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단순히 먹고 마시는 곳이 아닌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하는 카페들 중 특히 눈에 띄는 콘셉트와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곳들이 있다.

 

빈티지한 소품과 인테리어로 가득 꾸며져 있는 곳부터 독특한 발상으로 신선함을 주는 공간, 톡톡 튀는 포토존으로 여심을 저격하는 곳으로는 커피주유소, 스마일러, 피그놀리아 커피, 와이엠에스프레소룸, 가로장, 그림카페, 로빈뮤지엄, 알파커피, 페이버서울, 친봉산장이 있다.

 

♪ Contents

 

  1. 커피주유소
  2. 스마일러
  3. 피그놀리아 커피
  4. 와이엠에스프레소룸
  5. 가로장
  6. 그림카페
  7. 로빈뮤지엄
  8. 알파커피
  9. 페이버서울
  10. 친봉산장

 

1. 커피주유소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첫 번째! 외관이 주유소의 모습과 똑같이 닮은 이곳은 입구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연보라색이 상큼한 입구는 기름통 소품이 일렬로 늘어서 있으며 주유 기계 모양으로 만들어놓은 문의 손잡이는 주유건을 재현해놓았다. 신기한 콘셉트로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포토존이다. 가게 내부에도 주유소에 있을 법한 자판기 소품이 한쪽에 놓여있다. 음료는 달고나커피부터 과일청이 들어간 수제차 등이 있으며 크로플과 다크 브라우니 등의 가벼운 베이커리들도 있다. 주소는 전남 순천시 순광로 81이다.

 

 

2. 스마일러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두 번째! 열대어와 파충류부터 양서류 등 다양한 동물들을 살펴볼 수 있는 카페로 제주 애월에 자리 잡고 있다.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이곳은 작은 마당에서부터 토끼와 돼지 같은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빨간색과 노란색이 조합된 카페 로고가 마치 어린이 놀이터를 연상하게 만드는 이곳의 내부에는 작은 물고기와 도마뱀, 개구리부터 악어와 거북이, 커다란 물고기까지 있어 마치 아쿠아리움에 놀러 온 듯하다. 일반적인 카페에 흥미가 떨어졌다면 색다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곳에 방문해보자. 주소는 제주 제주시 애월읍 상고길 47이다.

 

 

3. 피그놀리아 커피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세 번째! 강릉 초당동에 위치한 이곳은 실제 캠핑카의 내부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카페다. 나무로 둘러싸여 있는 한적한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카페 내부에는 좌식 자리가 마련돼 있는 복층도 있으며 루프톱도 있다. 루프톱도 자동차 콘셉트로 꾸며져 있어 눈길을 끈다. 이곳의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인 캠핑카 내부는 각종 빈티지한 소품과 기타 등이 있어 마치 영화 세트장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여행을 떠나온 듯한 기분을 만끽하며 달콤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기에 딱이다. 주소는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95이다.

 

 

4. 와이엠에스프레소룸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네 번째! 경건하고 정적인 분위기의 성당이 트렌디한 느낌이 가득한 카페로 거듭났다. 일렬로 줄지어져 있는 장의자와 곳곳에 놓인 촛불, 강렬한 색감의 스테인드글라스까지 공간 전체가 색다르고 독특하다. 이곳은 평범한 골목길 안에 자리 잡고 있는데 주황색의 입간판을 지나 작은 등불이 달려있는 커다란 나무 문을 열고 들어오면 된다. 지하 공간처럼 어두운 조명과 차분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며 스콘과 잼 등의 베이커리 종류와 갖가지 커피 등의 메뉴들이 다양하다. 주소는 서울 은평구 진관3로 43-9이다.

