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여행자들이 추천하는 섬 중 하나인 강화도는 여유로운 힐링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역사와 유래가 깊은 전등사, 붉은빛의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강화 동막 해변, 서쪽 바다가 보이는 보문사 등 다양한 관광지들로 눈을 즐겁게 한다. 관광지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한 기분은 덤. 강화도 카페는 푸르른 자연과 시원한 바다가 어우러진 친환경적인 분위기가 특징적이다.
♪ Contents
- 매화마름
- 아임파인
- 조양방직
- 토크라피
- 마호가니
- 소행성b612
- 앤드하리
- 트라몬토
- 나라니
- 카페다루지
1. 매화마름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첫 번째! 고즈넉한 목조 건물로 지어진 포근하고 조용한 매화마름은 온정이 넘치는 카페이다. 매화마름은 1960년대 산업화를 거치면서 멸종 위기 야생식물로 지정되었고, 꽃은 물매화를 잎을 붕어마름을 닮아 매화마름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입구 간판에 매화마름이라고 쓴 서예 글씨가 멋스러움을 풍기고, 입구에는 정갈하고 아기자기한 도자기가 진열되어 있다. 목조 디자인으로 편안한 마음이 드는 이곳은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는 조용한 곳으로 감성 가득한 bgm 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곳을 방문한다면 따스한 햇살이 비치는 창가에 앉아 여유로움을 즐겨보길 바란다. 주소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길상로25번길 28이다.
2. 아임파인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달달한 핑크에 빠지다. 핑크 덕후라면 이곳은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다. 핑크빛 커피잔에 i’m fine이라는 영어가 적혀 시선을 사로잡는 카페 ‘아임 파인’은 건물 외관부터 핑크빛으로 여심을 저격한다. 핑크 인테리어와 아기자기한 플라밍고 소품들로 이국적인 무드가 느껴진다. 2층 테라스에서 아임 파인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뷰로 서해 바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해먹과 빈백이 준비되어 있어 명당으로 불리는 이곳에서 편안하게 누워 음료를 섭취할 수 있다. 8kg 미만의 애견은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려견이 있다면 함께 오는 것도 좋겠다. 주소는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709-8이다.
3. 조양방직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세 번째! 과거에 옷감을 만들던 방직공장을 카페로 개조하여 갤러리 겸 카페로 활용하고 있는 조양 방직은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입구에 들어서면 레트로 감성의 큰 버스가 시선을 사로잡고, 포클레인, 회전목마 등 독특한 소품들이 어우러져 미술관의 분위기도 느껴지는 카페이다.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카페 곳곳 모든 곳이 포토존으로 느껴질 것. 카페 내부로 들어가면 긴 테이블이 시선을 압도하고 푸르른 식물들과 함께 매력적인 공간을 만들어냈다. 카페 메뉴는 커피, 라테, 음료, 티 네 가지 종류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조양 방직의 특유의 분위기에서 먹는 음료 맛은 가히 완벽하리라. 주소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이다.
4. 토크라피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세계 5대 갯벌 중에 하나로 꼽힐 정도로 갯벌 체험을 하기에 좋은 동막 해변은 그림 같은 일몰로 외국에서나 볼 법한 뷰를 볼 수 있어 강화도에 방문했다면 꼭 들려야 하는 곳이다. 동막 해변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토크 라피’는 붉은색 벽돌담과 상반되는 하얀 건물 외관으로 레트로 풍이 느껴진다. 낮은 계단을 밝고 올라가면 기다란 문이 보이는데 그 위에 심플하게 자리 잡은 간판이 매력적이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하얀 천이 깔린 테이블 위해 화려하게 진열해 놓은 빵들과 꽃들로 환영받은 손님이 된 듯한 특별한 기분이 든다. 토크 라피의 시그니처 메뉴는 쑥 라테로 고소함으로 입안을 적시고 은은하게 풍겨오는 쑥 향이 향긋함을 남긴다. 주소는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1691번길 43-12이다.
5. 마호가니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수국이 참 이쁘게 펴 동화 속에 나올 법한 정원을 가진 카페 ‘마호가니’는 산속에 위치해 있어 맑은 공기가 기분을 상쾌하게 한다. 가로로 긴 건물 외관은 모던함이 풍기는데, 내부로 들어가 높은 세모 천장에 달려있는 행잉 식물을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그리고 고풍스러운 샹들리에로 유러피안 분위기까지 가미되었다. 한쪽에는 먹음직스러운 종류의 빵들과 아기자기한 조각 케이크들도 준비되어 있어 커피와 곁들여 먹기 적당하다. 여행 프로그램인 ‘배틀트립’에서 트와이스가 방문하여 더욱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마호가니에서 1인 1빵, 1인 1커피는 필수이다. 주소는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864-18이다.
