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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8가지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7가지 그리고 고혈압에 좋은 차 8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복부 비만은 보기에도 흉할 뿐 아니라 질병의 원인이 된다. 지금도 뱃살을 움켜쥐며 한숨짓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복부 비만은 우리나라의 경우 남자는 허리둘레 90㎝ 이상, 여자는 85㎝ 이상을 말한다. 복부 비만은 내장 지방이 쌓이면서 생기는데 과식, 운동 부족, 흡연, 유전적 영향 등이 영향을 미친다.

 

복부에 쌓여 있는 살을 빼면 건강을 확실하게 개선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뱃살은 심장 질환, 당뇨병, 몇 가지 암 위험 증가와 연관성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6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플랭크
  2. 경사진 곳 뛰기
  3. 바이시클 크런치
  4. 가위차기 크런치
  5. 매일 걷기
  6. 빈속에 걷기

 

1. 플랭크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첫 번째! 코어 운동의 대표적인 운동이며 전신의 근육향상에 도움을 주는 플랭크이다. 플랭크는 뱃살을 없애는데도 큰 도움을 주는 뱃살 빼는 운동이다. 플랭크를 하는 방법은 먼저 팔을 팔꿈치 아랫부분 바닥에 대고 몸을 들어올린다. 시선은 요가 매트를 바라본다. 그다음 등을 일직선으로 유지하고, 팔꿈지 바로 위에 어깨가 위치하도록 하고 엉덩이를 높이 든다. 자세를 30~40초 유지하고 3회 반복한다. 지속시간을 지속적으로 늘려간다.

 

2. 경사진 곳 뛰기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두 번째! 트레드밀 경사각을 높인 뒤 달리기를 하면 평평한 상태에서 뛰는 것보다 칼로리 연소가 50%까지 늘어난다. 경사진 트레드밀이나 야외에서 언덕을 뛰기 전에 5~10분 정도 걷기를 먼저 해야 한다.

 

경사진 곳에서 운동을 할 때는 걷기를 한 뒤 다시 5~10분 가볍게 뛰기를 해 페이스를 올린 후 본격적으로 달리기를 해야 한다. 전력 질주를 할 필요는 없지만 달릴 때에는 옆에 사람과 대화를 하지 못할 정도의 속도를 유지해야 한다. 가볍게 뛰기와 좀 더 속도를 높여 뛰기를 각각 5~10분씩 반복해가며 30~45분을 달리면 된다.

 

 

3. 바이시클 크런치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세 번째! 뱃살을 빼기 위한 극한운동 바이시클 크런치이다. 뱃살빼기에는 최고의 운동이지만, 그만큼 지속적으로 하기 쉽지 않고 힘들다. 하지만 효과가 좋으니 뱃살 빼는 운동으로 도전해보자.

 

먼저 요가매트 또는 바닥에 등을 대고 무릎을 구부린다. 머리뒤에 손을 올리고 상체를 바닥으로부터 45도 정도 들어올린다. 쉬지 않고 다리를 번갈아가며 자전거를 타듯이 움직여준다. 약 20~30회 반복하고, 적응이 된다면 점차 횟수와 세트수를 늘려보도록 하자.

 

 

4. 가위차기 크런치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네 번째! 다리 들어올리는 자세는 뱃살 빼기에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다. 자극이 굉장히 많이 되기 때문에 힘은 들지만 그만큼 효과는 만점이다. 운동하는 방법은 단순하다. 먼저 바닥에 누워 복근에 힘을주고 허리로 바닥을 누른다.

 

그다음 왼쪽 다리는 공중으로 최대한 올리고, 오른쪽 다리는 바닥에서 약간 띄운 상태를 유지한다. 두 다리를 이제 교차시키며 반복운동을 해준다. 횟수는 개인별 가능한 횟수를 하는데 20~30회를 기본으로 한다. 횟수가 많은 게 어려우면 자신에 알맞은 횟수를 정해서 하도록 하자.

 

 

5. 매일 걷기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다섯 번째! 매일 45~60분 동안 빠르게 걷기를 하면 신진대사의 놀라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운동을 과도하게 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나오고 이 호르몬은 뱃살과 연관성이 있다. 하지만 걷기는 스트레스를 초래하지 않는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 날 걷기를 하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떨어진다. 매일 1시간씩 빠르게 걷기를 하면 1주일 만에 체중 0.45㎏를 뺄 수 있다.

 

6. 빈속에 걷기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여섯 번째! 아침을 먹기 전 운동을 하면 식사 후 운동하는 것보다 체지방을 20% 더 소모시킨다. 식사 전 운동으로는 달리기보다는 걷기가 좋다. 달리기를 하면 운동 강도를 맞추기 위해 먼저 탄수화물을 연소시키려고 한다. 하지만 걷기는 연료를 많이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탄수화물 대신 축적된 지방을 태우게 된다. 또한 빈속에 걷기 운동을 할 때는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마시면 공복감을 막는 데 도움이 되고 탈수 증상도 막아주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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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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