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립선에 좋은 운동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협착증에 좋은 운동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는 생식기관으로 방광 아래 요도를 감싸고 있는 밤톨만 한 조직이다. 30대 중반부터 커지기 시작해 60∼70대가 되면 비대증상이 나타난다. 50대 이후의 남성은 절반 이상이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불편함을 경험하는데, 주요 증상은 배뇨 장애이다.

 

요도가 좁아져 소변줄기가 가늘고 힘이 없어지는 세뇨, 한참 기다려야 소변이 나오는 지연뇨, 소변줄기가 중간에 끊어졌다 다시 나오는 간헐뇨, 배에 힘을 줘야 나오는 복압뇨,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소변을 보고 나서도 남아있는 듯한 잔뇨 등이 나타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립선에 좋은 운동법 5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케겔 운동
  2. 하체운동
  3. 퓨보칵씨우스 근육운동
  4. 발목펌프운동
  5. 조깅

 

1. 케겔 운동

 

 

전립선에 좋은 운동법 첫 번째! 괄약근을 자주 조여 주는 운동은 회음부의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관련된 질환의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숨을 내쉬면서 배꼽 아래로 힘을 주고 항문을 조인다. 성기능도 강화되고 사정시간도 조절할 수 있어 여러모로 좋다.

 

2. 하체운동

 

전립선에 좋은 운동법 두 번째! 하체를 단련하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고환과 전립선을 포함한 장기들의 기능을 강화시켜준다. 어깨보다 다리를 약간 넓게 벌리고 두 손을 고정시킨 다음에 천천히 앉았다가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한다.

 

 

3. 퓨보칵씨우스 근육운동

 

 

전립선에 좋은 운동법 세 번째! 퓨보칵씨우스 근육(PC근육)은 치골에서 꼬리뼈까지 연결되어 있는 근육을 뜻한다. 정액을 사정하는 작용을 하는 중요한 근육이지만 존재조차도 모르는 사람이 많다. PC근육을 운동해 단련하면 전립선을 비롯해 음경을 단련하는 데 효과적이다.

 

4. 발목펌프운동

 

전립선에 좋은 운동법 네 번째! 발목펌프운동은 바닥에 누운 채로 발목을 상하로 움직이며 종아리 근육과 발목 부위를 자극하는 운동이다. 혈액 및 체액의 원활한 순환을 돕고 체내 노폐물 배출 유도 효과가 있으며 발저림, 부기를 낮춰준다.

 

또한 만성적인 전립선비대증 발생을 예방하고 변비, 당뇨병 같은 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발목펌프운동시 가장 주의할 점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인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오히려 다리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5. 조깅

 

 

전립선에 좋은 운동법 다섯 번째! 규칙적인 운동은 전립선 건강에 특효약이다. 실제로 운동이 전립선암의 진행을 지연시키고 1주에 약 3시간 이상 운동하는 경우 진행성 전립선암이 약 70% 감소한다는 보고가 있다. 노화를 막아주고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중년남성의 적절한 운동은 만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잇몸에 좋은 음식 7가지와 노안에 좋은 음식 7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

adeukes.tistory.com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랍니

adeukes.tistory.com

 

협착증에 좋은 운동 10가지 총정리! (ft. 허리/척추관 협착증 운동법)

이번 글에서는 허리 및 척추관 협착증 운동법으로서 협착증에 좋은 운동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7가지와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8가지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립선에 좋은 운동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