6. 소행성b612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노란색의 큼지막한 단독 건물 두 채로 대규모도 수용할 수 있는 소행성 b612 카페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피크닉 콘셉트가 돋보인다. 건물 앞에는 드넓은 잔디 마당이 있고, 나무 한 그루와 어린 왕자 동상, 그리고 카라반이 있다. 이곳의 사진 스폿은 카라반인데 내부로 들어서면 컬러풀한 꽃들과 싱그러운 풀들이 장식되어 있고 느낌 있는 액자와 하얀 천, 레이스로 감성적인 인생샷을 찍어보자. 시그니처 메뉴인 달달한 딸기슈페너와 담백한 호밀빵 위에 계절 과일이 올라간 달콤한 과일 오픈 샌드위치는 꼭 먹어봐야 하는 소행성 만의 메뉴이다. 주소는 인천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 644이다.
7. 앤드하리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강화도 동검도에 위치한 ‘앤드 하리’는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재료와 제철 음식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브런치, 디저트,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1층은 통유리로 바로 앞은 오션뷰로 시야가 탁 트여 마음이 시원해지는 곳이다. 2층 테라스에는 빈백이 마련되어 있고, 하얀 컬러의 파라솔과 하얀 천으로 빈티지한 감성이 느껴지고 피크닉을 온 듯한 분위기가 담겼다. 앤드 하리의 시그니처 디저트 메뉴인 앤드 하리 티라미수는 직접 원두 로스팅을 거쳐 앤드 하리 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고급스러운 풍미와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져 촉촉함이 느껴진다. 맛깔나는 플레이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브런치도 인기 메뉴로 바쁜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로움이 필요하다면 앤드 하리를 방문해보자. 주소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동검길63번길 66이다.
8. 트라몬토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탁 트인 바다 전망으로 족욕을 하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카페 ‘트라 몬토’. 2층으로 지어진 주택 외관은 동화 같은 분위기의 빈티지한 벽돌로 지어져 더욱 감성적이다. 투명하고 큰 유리 외창이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며 반짝이는 네온사인으로 만든 간판이 트렌디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트라 몬토는 20분 정도 족욕을 할 수 있고 장미, 꿀, 알로에, 라벤더, 민트 등 본인의 취향에 맞는 솔트를 선택할 수 있어 특별함이 있다. 가족, 연인 혹은 친구들과 함께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며 시원한 족욕으로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하루를 보내보자. 주소는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680-16이다.
9. 나라니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이국적인 유럽풍의 화이트 외관이 돋보이는 ‘나라니’는 고풍스러운 내부와 넓은 테이블이 돋보인다. 신선한 커피 생두로 직접 로스팅 한 커피와 매장에서 직접 구운 수제 파운드케이크, 디저트는 유기농 밀가루와 버터를 아낌없이 넣어 만들었다. 계절 과일이 듬뿍 올라간 토스트가 시그니처 메뉴로 호밀 식빵 위에 버터와 치즈, 생크림을 올리고 딸기로 마무리한 딸기 토스트와 버터와 누텔라 초코 쨈 바나나를 올린 누텔라 바나나 토스트가 유명하다. 감각적이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찻잔과 하나하나 신경 쓴 듯한 티가 나는 센스 있는 소품들로 완벽한 인스타 감성이 담긴 이곳. 지붕에서 뻗어 나온 작은 전구 조명은 이곳의 분위기에 정점을 찍었다. 주소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156-14이다.
10. 카페다루지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열 번째! 단골들이 많은 카페 다루지는 넓은 전원주택과 멋스러운 정원이 매력적인 곳이다. 디저트를 당일 만들어 파는 곳으로 딸기 케이크, 당근 케이크가 인기 메뉴이다. 한쪽 벽면의 내부는 작은 온실로 꾸며져 있어 푸릇푸릇한 식물들과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이 아름답다. 앙증맞은 금귤 나무, 향긋한 내음의 유칼립투스 등 자연 친화적인 내부는 지친 마음에 힐링을 가져다준다. 전면의 창은 시원스러운 풍광과 오후의 햇살이 만나 커피의 맛을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다. 봄이면 꽃내음으로 향긋함을, 여름이면 시원한 바람으로, 가을과 겨울에는 흔들리는 갈대로 다루지에서 사계절을 온몸으로 느껴보는 건 어떨까. 주소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마니산로 254-36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상 인천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국 이색 데이트 미어캣 동물 카페 추천 10곳 (0) | 2022.08.04 |
---|---|
전국 국내 태국 음식 요리 레스토랑 맛집 추천 8 (0) | 2022.08.04 |
여성 트렌치코트 브랜드 종류 비교 추천 10가지 (0) | 2022.08.04 |
수입맥주 종류 비교 추천 베스트 10 (0) | 2022.08.04 |
서울근교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 추천 베스트 10 (0) | 2022.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