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단풍 여행지로 좋은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다솔사
  2. 용두공원
  3. 무지갯빛 해안도로
  4. 와인갤러리
  5. 진널 전망대
  6. 대방진굴항
  7. 남일대해수욕장
  8. 각산산성
  9. 항공 우주과학관
  10. 사천바다케이블카

 

1. 다솔사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다솔사는 신라시대부터 대략 1,500년의 유구한 역사를 간직해 낸 고찰로 경남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이다. 오랜 세월을 견딘 만큼이나 중요한 가치와 사연을 지닌 유물이 같이 있으며, 주변의 솔숲이 아름다워서 등산 코스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 주소 : 경남 사천시 곤명면 다솔사길 417

 

 

2. 용두공원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용두공원은 사천시 벌용동 와룡저수지 아래 삼천포천을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원으로 조성하여 와룡산을 찾는 등산객과 시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형 공원이다.

 

- 주소 : 경남 사천시 용강동 338-1

 

 

3. 무지갯빛 해안도로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낮에는 푸른 하늘과 바다와 함께, 저녁에는 붉은 노을에 물든 풍경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종포마을 바닷가에는 무지개색이 알록달록하게 칠해져 있다. 멋진 포토존은 덩달아 기분 좋은 포즈를 취하게 만든다. 갯벌에 세워진 솟대는 잠시 우리의 시름을 날려버리고 소원을 빌게 한다.

 

- 주소 : 용현면 신촌리 일원

 

 

4. 와인갤러리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와인 갤러리는 경상도와 전라도를 연결해주는 경전선 기차 터널을 개조해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진양호의 수위 상승으로 인하여 철로와 완사역이 이전함에 따라서 폐쇄되었던 터널을 사천 지역의 특산물인 다래 와인을 숙성하는 저장소로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다.

 

- 주소 : 경남 사천시 곤명면 경서대로 3552

 

 

5. 진널 전망대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진널 전망대는 사천시 산향마을 남쪽에 봉긋 솟은 해안 구릉지로 해식과 풍화작용이 조각해 놓은 기묘한 해안 풍광을 품고 있는 명품 산책길이다. 약 1.5km남짓 평탄한 산책로는 사통팔달식으로 연결되어 다양한 코스를 걸을 수 있다.

 

- 주소 : 경남 사천시 신향2길 140

 

 

6. 대방진굴항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우거진 나무들의 녹음 사이로 자그마한 배가 정박해 있는 이곳은 비밀스런 느낌을 간직한 대방진굴항이다. 대방진굴항은 오직 사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인조 항구로 고려의 시대에 우리나라 연안을 빈번하게 침범하던 왜구의 노략질을 막기 위하여 설치한 군사기지이다.

 

- 주소 : 경남 사천시 대방동 251

 

 

7. 남일대해수욕장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사천시의 유일한 해수욕장인 남일대 해수욕장은 규모가 아담하면서도 모래도 곱고, 코끼리 바위, 산책코스가 있어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곳이다.

 

- 주소 : 경남 사천시 모례2길 11-19

 

 

8. 각산산성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케이블카를 타고 각산 전망대에 내린 후 약 10분 정도 숲길을 따라서 걸어가면 각산산성에 다다르게 된다. 이처럼 고요한 분위기와는 달리, 과거에는 침략을 막기 위해서 끝까지 투쟁을 했던 역동적인 장소였다고 한다.

 

- 주소 : 경남 사천시 실안동

 

 

9. 항공 우주과학관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사천 항공 우주 박물관은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는 항공 우주의 전반적 역사와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현재와 과거 그리고 미래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경남 사천시 사남면 공단1로 108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10. 사천바다케이블카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새들 구간, 무진동으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국내 최장의 구간 2.43km, 20분 선로를 자랑한다. 다이나믹한 케이블카를 즐길 수 있다. 이용료는 대인 기준 왕복 1만 5천원이다.

 

- 주소 :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합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통영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단풍 여행지로 좋은 가을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