 아기자기한 포토 스폿이 많아 연인과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동백꽃이 피는 계절이면 흐드러지게 피어난 동백꽃을 배경으로 멋진 인생 사진을 남기기 위해 찾아드는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3. 제주레일바이크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세 번째! 제주레일바이크는 바퀴가 4개 달린 자전거를 타고 철로를 달리며, 경관을 즐기는 레저관광 중 하나이다. 구좌읍 주변의 오름과 우도, 성산일출봉 등을 조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목장이 함께 운영되고 있어 방목된 100여 마리의 소를 감상할 수 있다.

 

매시간 정시부터 30분 사이에 운행하며 트레일 완주는 약 35분 정도 소요된다. 직접 페달을 움직이지 않고, 전기모터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형식이기 때문에 힘들이지 않고 탈 수 있다. 풍우막이 있어 우천시에도 아늑하게 탑승 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용눈이오름로 641

 

 

4. 사려니숲길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네 번째!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빽빽한 삼나무뿐만 아니라 졸참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편백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서식하고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

 

 

5. 오설록티뮤지엄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다섯 번째! 오설록티뮤지엄은 국내외 차 관련 물품과 박물관이며, 푸른 녹차밭이 펼쳐지는 제주도 서광다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동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의 공간이자,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건물 전체가 녹차잔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다. 녹차와 한국 전통 차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6. 에코랜드 테마파크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섯 번째! 에코랜드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 모델의 기차를 타고, 약 4.5km 거리의 곶자왈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이다. 곶자왈은 숲이라는 뜻의 곶과 돌밭이라는 뜻의 자왈이 합쳐진 제주말로, 화산이 분출할 때 용암이 덩어리로 쪼개져 요철 지형이 만들어지면서 형성된 독특한 숲을 일컫는다. 보온과 보습 효과가 높아 다양한 기후대의 식물이 공존하여 학술적으로 가치가 높고, 생명력과 신비로움을 관찰할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곳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7. 제주절물자연휴양림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일곱 번째! 절물자연휴양림은 쭉쭉 뻗어올라간 삼나무가 한눈에도 시원하고, 청정한 공기과 숲이 주는 힐링감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즐겨찾는 제주시 명소다. 안개가 끼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서 비가 오는 날씨에도 절물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절물자연휴양림의 산책로는 경사가 낮고 완만해서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84

 

 

8. 이호테우말등대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덟 번째! 제주의 조랑말을 형상화해서 만든 등대로, 빨간말과 하얀말이 두마리가 각각 이호항의 안쪽 방파제와 바깥 방파제에 한마리씩 자리를 잡고 있다. 이 등대는 푸른 바다 배경과 잘 어울려 많은 사람들이 제주의 풍경과 추억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즐겨찾고 있다. 꽤나 먼곳에서도 보이는 이 두 말 등대는 이호태우해변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해안로 58

 

 

9. 성이시돌목장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아홉 번째! 성이시돌 목장은 한림읍 금악리에 있는 목장으로 아름다운 경관과 독특한 건축물인 테쉬폰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성이시돌 목장 내 테쉬폰은 이라크 바그다드 지역 인근 테쉬폰(Cteshphon)이라 불리는 곳에서 처음 건축 양식이 시작되어 건축물 이름이 테쉬폰이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성이시돌목장에만 있는 귀한 건축물이다. 테쉬폰과 성이시돌 목장은 스냅 및 웨딩촬영의 명소이기도 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산록남로 53

 

 

10. 따라비오름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열 번째! 표선면 가시리에 위치한 따라비오름은 3개의 분화구(굼부리)와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화산이 폭발할 때 분출된 용암은 부드러운 산세를 만들어냈고, 가을이면 오름을 뒤덮은 억새 군락이 장관을 이룬다. 이런 풍경에 취한 사람들은 따라비오름을 ‘오름의 여왕’이라 부르기 시작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6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중문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우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