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 하기 좋은 호텔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호텔에서 바캉스를 보내는 형태의 휴가가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영미권에서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이라 불리는 우리나라의 신조어 ‘호캉스’가 널리 통용될 정도로 일반적인 개념이 된 상태다. 우리나라의 호캉스가 해외의 그것과 다른 점은 관광지, 휴양지뿐 아니라 도심지의 호텔 바캉스도 많은 선택을 받는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로는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 고성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그랜드 조선 부산,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그래비티 서울 판교, 여수 벨메르, 경원재 넓은 한옥, 그랜드 하얏트 제주, 레스케이프 호텔, 오크우드 프리미어 등이 있다.

 

♪ Contents

 

  1.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
  2. 고성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3. 그랜드 조선 부산
  4.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5. 그래비티 서울 판교
  6. 여수 벨메르
  7. 경원재 넓은 한옥
  8. 그랜드 하얏트 제주
  9. 레스케이프 호텔
  10. 오크우드 프리미어

 

1.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첫 번째! 서울에서 가장 핫한 매장이 모이는 홍대입구 거리에는 다양한 호텔이 위치해 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는 홍대입구역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호텔로, 화려한 홍대 밤거리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서울에서도 가장 번화한 곳에 있는 숙소이기에, 새벽까지 각종 요리를 배달시켜 먹을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2. 고성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두 번째! 강원도 고성군의 송지호해수욕장 근처에서는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을 찾을 수 있다.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숙소라, 로비에서도 시원하게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다. 전 객실이 오션뷰 구성이며, 복도 쪽에서는 마운틴뷰를 감상할 수도 있다. 강원도 동해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장소다.

 

 

3. 그랜드 조선 부산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세 번째!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그랜드 조선 부산’은 해운대 바로 앞에 위치한 가로로 길고 얇은 건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호텔이다. 사우나, 피트니스, 헤븐리 풀, 랜딩 라이브러리 등이 호텔 내에 있으며, 숙박 시에는 미니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호텔 내에서 머무르며 바캉스를 즐기기도 좋고,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까지 이동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4.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네 번째! 2020년 7월 오픈한 서울의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도 호캉스를 즐기는 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호텔 내에는 실내 수영장이 있으며, 여름에는 실외 풀이 오픈된다. 객실은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오브젝트를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세련된 인테리어를 취하고 있다. 저녁 식사는 호텔 내의 레스토랑을 이용해도 좋지만, 이태원 거리에 있는 곳곳의 맛집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5. 그래비티 서울 판교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다섯 번째! 판교에 새로이 문을 연 ‘그래비티 서울 판교’는 신세계 조선호텔의 독자 브랜드 호텔로, 지하철역 판교역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숙소다. 이곳은 지하 6층, 지상 18층으로 스위트룸을 포함해 총 306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디자인은 스페인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라자로 로사 비올란’이 맡았으며, 그의 철학이 묻어나는 인테리어를 포함해 로비에서부터 만날 수 있는 각종 미디어 아트로 눈을 즐겁게 만들 수 있는 곳이다.

 

 

6. 여수 벨메르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여섯 번째! 여수의 아름다운 오션뷰를 곳곳에서 누릴 수 있는 ‘여수 벨메르’도 좋은 평을 받는 호텔이다. 모든 객실이 탁 트인 오션뷰를 제공하며, 거실에서 침실로 이어지는 파노라마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 호텔 내의 다이닝에서는 로컬 식자재를 활용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바다를 품은 인피니티풀과 사우나도 마련돼 있다. 호텔 앞에는 요트 선착장이 있어 세일링도 즐길 수 있다.

 

 

7. 경원재 넓은 한옥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일곱 번째!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도심 속에서 만날 수 있는 한옥 호텔이다. 이곳은 스위트룸 14채를 포함해 30개의 한옥 객실을 갖추고 있다. 편백나무 욕조로 이뤄진 프라이빗 스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숙소 내 영접 마당에서는 한복을 입고 포구락, 투호놀이, 쇠 코뚜레 던지기, 칠교놀이, 팽이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송도 센트럴파크가 숙소 근처에 있어, 보트 하우스, 산책 정원, 초지원 등의 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8. 그랜드 하얏트 제주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여덟 번째!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제주도의 관광지가 아니라 제주 시내에 위치한 호텔이다. 제주공항에서 차량으로 15분만 이동하면 갈 수 있는 곳이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로비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호텔이다. 건물 내에는 일식, 중식, 양식까지 14곳의 다양한 식당, 스파, 패션몰, 수영장 등이 있다. 제주 중문까지 이동하는 것보다, 제주시 내에서 여유 있는 휴가를 보내고자 할 때 추천할 수 있는 호텔이다.

 

 

9. 레스케이프 호텔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아홉 번째! 명동에 위치한 레스케이프 호텔은 서울 도심지의 풍경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호텔이다. 지하철역에서 도보로 3분 내외의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객실은 부티크풍의 인테리어로 로맨틱한 느낌을 자아내며, 로비는 시즌마다 다른 모습으로 색다르게 꾸며져 포토존으로 제격이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호텔이므로, 반려동물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고자 할 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10. 오크우드 프리미어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열 번째! 인천 송도에 있는 ‘오크우드 프리미어’도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인 곳으로 꼽을 수 있다. 송도 롯데마트와 연결돼 있는 이곳은 실내에서 취사가 가능한 호텔로, 주방과 식기세척기, 세탁기 등을 객실에서 만날 수 있다. 고층건물이 즐비한 송도를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시티뷰가 매력적이다. 오크우드 레스토랑, 다이닝 바, 피트니스 등을 호텔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 세계 아름다운 성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예능 촬영 명소 여행지 10곳 총정리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장소 명소 추천 베스트 10

 

이상 전국 여름휴가 호캉스하기 좋은 호텔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