 

 

5. 가로장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다섯 번째! 대구에 위치한 이곳은 카페의 이름부터 독특하다. 가로장은 가로로 놓여있는 장롱이라는 뜻으로 바(bar)를 뜻하는 우리말이라고 하며 전통주를 활용한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독특한 메뉴처럼 공간 또한 존재감을 뽐낸다. 주택을 개조한 듯한 느낌의 외관은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이며 아늑한 조명의 내부는 한국적인 분위기다. 프라이빗한 룸으로 좌석들이 구성돼 있으며 병풍이 펼쳐져 있는 좌식 자리와 오래된 가구들이 있는 공간도 멋있다. 작은 야외 자리도 있으니 취향대로 선택하자. 주소는 대구 수성구 상록로 21-30이다.

 

 

6. 그림카페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여섯 번째!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이름났던 이곳은 마치 그림책 속으로 들어온 듯한 독특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을 찍으면 입체적인 배경의 느낌이 더욱 살아나 포토존으로 인기 있으며 각도와 위치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촬영할 수 있어 멋진 사진들을 많이 가져갈 수 있다. 달콤한 음료와 디저트들도 가득한데 특히 팥과 쑥, 흑임자 등의 재료를 넣고 예쁜 꽃 모양의 수제 초콜릿을 올린 셰이크가 시그니처 음료다. 마카롱과 조각 케이크 등의 디저트들도 놓치지 말자. 주소는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1-10이다.

 

 

7. 로빈뮤지엄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일곱 번째! 붉은 벽돌과 하얀 기둥으로 이뤄져 있는 카페의 외관이 이국적이면서도 빈티지한 곳이다. 코카콜라를 테마로 꾸며져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 이곳에는 각종 코카콜라 관련 소품들로 가득하다. 빈티지 자동차가 자리 잡고 있는 카페의 야외 정원부터 화려한 색감의 외벽, 해외의 오래된 주택 같은 내부까지 모든 곳이 볼거리다. 내부의 공간에는 앤티크 한 테이블과 크고 작은 액자들로 채워져 있으며 아기자기한 코카콜라 빈티지 소품들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주소는 부산 강서구 신호산단 1로 140번 길 71이다.

 

 

8. 알파커피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여덟 번째! 초록의 식물들로 가득하며 그와 잘 어울리는 우드 톤으로 꾸며져 있는 카페로 마치 동남아를 떠올리게 만드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이곳의 특이한 점은 카페 곳곳에 여러 종류의 물고기들이 가득하다는 것이다. 카페 한쪽을 채우고 있는 다량의 수조에는 각기 다른 열대어들이 있어 신기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음료는 간단한 커피부터 동남아의 카페가 생각나는 시원한 색감의 하와이안 펀치와 피치망고 펀치 등도 있으니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자. 주소는 대구 달서구 월배로 23길 67이다.

 

 

9. 페이버서울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아홉 번째!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일상의 답답함을 날려버릴 수 있는 신박한 장소로 서울 성수동 카페거리에 위치해 있다. 좁은 골목길에 자리한 카페 안으로 들어서면 완전히 다른 세계가 펼쳐진다. 들어오는 입구부터 열차와 비행기의 문이 떠오르며 내부는 심플한 아이보리 톤으로 꾸며져 있다. 카운터 쪽에는 마치 하늘을 날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파란 하늘 배경의 창문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메뉴 또한 비행기 티켓 모양이며 여권 모양의 쿠폰에 도장을 찍어주는 점도 재밌다. 주소는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 6길 15이다.

 

 

10. 친봉산장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열 번째! 조용한 산장 콘셉트의 카페로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더욱 좋아할만한 장소다. 커다란 창고형 카페이며 내부는 진짜 산장처럼 나무들로 가득하다. 낮에 방문한다면 벽 쪽의 창문에서 밝은 햇살을 느낄 수 있으며 해가 진 뒤에 오면 특유의 아늑한 분위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커피 등의 음료뿐만 아니라 스튜도 먹을 수 있는데 종이 울리면 커다란 냄비에 끓인 스튜를 직접 받아가는 방식이 재미있다. 벽난로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주소는 제주 제주시 구좌읍 중산간동로 2281-3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외 같은 국내 여행지 추천 이국적인 인스타 핫플 10곳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총정리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베스트 10

 

이상 전국 인스타그래머블한 SNS 핫플 이색 카페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