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뮤지엄 산
  2. 소금산 출렁다리
  3. 간현관광지
  4. 동화마을수목원
  5. 원주허브팜
  6. 고판화박물관
  7. 치악산
  8. 용소막성당
  9. 매지호수길
  10. 영원산성

 

1. 뮤지엄 산

 

 

뮤지엄산(SAN)은 공간(Space)과 예술(Art) 그리고 자연(Nature)의 머리글자에서 따온 이름으로, 해발 약 275m 산중에 터를 잡아서 산(山)이라는 의미를 품은 곳으로 세계적인 건축가인 안도 다다오의 작품이다. 뮤지엄 산은 웰컴센터와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본관, 명상관, 스톤가든 그리고 제임스 터렐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뮤지엄산

 

 

2.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의 대표적 관광 콘텐츠인 소금산 출렁다리는 길이 200m, 높이100m, 폭 1.5m로 산악 보도교 중 국내 최장, 최고의 규모이다. 공중에서 느끼는 아찔함은 원주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부족함이 없다. 출렁다리가 있는 소금산 암벽 봉우리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는 섬강의 빼어난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출렁다리 진입로는 데크로 조성해 어른, 아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간현관광지에 위치한 출렁다리와 더불어 주변에 원주레일바이크와 뮤지엄산, 조엄 묘역 등 원주 문화를 향유하는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 주소 :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3. 간현관광지

 

원주천과 삼산천이 합류하는 간현 협곡에 자리한 간현관광지는 주변에 간현캠핑장, 두몽폭포와 소금산 등의 관광지가 밀집해 있어 간현관광지로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백사장과 수심이 얕은 맑은 강물 때문에 여름이면 피서객들이 즐겨 찾는다. 넓은 백사장을 사이로 건너편에는 간현암이 웅장하게 자리를 잡고 있고 반대쪽에는 캠핑을 할 수 있는 캠핑장이 있다. 캠핑장과 취사장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 단체 야영객들도 즐겨 찾는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4. 동화마을수목원

 

 

동화마을수목원은 원주시에 최초로 설립된 공립수목원이며 수목유전자원의 증식 및 보전으로 녹색자원화 기반구축, 시민들의 보건휴양 및 정서함양에 기여하고 시민여가 공간제공을 목적으로 설립 되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동화골길 170동화마을수목원

 

 

5. 원주허브팜

 

식물박물관 원주허브팜은 17,000㎡의 재배면적에 연, 수련, 야생화, 허브나무 등 총 1,000여종에 가까운 식물들이 피고 지고 자라는 식물박물관이다. 식물이 가득한 정원을 산책하고 허브향이 가득한 뜰에서 쉬다보면 몸과 마음이 치유가 된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마장2길 33 (무실동)

 

 

6. 고판화박물관

 

2004년에 문을 연 고판화박물관은 한국, 중국, 일본, 티벳, 몽골, 인도, 네팔 등 판화가 발전되었던 동양 각국의 고판화 자료들은 수집하고, 보관하고, 전시하며, 연구교육하는 곳이다. 소장품으로는 1,800여점과 판화로 인출된 고판화작품 300여점, 목판으로 인출된 서책 200여점과 판화와 관련된 자료 200여점 등 총 3,500여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신림면 물안길 62 (황둔리)

 

 

7. 치악산

 

 

치악산은 차령산맥 남쪽 끝에 위치하여 주봉인 1,288m의 비로봉을 중심으로 남대봉, 향로봉 등 고봉들이 솟구쳐있어 많은 산악인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옛 부터 동악 명산이라 하여 구룡사, 상원사등 신라 천년의 역사가 서린 고찰을 비롯하여 영원산성, 해미산성등 전란사가 담긴 유서 깊은 곳으로 기암괴석과 울창한 산림이 천하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적악산으로 불리우다 꿩의 보은전설이 연유되어 치악산이 되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8. 용소막성당

 

이 성당은 풍수원 성당과 원주 성당에 이어 강원도 내에서 세 번째로 건립된 성당으로, 풍수원 성당의 전교회장으로 있던 최석완이 1898년(고종 35) 원주 본당 소속 공소(公所)로 모임을 시작했다가, 1904년(고종 41) 프와요(Poyaud, 表光東) 신부가 초대 본당신부로 부임하면서 독립된 성당이 되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신림면 구학산로 1857

 

 

9. 매지호수길

 

매지호수 주변으로 구성되어 있는 둘레길은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길을 제공하고, 가을에는 멋스러운 단풍나무길을 제공하는 원주시의 멋스러운 둘레길중의 하나이다. 원주 중심가와 다소 떨어져 있는 매지리이지만 원주시민들의 산책코스로 사랑받는 곳이다. 숲 길이 한적하여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조용히 담소를 나누면서 산책하기 좋은 길이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매지리 1386

 

 

10. 영원산성

 

영원산성은 삼국사기에 의하면 궁예가 치악산 석남사를 근거로 여러 고을을 공여하였을 때 이용하였을 것으로 전해지며 신라 문무왕때 축조되었다고 한다. 고려 충렬왕 17년에 원나라의 합단적이 침입하였을 때 항공진사 원충갑이 원주 백성들과 함께 이 산서에서 적들을 크게 물리친 곳이기도 하다. 조선 선조 25년 임진왜란 때에는 김제갑 원주목사가 주민을 이끌고 들어가 끝까지 싸우다가 전사한 곳으로 임진왜란 당시 치열한 격전지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판부면 영원산성길 68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