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두물머리
  2. 세미원
  3. 서후리 숲
  4. 국립양평치유의숲
  5. 중미산자연휴양림
  6. 용문산자연휴양림
  7. 레일바이크
  8. 두메향기
  9. 양떼목장
  10. 들꽃수목원

 

1.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는 곳으로 한강의 시작이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우러진 양수리 두물머리는 사계절 아름답게 변모하는 풍광이 기다리는 곳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곳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697

 

 

2. 세미원

 

세미원은 팔당호가 삼면에 둘러싸인 물과 꽃의 정원으로 동양의 전통적인 정원 양식과 수생식물 등 약 2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2019년 6월에는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이 경기도 제1호 지방정원으로 지정되었다.

 

넓지 않은 우리국토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가꿔갈 것인가 실험하는 장소이며 한강을 명실공히 민족의 젖줄로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장소이다. 또한 연꽃박물관과 수련온실, 석창원, 상춘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설조성과 체험행사를 통해 우리 역사의 숨결과 문화 예술의 공간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3. 서후리 숲

 

서후리숲은 서종면에서도 깊은 골짜기인 서후리에 자리잡은 숲이다. 작은 산을 오르는 코스지만, 굳이 숲이라 부르는 건, 힘들게 오르기보다는 나무사이로 편안히 들어오라는 의미인 듯하다. 숲의 하이라이트는 자작나무 숲이다. 하지만 자작나무 숲 벤치에서 잠시 마음을 가라 앉히고 내려가다 보면 끝인 줄 알았던 감동은 조금씩 더해진다. 메타세콰이어 숲, 층층나무 숲, 은행나무 숲이 순서대로 나타난다. 겨울에는 휴장하는 서후리숲은 봄, 여름, 가을, 어느 계절이 와도 좋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서종면 거북바위1길 200

 

 

4. 국립양평치유의숲

 

 

산이 하도 높아 새도 쉬어 넘는다고 전해지고 있는 새우개고개를 넘어 석곡천을 지나 조용한 황거마을 골짜기에 국립양평치유의숲이 있다. 도심에서 가장 근거리에 있는 국립양평치유의숲은 다양한 수종의 치유자원, 치유시설과 12개의 치유숲길 등으로 조성되어 있다. 특히 조선시대 후기부터 금광을 캐던 황거광산의 흔적인 금광굴이 숲 내에 11개소가 남아 있어 독특한 치유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황거길 262-10

 

 

5. 중미산자연휴양림

 

양평군 옥천면에서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농다치고갯길 정상까지 올라가면 울창한 숲과 남한강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어 눈이 시원하고 산안개가 끼는 아침이면 주위에 운무 가득한 색다른 분위기가 난다. 휴양림 내에는 다양한 크기의 통나무집이 자연과 조화롭게 분산 배치되어 있고, 휴양림 중심부에 숲산책로가 설치되어 직접 산림을 체험할 수 있으며, 숲 해설가들로 부터 오감을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숲해설을 들을 수 있고 또한 오리엔티어링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152

 

 

6. 용문산자연휴양림

 

용문산 자연휴양림은 산림휴양관, 숲속의 집, 야영장, 다목적운동장, 산책로, 등산로 등의 다양한 산림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조망권 등 휴양림에서 내려다보면 양평읍 전체가 한눈에 보이는 그야말로 한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보는 듯 하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약수사길 78-1

 

 

7. 레일바이크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강과 산이 어우러진 양평의 용문에서부터 원덕까지 왕복 약 6.4km를 시속 약 15~20km로 즐길 수 있는 철로자전거이다. 봄에는 생명이 움트는 따뜻한 햇살과 파릇파릇한 연녹색의 자연을 만끽해볼 수 있으며, 여름엔 시원한 물소리를, 가을엔 우리나라 명산인 용문산 줄기의 형형색색의 단풍을, 겨울엔 눈부시게 하얀 눈꽃을 경험해볼 수 있다.

 

 

8. 두메향기

 

산나물 두메향기는 동국세시기와 동국여지지 등의 역사적인 기록에서도 찾아볼 수가 있는 유명한 용문산 산나물을 테마로 하여 만들었다. 청계산 자락 임야 약 16ha에 곰취, 산마늘, 곤드레 등의 100여가지 산나물을 청정 자연속에서 재배하고 있고, 산나물 효소, 장아찌 만들기 등의 각종 체험장이 구비돼 있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592번길 62-59

 

 

9. 양떼목장

 

맑은 물과 수려한 산, 풍요로운 인심의 고장 양평에 위치한 양떼목장이다. 양떼목장에서는 양들뿐만 아니라 타조, 미니 돼지 등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다. 목장길을 따라 산책하며 동물들과 교감하고, 먹이주기 체험, 아기동물들과 교감하기, 승마, 피자만들기체험, 아이스크림 만들기체험 등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놀이와 학습이 된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은고갯길 112

 

 

10. 들꽃수목원

 

남한강 근처에 자리잡은 들꽃수목원에는 우리나라의 멸종되고 있는 토종야생화 200종이 전시 분포되어 어린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미로공원과 피크닉존은 연인에게, 야생화 심기와 잔디썰매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장소이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