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제 계곡 베스트 5 그리고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강문해변
  2. 경포해변
  3. 금진해변
  4. 남항진해변
  5. 도직해변
  6. 등명해변
  7. 사근진해변

 

1. 강문해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첫 번째! 강문해변은 강문동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변에 작은 포구인 강문항이 있어 근처 횟집에서 새벽에 잡은 싱싱한 생선회를 맛볼 수 있다. 깨끗이 정비된 숙박시설과 경포지구가 근접해 있다.

 

-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문동 159-43

 

 

2. 경포해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에 자리한 경포대 해변은 언제나 그렇듯 여름철 최고의 해수욕장 중 하나이다. 무더운 여름철, 대한민국의 젊음을 느끼고 싶다면 부산의 해운대, 강릉의 경포대를 가라는 말이 있다. 덕분에 젊은이 들이 많이 몰리면서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은 고성과 양양의 해수욕장으로 퍼져 나갔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산1-9

 

 

3. 금진해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옥계면 금진 1, 2리에 있으며 길이 900m, 63,000㎡의 백사장을 간직하고 있다. 어느 해변보다 조용하고 아늑해 이곳을 한번이라도 와본 사람들은 해마다 찾고 있다. 또한, 금진리와 심곡리간 해안도로인 헌화로를 드라이브하다 보면 빼어난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176-2

 

 

4. 남항진해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네 번째! 길이 600m, 2만4천㎡의 백사장이 있는 간이해수욕장이다. 남항진은 강릉시 동쪽 남대천 하구의 섬석천이 바다와 만나는 곳에 위치한 포구이다. 옛날에 송정에서 한송사로 가는 남쪽 길목에 있는 나루라는 뜻에서, 그런 지명이 붙었다.

 

- 주소 : 강원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176-2

 

 

5. 도직해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옥계면 도직리, 강릉시 최남단에 위치한 길이 500m, 5만㎡의 간이해변이다. '도직'이라는 마을이름은 길이 똑바르다고 해 도직이라 불리어졌다. 동해고속도로가 개설되면서 마을이 두 곳으로 나뉘어져 집단으로 이주를 했고 원래 마을은 없어졌다. 마을 이름과 같이 국도, 철도, 고속도로, 항공로, 해로 등 5차로가 평행선을 달리는 보기 드문 곳이다.

 

- 주소 : 강원 강릉시 옥계면 도직리 97-12

 

 

6. 등명해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강동면 정동진리 일원에 있는 등명해변은 길이 800m, 2만4천㎡의 백사장이 있고 넓은 주차장과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다. 서울에서 약 240km 동남쪽에 위치하며, 강릉에서 남쪽으로 8km 정도, 동해시에서는 12km, 속초에서는 80km 정도 떨어져 있다. 영동선 철도와 동해고속도로, 7번 국도와 인접해 있어 접근이 용이하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리 490-1

 

 

7. 사근진해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사근진해변은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에 위치하고 있는 해변으로사근진이라는 이름은 사기 장수가 살던 나루터란 뜻에서 이름지어졌다. 사근진해변은 경포해변과 붙어 있으며 넓은 백사장과 소나무 숲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다.

 

- 주소 : 강원 강릉시 옥계면 도직리 97-1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정선 계곡 베스트 7 그리

adeukes.tistory.com

 

인제 계곡 추천 베스트 5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인제 계곡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해 해수욕장 베스트 7과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