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자체에도 볼거리가 정말 많지만, 전국 최고의 명소를 발견하기에도 좋아요. 서울은 당일치기로 전국의 거의 모든 곳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산과 고대 유적지, 비무장 지대로 갔다가 그날 밤 호텔로 돌아와 잠들 수 있죠.

 

자연을 만끽하고 싶거나, 우리의 역사를 탐구하고 싶거나, 불교의 뿌리를 보거나, 멋진 사진을 남겨보는 등 투어를 곁들인다면 서울 여행이 더 완벽해질 거예요. 서울 근교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으로는 이천 도예 마을 및 도예 수업, 백제역사유적지구, 해인사, 비무장지대, 설악산 국립공원, 석촌호수공원, 한국민속촌, 경주 유적지, 남이섬 및 쁘띠프랑스, 강화도가 있습니다.

 

♪ Contents

 

  1. 이천 도예 마을 및 도예 수업
  2. 백제역사유적지구
  3. 해인사
  4. 비무장지대
  5. 설악산 국립공원
  6. 석촌호수공원
  7. 한국민속촌
  8. 경주 유적지
  9. 남이섬 및 쁘띠프랑스
  10. 강화도

 

1. 이천 도예 마을 및 도예 수업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현대 공예의 중심지를 방문하여 도예를 직접 체험하고 예술 뒤에 숨은 위대한 유산에 대해 알아보세요.

 

현대 도자기 마을을 도보로 둘러보거나, 전통 공예의 역사를 안내하는 박물관을 방문하실 수도 있어요. 또한, 전문 도예가가 시연을 선보이며 도자기를 만들 수 있도록 물레를 준비해주기 때문에 특별한 체험을 하실 수 있어요.

 

 

2. 백제역사유적지구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공주와 부여의 역사유적지구에 방문하고 역사의 가장 오래된 책장을 여는 여정을 떠나 보세요. 먼저 국립공주박물관을 방문하면 2,000년 된 백제 시대의 방대한 유물 컬렉션을 감상해 보세요.

 

그런 다음, 5세기에 건설된 공산성에서부터 유명한 낙화암 절벽에 이르기까지 백제의 고고학 유적지를 보러 떠나는 건 어떨까요? 고란사에 들러, 마시면 3년은 젊어진다고 하는 맑은 샘물도 마셔 보세요.

 

 

3. 해인사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세 번째! 국내에서 가장 큰 불당 중 하나인 해인사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 우리 불교의 정수를 느껴보세요. 가야산의 목가적인 들판에 자리 잡은 해인사에서 통찰력이 풍부한 가이드를 따라 다양한 유물과 문화 유산을 발견해 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완전한 불교 경전 중 하나인 고려대장경의 14세기 원본 경전이 있는 경내를 둘러보고 1,2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사찰의 놀라운 사연에 대해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4. 비무장지대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냉전의 마지막 전초 기지 중 하나가 서울 바로 외곽에 있는 비무장지대예요. 비무장지대를 따라가는 여행에서는 현대 한국 생활을 배경으로 한 독특한 생활상을 발견할 수 있죠. 이 투어는 한국전쟁 당시 서울의 주요 방어선 중 하나이자 전쟁 무기가 많이 남아 있는 파주시를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비무장지대의 가장자리까지 다가가요.

 

전시관, 전망대, 군사용 침투 터널, 국경의 그늘에 숨어 있는 전통 마을 등 남한과 북한 간의 갈등이 현재의 삶까지 반영되는 다양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5. 설악산 국립공원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설악산에 올라 절벽 사이로 우거진 녹음이 무성한 풍경, 야생 동물과 고대 요새를 감상해 보세요.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희귀 동식물이 가장 많이 서식하는 곳으로 날다람쥐, 새매, 사향노루를 만날 수 있어요. 가이드를 따라가면 잘 관리된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죠.

 

멋진 케이블카를 타고 설악산에 올라 권금성 요새 유적에 들르면 먼바다까지 펼쳐진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신흥사에서 거대한 청동불을 보고 나면, 서울로 돌아가기 전에 내려와 대포항 수산 시장을 방문해 보세요.

 

 

6. 석촌호수공원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잠실의 석촌호수공원은 지역 주민들의 쉼터로도 유명하지만 아름다운 벚꽃으로도 유명해요. 주변을 둘러싼 고층 빌딩과 인근 놀이공원 덕분에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어요.

 

때로는 호수에 독특한 예술 작품이 설치되기도 해서 풍경에 매력이 더해져요. 호숫가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 길을 잃을 염려도 없죠. 주차장이 있지만 다소 혼잡할 수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해요.

 

 

7. 한국민속촌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한국민속촌에서는 서울이 도시화되기 전의 옛 서울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이 고풍스러운 마을에서는 민속 예술 장인,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화 워크숍과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현대적인 테마 파크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한국민속촌 내에는 세계민속관, 옹기전시관, 전통민속관 등의 명소도 자리해요. 민속촌 공연장에 가면 줄타기, 마상무예, 삼도판굿 한국 무용 등을 관람해 보세요.

 

 

8. 경주 유적지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고대 도시인 경주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문화재를 보유한 곳으로 풍부한 역사를 경험하기에 완벽한 곳이에요.

 

먼저, 8세기에 건립된 불국사에 들러 불교 예술의 황금기를 돌아보고 토함산 정상에 올라 작은 석굴암 동굴에서 정교한 불상을 감상해 보세요. 그다음에는 신라 왕국의 역사 속으로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싶다면 언덕을 따라 2,000년 역사를 자랑하는 돌무덤이 세워진 고분 공원을 방문하는 건 어떨까요?

 

 

9. 남이섬 및 쁘띠프랑스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자연의 매력과 문화의 시금석이 된 서울 북동쪽 지역을 탐험해 보세요. 이 투어에서 한강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남이섬의 우뚝 솟은 소나무를 볼 수 있어요.

 

드라마의 팬이라면 낭만적인 가로수길과 엇갈린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기념하는 랜드마크를 찾아보는 걸 추천해요. 자연과 야생 동물 주변에서 마음을 달래주는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좋아요. 그럼 다음, 강을 따라 쁘띠프랑스로 가보세요. 어린왕자의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테마파크로 새롭게 조성된 고풍스러운 프랑스 마을도 둘러보실 수 있어요.

 

 

10. 강화도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열 번째! 한국에서 가장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장소를 한강 하구에서 만나보세요. 지금은 북한의 영토가 된 고대 개성의 수도에서 물 건너편에 있는 섬에서 웅장했던 고대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명소가 많아요.

 

강화역사박물관에서 5,000년 간 내려오는 유물과 국보를 탐방한 후, 정족산 숲에 올라 전등사 대웅전을 거닐어 보세요. 선사 시대 묘지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나타내는 거대한 석판을 감상한 후에는 13세기의 왕들이 약 40여 년 동안 몽골의 침략에 저항했던 궁도 방문할 수 있어요.

 

 

이상 서울 근교 여행 인근 드라이브 주말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