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기도 추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아침고요수목원
  2. 쁘띠프랑스
  3.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4. 잣향기푸른숲
  5. 자라섬
  6. 명지산
  7. 물미연꽃마을
  8. 이탈리아 마을
  9. 백련사 템플스테이
  10. 허수아비마을

 

1. 아침고요수목원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 주소 : 상면 수목원로 432

 

 

2. 쁘띠프랑스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테마로 삼은 곳답게 파크 전역에서 음악 콘서트와 전시회, 만들기 체험 그리고 재미있는 놀이 이벤트를 곳곳에서 진행한다. 쁘띠프랑스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오르골하우스에선 하루 5차례에 걸쳐서 18세기와 20세기 사이의 오르골 연주가 펼쳐진다.

 

- 주소 : 청평면 호반로 1063

 

 

3.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하여 만들어진 테마파크인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며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그리고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속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안에서 스위스풍의 건출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하여 재현하였다.

 

- 주소 : 설악면 다락재로 226-57

 

 

4. 잣향기푸른숲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잣향기푸른숲은 수령 8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으며,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잣나무숲에서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산림휴양 공간이다.

 

-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행현리 축령로 289-146 (산 92-1번지)

 

 

5. 자라섬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중도,서도,남도 등 3개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가평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해방이후 중국인들이 농사를 지었다는데서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86년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을 바라보고 있는 섬이니 자라섬으로 부르자'는 안이 가평군 지명위원회에서 채택되어 자라섬으로 불리게 되었다.

 

자라섬 서도에는 자라섬 캠핑장(유료), 이화원(유료)이 있어 캠핑과 함께 생태공원 시설을 관람할 수 있으며, 자전거 대여소 및 체육시설(족구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여름에는 야외수영장을 운영하여 더위를 식힐 수 있다.

 

- 주소 : 가평읍 자라섬로 60

 

 

6. 명지산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명지산은 해발 1,267m의 경기도에서 두번째로 높은산이다. 점차 등산 인구가 늘어나면서 연간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데 계곡의 폭포와 수림이 한데 어우러져 가히 장관을 이룬다. 특히 가을이 되면 수십년 묵은 고목과 기암괴석의 조화 속에 가을 단풍의 절경을 만끽하면서 등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명지폭포와 용소등 절경이 곳곳에 산재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가평군 북면 도대리 일원

 

 

7. 물미연꽃마을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강원도에서 서울로 왕래하는 뱃사람들이 주로 지금의 송산리를 중간숙소로 이용하게 되면서 많은 주막들이 생겨나고 과객들이 노독을 풀기 위하여 술을 마시고 노래(소리)를 하였음. 그후부터 '소리'라 칭하다가 '송산리'가 되었다고도 하며 소나무가 이곳에 많이 있다고 하여 '솔이' 또는 '송산리'라고 불렀다고 전해진다.

 

- 주소 : 설악면 미사리로645번길 185-90

 

 

8. 이탈리아 마을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프랑스와 이탈리아가 실제 이웃 국가이듯이 쁘띠프랑스, 피노키오와 다빈치 역시 이웃하여 있다. 거대한 피노키오 동상을 지나 4층 높이의 건물들이 마주보며 연결돼 작은 골목을 이루고 있다. '제페토 골목'으로 불리는 이곳에는 엔틱전시관, 가면전시관, 피노키오 기념품 가게 등이 들어서 있다.

 

- 주소 : 청평면 호반로 1063

 

 

9. 백련사 템플스테이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백련사는 경기도 가평군 상면 연하리 축령산에 소재한 대한불교 조계종 제25교구 봉선사의 말사이다. 창건이 오래되지 않고 산중 깊숙이 자리하지는 않았으나 울창한 잣나무숲으로 둘러싸인 매우 소담한 절이다.

 

백련사는 앞으로 멀리 용문산과 명지산이 보이고 가까이로는 대금산이 자리하여 좌로는 운악산이, 우로는 천마산이, 뒤로는 축령산과 서리산이 있어 마치 흰 연꽃속에 파묻힌 형국이라 절 이름을 백련사라 하였다.

 

백련사 템플스테이는 나와 이웃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자아성찰의 시간로써 세상의 번잡함을 벗어나 자연과의 조화와 한국적인 전통이 살아 숨쉬는 불교문화 체험을 통하여 자신을 성찰하는 프로그램이다.

 

- 주소 : 상면 샘골길 159-50

 

 

10. 허수아비마을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경기도 가평군 북면 백둔리에 자리한 허수아비마을은 청정구역으로 지정이 된 산수 맑은 가평 명지산 계곡에 자리하고 있으며, 바쁘게 생활하는 도시인들에게 어머니의 품속과도 같은 자연을 함께 호흡할 수가 있는 휴양지로 약 1만여㎡의 대지에 문화와 예술의 향기를 풍족하게 느껴볼 수 있게끔 예술가의 영혼으로 다듬어진 아름다운 마을이다.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북면 백둔리 194-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성 가볼

adeukes.tistory.com

 

경기도 추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추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