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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염증에 좋은 음식 12가지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급성 염증은 생체의 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 체내에서 일어나는 일종의 방어적 반응이다. 하지만 문제는 만성 염증이다. 염증이 만성이 되면 염증 반응이 계속하여 일어나기 때문이다.

 

만성 염증은 관절염을 비롯하여 뇌졸중과 암, 비만, 알츠하이머병, 심장병 그리고 우울증 등 각종의 질환 발병 위험을 높인다.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 몸속의 면역체계가 약화되면서 만성 염증이 생기게 될 가능성이 더 커진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표고버섯
  2. 연어
  3. 아몬드
  4. 토마토
  5. 두부
  6. 비트
  7. 마늘
  8. 베리류
  9. 참깨
  10. 호박

 

1. 표고버섯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첫 번째! 표고버섯에는 신체의 면역 반응을 증가시키고 감염을 퇴치함에 있어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들어있다. 항균성이 있어서 암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다. 표고버섯에 있는 다당류는 항암 화학요법 혹은 방사선으로 인하여 생기는 면역 손상 현상을 감소시킨다.

 

2. 연어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연어에는 두 가지의 강력한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히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염증을 감소시켜주고 암과 심장 질환, 천식 그리고 자가 면역질환 위험을 낮춘다.

 

 

3. 아몬드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세 번째! 아몬드에는 항염증의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또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관절을 매끄럽게 해주며 염증 전구체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4. 토마토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네 번째! 토마토에는 염증 퇴치제로 꼽히는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풍부히 들어있다.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더욱 많이 나오기 때문에 토마토는 요리를 해준다면 항염증 특성이 증가한다.

 

5. 두부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두부 같은 콩으로 만든 식품엔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몸속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된다.

 

 

6. 비트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비트는 혈압을 낮추고 스태미나를 증강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도 아울러 가지고 있다.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서 염증 위험을 감소시킨다.

 

7. 마늘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마늘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생성이 되는 것을 막는다. 특히 마늘에 열을 가하면 항염증의 효과가 증강된다.

 

8. 베리류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베리류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제이며 항염증제이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서구식 아침식사를 할 때에 딸기주스를 마시면 서구식 식단의 좋지 않은 나쁜 효과를 상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 참깨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고소한 참깨는 면역체계를 조절해주고 과잉반응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다.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루푸스와 같은 자가면역질환이 있는 경우 참깨를 섭취해주면 면역력을 높여주고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10. 호박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열 번째! 호박에는 몸속에서 녹 방지제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다. 이 성분은 세포와 DNA에 손상을 가함으로써 질병의 싹을 만드는 유해 산소를 흡수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호박에는 피부와 폐의 염증의 상태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들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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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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