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궁남지
  2. 부소산
  3. 정림사지박물관
  4. 국립부여박물관
  5. 무량사
  6. 서동요테마파크
  7. 백제왕릉원
  8. 정림사지 5층 석탑
  9. 백제문화단지
  10. 백마강 수상관광

 

1. 궁남지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궁남지(사적 제135호)는 선화공주와의 사랑으로 유명한 백제 무왕이 만들었다는 왕궁의 남쪽 별궁에 속한 우리 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으로, 『삼국사기』의 기록을 근거로 궁남지라 부른다. 삼국사기 기록에 의하면 무왕 35년(634)에 “궁성의 남쪽에 못을 파고 20여리나 되는 곳에서 물을 끌어 들여 주위에 버드나무를 심고, 못 한가운데에는 중국 전설에 나오는 삼신산의 하나인 방장선산을 모방한 섬을 만들었다”고 하였다. 현재의 연못은 1965~67년에 복원한 것으로, 원래 자연늪지의 1/3정도의 규모이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궁남로 52

 

 

2. 부소산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부여에 들어서면 시가지 북쪽에 검푸른 숲을 이룬 해발 106m 의 나지막한 부소산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 온다. 부여의 진산인 부소산에는 낙화암, 백화정, 사자루, 반월루, 궁녀사, 고란사, 부소산성(사적 제5호), 해맞이하는 영일루, 성충ㆍ흥수ㆍ계백의 백제 충신을 모신 삼충사, 곡식 창고터였던 군창지, 백제 군인의 움집 수혈병영지 발길 닿는 곳마다 발걸음을 붙잡는 토성들, 백제의 역사와 백제왕실의 이야기가 곳곳에 배어 있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성왕로 247-9(주차장)

 

 

3. 정림사지박물관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정림사지박물관은 백제 사비시기 불교와 그 중심에 있었던 정림사를 주제로 백제 불교문화를 재조명하고 올바른 역사인식을 고취시키고자 건립되었다. 박물관의 건물 형태는 불교의 상징인 ‘卍’자 모양으로 중앙홀을 중심점으로 진입로, 전시실, 관리실 등이 사방으로 뻗은 날개 모양으로 상호 연계하여 박물관을 구성하고 있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정림로 83

 

 

4. 국립부여박물관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국립부여박물관은 1929년 발족된 부여고적보존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80여년에 이르는 깊은 역사를 간직하고 있으며, 충남 서부지역의 선사문화를 비롯하여 백제의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사비시기(538~660) 백제문화의 연구와 조사, 보존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백제전문박물관이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금성로 5

 

 

5. 무량사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천년고찰 무량사는 만수산 자락에 둥지를 틀었다. 신라 문무왕 때 범일국사가 창건한 사찰로 몇 차례 중수를 거쳐 오늘에 이르렀다. 국내 제일의 아미타 기도도량으로 사천왕문을 지나면 정면에 보물 제356호로 지정된 무량사 극락전이 보인다. 사천왕문은 무량사의 멋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위치로, 층 구분이 없는 2층 극락전과 오층석탑(보물 제185호), 석등(보물 제233호)이 일렬로 늘어서서 장관을 이룬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외산면 무량로 203

 

 

6. 서동요테마파크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서동요 테마파크는 약 1만여 평의 대지 위에 조성된 오픈세트장에 오늘날의 과학기술 연구소 격인 "태학사"와 너와지붕이 눈길을 끄는 하늘재마을, 백재왕궁, 왕궁마을, 왕비처소 등이 있다. 또한, 탁본, 의상, 투호,토기, 사물놀이 등 많은 체험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SBS 서동요 드라마 (2005~9월5일~ 2006년 3월 21일 55부작) 이외 다양한 사극드라마도 촬영(대풍수, 태왕사신기 등등) 하였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충화면 충신로 616

 

 

7. 백제왕릉원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충남 부여군 부여읍 능산리에 있는 백제 때의 무덤들로 고분군은 해발 121m의 능산리 산의 남사면 중턱에 자리잡고 있다. 고분군이 위치한 자리는 이른바, 풍수지리사상에 의해 점지(占地)된 전형적인 묘지로서의 지형을 갖추었다. 뒷산을 주산으로 하고, 동쪽에 청룡, 서쪽에 백호, 앞산인 염창리 산을 남쪽의 주작으로 삼았고, 묘지의 전방 약 200m거리에 능산리 천이 서류하는 남향의 왕실의 공동묘지이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왕릉로 61

 

 

8. 정림사지 5층 석탑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정림사지 절터 한가운데에 자리한 정림사지 5층 석탑은 높이가 약 8.33미터의 결코 작지 않은 탑으로 탑신부엔 모서리마다 기둥을 세워 민흘림기법을 적용함으로써 상승감을 보여주는 등 장중하면서 부드럽고 육중하면서도 단아한 세련된 백제의 멋을 느껴볼 수 있는 백제계 석탑의 완성이 된 모습을 보여준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254

 

 

9. 백제문화단지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1993년 백제의 도읍지 부여가 백제문화권특정지역으로 지정이 되고, 1994년부터 2010년까지 17년간에 걸쳐 조성되었다. 국내 최초로 삼국시대 백제왕궁을 재현을 한 곳으로 왕궁과 사찰의 하앙식 구조와 청아하면서도 은은한 단청은 백제시대의 대표적 건축양식으로 사비성의 모든 건물마다 백제시대의 유적과 유물에 근거한 사실적 재현을 통해서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백제문화단지

 

 

10. 백마강 수상관광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부여를 감싸돌며 곳곳을 적시는 어머니 같은 강으로 비단결 강물이 흐른다 해서 지어진 금강은 전라북도 장수에서 시작하여 충청북도와 충청남도를 흘러 서해로 들어간다. 부여에 이르러 비로소 백마강으로 불리운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55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아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9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