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일본 여행 기념품 가족 친구 선물 쇼핑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여행지를 일본으로 선택한 걸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쉽게 볼 수 없는 이국적이고 독특한 상품이 가득하거든요. 유명 패션 브랜드의 제품을 찾고 있다면 긴자와 그 주변의 패션 부티크로 가보세요.

 

예산이 빠듯하다고요? 백엔 샵에서는 많은 기념품을 단돈 몇 엔에 구매하실 수 있어요. 선택은 개인의 몫이죠. 일본에는 최신 전자 기기부터 일본인이 너무 좋아하는 봉제 인형까지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하고 멋진 제품이 많은데요. 일본에서 쇼핑할 때 찾아봐야 할 인기 제품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일본 기념품 가족 친구 선물 쇼핑으로는 사케, 도자기, 장난감, 전자제품, 화장품, 일본 서예 작품, 센스(접이식 부채)가 있습니다.

 

♪ Contents

 

  1. 사케
  2. 도자기
  3. 장난감
  4. 전자제품
  5. 화장품
  6. 일본 서예 작품
  7. 센스(접이식 부채)

 

1. 사케

 

 

일본 여행 기념품 가족 친구 선물 쇼핑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사케는 발효된 쌀과 맑은 물로 빚은 술이에요. 식당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케는 특별한 날을 기념할 때 마시거나 친구나 동료에게 선물로 주기도 하죠. 사케는 우리나라에서 자주 정종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사실 정종은 일본 사케 브랜드인 '마사무네'를 한국식으로 읽은 명칭이에요.

 

순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사케는 음식과 궁합도 좋지요. 극히 적은 몇 가지를 제외하고 사케는 숙성할 필요가 없어요. 구입 후 6개월 이내에 드셔야 하죠. 일반적으로 사케는 크게 5가지 종류로 나뉘어요.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증류의 방법이나 도정의 정도에 따라 사케의 종류와 맛도 조금씩 달라져요.

 

 

2. 도자기

 

일본 여행 기념품 가족 친구 선물 쇼핑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도자기는 수 세기 동안 일본 문화와 생활에 녹아들었죠. 도예는 신석기 시대부터 그 역사가 이어지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예술 중 하나인데요. 오늘날 일본 도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거듭났어요.

 

특히 교토에서 만든 아름다운 예술 작품은 말할 것도 없죠. 모든 취향과 가격대에 맞는 다양한 도자기가 있으며 기념품이나 선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그중에서도 전통 다도에 사용되는 찻잔이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이에요. 찻잔도 종류와 모양이 다양하죠. 그 밖에 도자기로 만든 술병, 예쁜 식기, 화병, 장식용품 등도 인기 상품이에요.

 

 

3. 장난감

 

 

일본 여행 기념품 가족 친구 선물 쇼핑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일본은 장난감 업계의 규모가 막대해요. 그야말로 어디에서도 본 적이 없거나 상상만 했던 다양한 장난감이 실재하는 곳이죠. 일본에 가신다면 장난감 가게에 꼭 들러보세요. 보통 여러 층으로 된 건물에 모든 연령대가 좋아할 만한 다양한 장난감이 빽빽하게 진열되어 있어요.

 

헬로키티 장난감만 있는 건 아니지만, 수백 가지가 넘는 헬로키티 장난감을 보시면 입이 떡 벌어지실 거예요. 가짜 주사기가 있는 헬로키티 의사 세트는 어떠세요? 취향에 맞지 않나요? 그렇다면 오랜 시간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는 고질라, 아톰, 트랜스포머 같은 로봇 장난감을 둘러보세요. 드래곤볼 Z, 건담, 포켓몬 등 만화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피규어 역시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죠.

 

 

4. 전자제품

 

일본 여행 기념품 가족 친구 선물 쇼핑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많은 사람들이 일본 여행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해 돌아오는데요. 아키하바라는 이런 인기를 보여주는 도쿄 최고의 전자 상가 지역이죠. 무엇을 찾든 이곳에서 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일본 전역에는 수많은 전자 상점이 있지만 아키하바라와는 비교가 안 됩니다.

 

엄청난 수의 전자제품 매장이 밀집되어 있어 하루만 투자하면 원하는 전자제품을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최첨단 전자제품도 있지만 항상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새로운 휴대전화나 컴퓨터, 음향기기, 비데 또는 처음 보는 최첨단 기기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아키하바라에 꼭 방문해 보세요. 간사이 지역에는 아키하바라와 비슷한 대규모 전자 상가인 오사카의 덴덴타운이 있습니다.

 

 

5. 화장품

 

 

일본 여행 기념품 가족 친구 선물 쇼핑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일본의 화장품과 뷰티용품은 일본 어디를 가든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화려한 쇼핑몰과 브랜드 매장은 물론, 약국과 자판기에서도 화장품을 판매하거든요.

 

SK-II, 캔메이크, 코세, 시세이도 등 한국에서도 친숙한 브랜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 보세요. 일본에서만 구할 수 있는 제품도 많죠. 일본의 화장품 및 뷰티용품 매장으로는 코스메 키친, 마츠모토 기요시, 아인즈 앤 토루페가 가장 유명합니다.

 

 

6. 일본 서예 작품

 

일본 여행 기념품 가족 친구 선물 쇼핑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쇼도라고 하는 일본의 서예는 수 세기에 걸쳐 귀족과 신관, 사무라이가 이어온 예술인데요. 지금도 많은 학교에서 서예를 계속 가르치고 있죠. 결혼식이나 기념일을 축하하거나 집들이에 가져갈 특별한 선물을 찾고 있으신가요? 서예 작품 만한 선물이 없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을 꾸밀 용도로 구매하셔도 좋아요. 서예 작품은 종류만 수만 가지에 달하는데요. 직접 원하는 글귀를 요청하실 수도 있어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서예만큼 간결하게 일본을 표현하는 기념품은 거의 없죠. 그밖에 붓, 먹물, 먹, 연적, 일본식 종이가 모두 담긴 서예 도구 세트도 인기 품목입니다. 공예품 가게와 백화점, 시장 및 전문점에서 다양한 종이와 서예용품을 만나보세요.

 

 

7. 센스(접이식 부채)

 

일본 여행 기념품 가족 친구 선물 쇼핑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일본의 부채는 아름답고 정교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인데요. 실용적이기까지 하죠. 접이식 부채를 뜻하는 센스의 본고장인 교토에서 제작한 고급 접이식 부채는 실용미와 세련미를 동시에 갖춘 훌륭한 선물이에요.

 

특히 무거운 기념품으로 가방을 채우고 싶지 않은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다양한 목적과 의식에 따라 부채의 디자인이 달라요. 매장 주인에게 문의하여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세요. 거치대와 함께 판매되는 부채가 많기 때문에 집으로 돌아가 장식용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어요.

 

 

이상 일본 여행 기념품 가족 친구 선물 쇼핑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