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른바 ‘방탄 투어’라 불리는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는 팬들의 성지순례 효과로 일반인들도 찾고 싶은 유명 관광지로 떠올랐다. 강원도부터 경기, 호남, 영남 등 전국 방방곡곡에 숨겨져 있다.

 

방탄소년단 촬영지 로는 강원도 강릉 향호 해변, 에버랜드, 강원도 삼척 맹방 해변, 경기도 용인 대장금파크, 양평 서후리숲, 경북 경정항 방파제, 경기도 양주시 일영역 간이역, 전라도 새만금 간척지 계화도, 제천 모산비행장, 경기도 영어마을 양평캠프 등이 있다.

 

♪ Contents

 

  1. 강원도 강릉 향호 해변
  2. 에버랜드
  3. 강원도 삼척 맹방 해변
  4. 경기도 용인 대장금파크
  5. 양평 서후리숲
  6. 경북 경정항 방파제
  7. 경기도 양주시 일영역 간이역
  8. 전라도 새만금 간척지 계화도
  9. 제천 모산비행장
  10. 경기도 영어마을 양평캠프

 

1. 강원도 강릉 향호 해변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첫 번째! 강릉 향호 해변은 봄날 해변이다. 지난 2017년 발매한 앨범 재킷을 촬영한 곳은 강원도 강릉 향호 해변이다. 이곳에는 BTS 정류장이라 불리는 포토존이 있다. BTS 앨범 사진 촬영 후 철거했다가 강릉시에서 방탄소년단 팬들을 위해 고스란히 재연했다. 정류장 앞에는 휴대전화 거치대도 준비되어 있어, 완벽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2. 에버랜드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두 번째! 지난 2020년 방탄소년단은 ‘아메리카 갓 탤런트 15’에서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인 바 있다. 해당 무대의 배경이 된 곳은 에버랜드다. 에버랜드의 1960년대 미국을 모티브로 조성된 테마존 ‘락스빌’은 디스코와 레트로풍 콘셉트의 ‘다이너마이트’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방탄소년단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당시 에버랜드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오르며 ‘방탄 효과’를 제대로 누린 바 있다.

 

 

3. 강원도 삼척 맹방 해변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세 번째! 2021년 빌보드 최장 기간 1위를 기록한 ‘버터’(Butter)’의 앨범 커버를 촬영한 곳은 강원도 삼척 맹방해수욕장이다. 방탄소년단의 인기에 힘입어 버터 비치, 버터 해변이라는 예쁜 수식어도 생겼다. 맹방해수욕장에는 앨범 속에 등장하는 컬러풀한 파라솔과 선베드, 서핑보드가 그대로 구현되어 있어 외국을 떠올리게 하는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4. 경기도 용인 대장금파크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네 번째! ‘대취타’는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의 타이틀곡이다. 2020년 5월 발매된 이래 월별 조회수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으며, 노래의 인기는 아직까지도 뜨겁다. 대취타 뮤직비디오의 배경이 된 곳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오픈세트장인 용인 대장금파크다. 뮤비 속 슈가처럼 궁중의상을 입고 인증샷을 남겨 볼 수 있다.

 

 

5. 양평 서후리숲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다섯 번째! 2019 BTS 시즌 그리팅 화보 촬영지로 유명한 이곳은 양평 서후리숲이다. 교통이 불편해 인적이 드문 숲이었지만, BTS 달력 사진 촬영지로 뜨며 인기가 급상승했다. 30만 평의 땅에 약 3분의 1 정도가 자연을 관찰할 수 있는 산책 코스로 조성돼 있다. 울창한 자작나무 숲에서 멋진 인생샷은 물론, 감성적인 코스 길을 걸으며 힐링을 하기에 제격이다.

 

 

6. 경북 경정항 방파제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여섯 번째! BTS ‘화양연화’ 뮤직비디오에 배경으로 등장한 후 핫하게 떠오른 곳, 경북 영덕 경정항의 빨간 등대다. 이른바 ‘BTS 등대’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석양과 함께 다이빙하는 멋진 장면을 만들어낸 곳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 덕에 많이 알려졌지만 그전에도 여유롭게 바다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소소하게 알려진 곳이었다고. 동해를 바라보며 힐링을 하고 싶다면, 경북 경정항 방파제를 추천한다.

 

 

7. 경기도 양주시 일영역 간이역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일곱 번째! 봄이 오면 가장 인기 있는 곡으로 손꼽히는 BTS의 봄날. ‘YOU NEVER WALK ALONE’ 앨범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곳은 경기도 양주시 일영역 간이역이다. 멤버 중 ‘뷔’가 일영역 플랫폼에서 기차를 기다리는 장면으로 화제가 됐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안성맞춤인 간이역은 시간이 느껴지는 간판과 낡은 철길이 레트로 감성을 선사한다.

 

 

8. 전라도 새만금 간척지 계화도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여덟 번째! 방탄소년단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에 담긴 ‘Save ME’의 촬영 장소, 전라도 새만금 간척지, 계화도다. 감성적이고 쓸쓸한 곡의 느낌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이곳은 전라도의 만경강과 동진강의 하구를 방조제로 막은 뒤 내부를 매립한 간척지다. 긴 드라이브 코스가 특징이며 방파제에 서면 멋진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9. 제천 모산비행장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아홉 번째! 충청북도 제천에 있는 모산 비행장은 방탄소년단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의 앨범에 담긴 ‘EPILOGUE: Young Forever’의 촬영지다. 민간 항공기까지 뜨고 내릴 정도로 규모가 있었지만, 지금은 비행장보다 시민공원에 가까운 기능을 하고 있다. 비행기 활주로라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꽃밭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인생 사진을 남기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다.

 

 

10. 경기도 영어마을 양평캠프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열 번째! 방탄소년단의 첫 번째 정규 앨범 ‘DARK & WILD’의 수록곡 ‘호르몬 전쟁’의 뮤직비디오 배경이 된 곳은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다. 언뜻 보면 해외 같지만 미국 버지니아주 스타일로 조성되어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이곳은 아름다운 양평의 환경을 이용한 친환경적 리조트형 체험시설로 개발되었고, 아직도 관광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베스트 10

전 세계 아름다운 성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예능 촬영 명소 여행지 10곳 총정리

 

이상 BTS 방탄소년단 촬영지 투어 여행 장소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