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함평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서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는 나주시와 광주광역시 광산구와 접해 있고 남쪽으로는 무안군, 북쪽으로는 장성군과 영광군이 인접해 있으며 서쪽으로는 함평만이 접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학다리역 급수탑
  2. 고막천 석교
  3. 기각리 붉가시나무 자생북한지
  4. 월호리 일본식 가옥과 창고
  5. 구 함평성당
  6. 향교리 느티나무 & 팽나무 & 개서어나무 숲
  7. 꽃무릇 큰잔치
  8. 돌머리해수욕장
  9. 황금박쥐전시관
  10. 양서 & 파충류 전시관

 

1. 학다리역 급수탑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증기기관차가 다니던 시절에 동력원인 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세워진 급수탑이다. 호남 서남부권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남아있다. 1913년 개설되어 2002년까지 운영됐던 학다리역에 1921년 10월 14일 설치되었다. 역은 현재 호남선이 복선화되면서 옮겨가서 함평역으로 운영되고 있다.

 

 

2. 고막천 석교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이 석교는 함평군과 나주시의 경계 사이를 흘러가는 고막천을 가로지르는 다리이다. 고려 원종 14년(1273)에 무안 법천사의 도승 고막대사가 도술로써 이 다리를 놓았다는 전설이 있다. 총 길이 20m, 폭은 3.5m, 높이는 2.5m로서 5개의 교각 위에 우물마루 형태의 상판을 결구한 널다리로서 동쪽으론 돌로 쌓은 석축도로가 7∼8m 연결되며 다시 물살을 가르기 위하여 세운 최근의 콘크리트 다리가 이어진다.

 

 

3. 기각리 붉가시나무 자생북한지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함평읍 기각리는 우리나라 난대성 식물 중에 붉가시나무의 자생북한계지대로 알려져 있다. 이 곳에 자생을 하는 붉가시나무는 1962년 12월 3일에 천연기념물 제110호로 지정되었다. 현재 차지하는 면적은 33㎡이고 부락 집 뒤에 울타리와 함께 자라고 있으며 높이는 약 8m, 수관의 너비가 5m 정도이다.

 

 

4. 월호리 일본식 가옥과 창고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일제강점기에 가장 번화했던 학교면에 있는 중천포는 그 당시엔 영산강에 연결되는 나루터로 사용되었다. 또 일제강점기에 일본 주재사무소로 이용되기도 해 일본 사람이 직접 관리하는 터미널로 곡식들을 걷어서 일본으로 가지고 가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고 한다.

 

 

5. 구 함평성당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1952년에 건립된 구 함평성당은 원래의 모습 그대로 현재 함평군청앞 광로에서 조금 벗어난 언덕에 위치하고 있다. 붉은 벽돌로 외벽마감을 한 지상 2층 건물로 창문부분이 아치형상으로 되어있으며 정면 지상 2층상부에는 첨탑이 형성되어 있어서 천주교 건축의 특징을 나타내준다.

 

 

6. 향교리 느티나무 & 팽나무 & 개서어나무 숲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1962년 12월 3일에 천연기념물 제108호로 지정되었다. 전남향교재단이 소유하고 있으며 차지하는 면적은 약 1만 8,274㎡으로 수령은 대체적으로 350년 정도로 추정된다. 향교와 초등학교 옆에 있는 옛날 도로변에 있다. 팽나무 10그루, 개서어나무 52그루, 느티나무 15그루 그리고 푸조나무와 곰솔, 회화나무 및 개잎갈나무가 각각 1그루씩 자라고 있다.

 

 

7. 꽃무릇 큰잔치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한국의 백경중 일경에 속하는 약 40여만평의 꽃무릇군락과 산제비 나비, 꽃무릇공원을 배경으로 2000년부터 매해 9월에 꽃무릇 큰잔치가 열리고 있다. 용천사 뒷편의 왕대밭과 차밭 사잇길로 나 있는 구불구불한 산책로, 대형 용분수대, 탐스러이 매달린 조롱박과 단호박 터널, 정성스럽게 얹어진 항아리 탑, 가족들의 행복과 건강을 빌며 쌓아 올린 돌탑, 전통야생화단지, 천번을 생각하는 천사사를 지나가는 명상의 숲, 노천공연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8. 돌머리해수욕장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함평읍 석성리 석두마을에 위치해 있는 해변이다. 석두라는 이름은 본래 돌머리라는 우리말로 된 마을 이름을 한자로 쓰다보니 석두가 되어 버렸다. 이 해변은 확트인 서해안을 바라보면서 깨끗한 바닷물과 은빛 찬란한 백사장 약 1,000m가 펼쳐져 있으며 널찍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있는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9. 황금박쥐전시관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규모 705㎡로 멸종위기의 희귀동물인 황금박쥐가 함평에서 서식하고 있다는 점을 활용해서 박쥐의 생태체험 및 자연생태의 보존과 야생 희귀동물 보존 등등을 알리기 위해 조성된 공간이다. 동굴디자인의 전시관을 비롯해 함평의 야산 동굴에 162마리의 황금박쥐가 발견이 된 점을 착안하여 만든 순금 162kg의 황금박쥐의 조형물은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함평만의 볼거리이다.

 

 

10. 양서 & 파충류 전시관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국내 최대 양서 및 파충류 전문 전시관으로 한국관, 열대관, 사막관, 체험관, 아나콘다관, 거북관, 교육관으로 구분하며 91종 679여 마리를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도록 생물종을 선정 구성하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례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