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대전 추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오월드
  2. 엑스포과학공원
  3. 한밭수목원
  4. 계족산 황톳길
  5. 유성온천
  6. 국립대전현충원
  7. 성심당
  8. 화폐박물관
  9. 대전예술의전당
  10. 미륵원

 

1. 오월드

 

 

대전오월드는 천혜의 자연 속에서 조성되어서 중부 이남의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고 주랜드와 플라워랜드 그리고 조이랜드를 복합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온가족이 함께 즐겨볼 수 있는 테마공원이다. 이곳은 꽃과 물을 주제로 삼은 각각의 새로운 테마정원과 더불어 화려한 빛의 향연을 즐겨볼 수 있는 경관이 조화를 이뤄서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160여종의 600마리 동물과 소리정원, 허브원 그리고 장미원 등의 테마정원과 분수로 어우러져 있는 공간과 더불어서 후룸라이드, 자이언트드롭, 슈퍼바이킹 등의 다양한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있다.

 

- 주소 : 대전 중구 사정공원로 70

 

 

2. 엑스포과학공원

 

대전세계박람회인 엑스포가 끝난 후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을 하기 위하여 조성된 과학공원이다. 영화를 보면서 의자가 움직이는 시뮬레이션 영상관 및 전기 에너지관 등 볼거리가 많다. 엑스포과학공원의 상징탑인 한빛탑에서 대전시의 주요한 지역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제1전망대는 우주정거장을 연상하게끔 하는 고리형 서클 모양을 하고 있어서 독특하다.

 

- 주소 :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

 

 

3. 한밭수목원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중앙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전예술의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등이 있어서 문화 예술의 메카이고, 수목원과 어우러져 문화가 가장 잘 갖춰져 있는 곳이다. 도심 속의 한밭수목원은 정부대전청사 및 과학공원의 녹지축을 연계를 한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인공 수목원으로서 각종 식물 종의 유전자의 보존과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학습의 장, 시민들에겐 도심속에서 푸르름을 만끽하며 휴식할 수가 있는 공간이다.

 

-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대로 169

 

 

4.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 숲속 황톳길은 국내의 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해볼 수 없는 자연이 주는 건강을 경험해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공간으로서, 대전을 방문하게 되면 계족산, 대청댐과 더불어서 반드시 가보아야 할 관광명소이다. 해발 약 200m~300m에서 펼쳐지는 대략 14.5km의 짜릿한 황톳길을 걷거나 뛰다가 보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으며 봄과 가을에는 자전거를 타면서 계족산의 경치를 즐기기 위하여 전국에서 하이킹 마니아들이 몰려들고 있다.

 

-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장동 산91

 

 

5. 유성온천

 

유성온천거리에는 눈을 닮은 하얀 색의 꽃잎이 아름다운 이팝나무가 가로수로서 많이 심어져 있으며, 눈꽃거리가 조성되어 매우 아름답다.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약 41~43도를 유지하는 100% 온천수에 대략 80명이 발을 담가볼 수 있는 두 개의 족욕탕 및 수로시설을 갖추고 있는 족욕체험장이 무료로 개방이 되어 있어서 이곳에 오는 관광객은 물론이고 이곳 주민들까지 늦은시간임에도 이용이 많다.

 

- 주소 : 대전 유성구 온천로

 

 

6. 국립대전현충원

 

애국지사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추모하기 위해 설립한 국립서울현충원의 안장 능력이 한계에 이르자 1985년 유성구 갑동에 국립대전현충원을 설치하였다. 한국 최초의 영화 ‘아리랑’의 라운규 감독과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의 금메달리스트인 손기정, 우리나라 제10대 대통령인 최규하 대통령 등 많은 유명 명사들이 안장되어 있다. 또한 나라를 지키다 순국한 연평도 포격 전사자와 천안함 전사자들도 현충원 사병제3묘역에 잠들어 있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현충원로251

 

 

7. 성심당

 

 

대전에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맛집 평가서 미슐랭 가이드가 소개한 빵집이 있다. 내년이면 60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성심당이 그 주인공이다. 군산 이성당, 전주 풍년제과와 함께 대한민국 3대 빵집으로 이름난 성심당. 사람들이 줄서서 빵을 먹는다니 그 맛이 궁금하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튀김소보로와 판타롱부추빵이다. 팥소가 가득한 소보로를 튀겨서 만든 튀김소보로는 튀긴 소보로의 고소함과 팥의 달콤함이 어우러진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 480번길 15

 

 

8. 화폐박물관

 

돈을 실컷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1988년에 개관한 한국 최초의 화폐박물관이다. 화폐박물관은 대전 한국조폐공사 오른편에 자리 잡고 있다. 4,000여 점의 화폐자료를 시대 및 종류별로 전시하며 오랜 세월동안 발전한 화폐의 역사를 보여준다. 전시관은 주화역사관과 지폐역사관, 위조방지홍보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나라 최초로 주조된 화폐 ‘건원중보(乾元重寶)’부터 최근에 발행한 신권 지폐까지 전시하고 있어 돈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과학로 80-67

 

 

9. 대전예술의전당

 

전통가옥의 거대한 지붕과 추녀곡선의 우아함을 형상화한 대전예술의전당은 모든 장르의 공연을 소화할 수 있는 다목적 공연장이다. 실내 공연장은 아트홀과 앙상블홀이 있다. 아트홀은 3층짜리 객석으로 전체 1,546석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고, 무대는 동시에 300여 명이 출연할 수 있는 대규모 공연장이다. 앙상블홀은 전체 643석으로 아트홀의 절반 정도 크기 무대를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세미나 또는 연회장으로 사용 가능한 컨벤션홀과 야외 원형극장이 있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35

 

 

10. 미륵원

 

고려 말 회덕황씨 시조 황윤보가 건립한 미륵원은 서울과 영·호남을 연결하는 길목이었던 지금의 대청호 옆 마산동에 위치했다. 그의 후손들은 3대에 걸쳐 미륵원을 비영리로 운영하며 많은 선행을 베풀었다. 그 앞을 지나는 여행자들에게 무료로 숙식을 제공했고, 행처 없이 떠도는 노숙자들을 위해 구호활동을 벌이는 등 오늘날 민간 사회복지기관의 효시였다고 할 수 있다.

 

-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마산동 135-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서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대전 추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