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베스트 10과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서울숲
  2. 서울식물원
  3. 여의도 한강공원
  4. 하늘공원
  5. 푸른수목원
  6. 어린이대공원
  7. 선유도 공원
  8. 월드컵공원
  9. 서서울호수공원
  10. 노들섬

 

1. 서울숲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첫 번째! 2005년 문을 연 서울숲은 시민들을 위한 여유로운 휴식처가 되고 있다. 서울숲은 문화예술공원, 생태숲, 자연체험학습원, 습지생태원, 한강수변공원 등 5개의 테마 공원으로 나뉜다. 문화예술공원에는 군마상과 숲속 놀이터 등이 마련돼 있다.

 

생태숲은 야생 동물과 야생 식물이 공생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 자연체험학습원에는 지킴이 숲과 곤충식물원 등이 있다. 습지생태원은 환경 놀이터와 야외 자연 교실 등 푸른 숲이 어우러진 웰빙 공간이다. 한강수변공원은 자전거 도로와 한강유람선 선착장이 있어 젊음과 낭만을 만끽하기에 그만이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 273

 

 

2. 서울식물원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두 번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은 공원과 식물원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서울 최초 도시형 식물원이다. 숲, 정원, 호수, 습지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주제원에는 세계 12개 도시를 주제로 식물을 전시한 대형 온실이 위치해 있다.

 

김포공항(10분), 인천공항(40분)과 인접해 있고 지하철역과도 직접 연결돼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다. 서울식물원은 세계 12개 도시 식물과 식물문화를 소개하고 도시의 생태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조성되었다.

 

- 주소 :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3. 여의도 한강공원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세 번째! 여의도 한강공원에는 다양한 k-pop 아이돌 그룹들의 이름을 따 팬들이 기부한 돈으로 조성된 숲들이 있다. 그중에 한 곳인 소녀시대숲은 소녀시대 데뷔 6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곳으로 각 멤버들의 이름을 붙인 나무들이 있다. 꽃구경과 운치 있는 한강 변을 구경하기에도 아주 좋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 여의서로(윤중로)

 

 

4. 하늘공원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네 번째! 하늘공원은 2002년 제17회 월드컵축구대회를 기념하며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복원하기 위해 개원한 월드컵경기장 일대 5대 공원 중 하나이다. 전체적인 형태는 정사각형으로 이뤄져 있으며 억새 식재지, 순초지, 암석원, 혼생초지, 해바라기 식재지 등 테마별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5. 푸른수목원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다섯 번째! 구로구에 위치한 푸른수목원은 서울시 최초로 조성되는 시립수목원으로 교육프로그램과 친환경관리의 중심인 "생태의 섬"이다. 수목원은 다양한 종확보, 식물전시 및 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보호해야하는 귀중한 자원이며 후대에 물려주어야할 생명문화 유산이다.

 

- 주소 : 서울 구로구 연동로 240

 

 

6. 어린이대공원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여섯 번째! 어린이대공원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해 있으며 가족 단위의 휴식공간이다. 동물나라, 놀이동산, 자연나라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동물 먹이 주기 관람과 체험, 텃밭 체험 등이 가능하며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수경시설이 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16

 

 

7. 선유도 공원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일곱 번째! 선유도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재활용 생태 공원이다. 원래 정수장이 있던 자리로 2002년에 시민들의 휴식처이자 생태 공원으로 거듭났다. 모든 것을 허물고 다시 지어올린 것이 아니라 옛 인공의 조형물에 자연을 수혈했다. 세 개의 저장 탱크와 계단식 수조는 물이 정화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옛 정화장의 시설이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생태 공원의 일부로 녹아들었음을 증명한다. 송수 펌프실로 쓰던 건물 역시 디자인서울갤러리로 변신했다. 서울과 함께 흘러온 한강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43

 

 

8. 월드컵공원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여덟 번째! 1978~93년 15년간 쌓인 쓰레기 매립지는 거대한 산을 이뤘다. 하지만 서울시의 골칫덩어리 매립지 위에 생태공원이 조성되면서 지금은 서울시민의 가장 사랑받는 월드컵 공원으로 거듭났다. 현재 92종 73만3000그루의 나무가 공원을 가득 메우고 있으며 여기에 난지연못과 난지천 등이 더해져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이루고 있다.

 

난지도의 역사와 변천에 대한 전반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월드컵공원 전시관과 수종 동식물과 다양한 새들을 볼 수 있는 난지 연못은 공원의 명소라고 할 수 있다. 이제는 축구 경기가 없는 날에도 자연스레 시민들의 가벼운 발걸음이 이어지고,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과 행사를 기획해 교육 생태공원의 역할도 하고 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108-1

 

 

9. 서서울호수공원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아홉 번째! 양천구 신월동에 있는 서서울 호수공원은 하루 평균 12만 톤의 물을 공급하던 신월정수장이 문을 닫으며 재탄생된 생태공원이다. 공원 입구에서부터 거대한 규모의 중앙호수를 만나볼 수 있으며 몬드리안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몬드리안 정원도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 주소 : 서울 양천구 남부순환로64길 20

 

 

10. 노들섬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열 번째! 용산구에 위치한 노들섬은 음악을 매개로한 복합문화 공간이다. 노들섬에는 라이브하우스, 뮤직라운지 류, 노들서가, 식물도, 스페이스445, 앤테이블 등의 시설이 있다.

 

- 주소 : 서울 용산구 양녕로 445 (이촌동)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과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을 꽃구

adeukes.tistory.com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

이번 글에서는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이상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