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염증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대상포진은 엄청난 고통을 유발을 하는 피부 발진이다. 대상포진의 원인은 수두를 일으키는 것과 똑같은 바이러스인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의 재활성화로 인한 바이러스의 감염이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유발하는 것과 동일한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며 발생한다. 따라서 수두 예방 접종을 받지를 않은 사람은 대상포진에 걸리기 쉽다. 수두와 달리 질병 자체의 전염성은 무척 약한 편이다.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척추에 있는 신경 세포의 안에서 잠복해 있다가 신체의 면역 체계가 약해지게 되면 활성화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6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버섯
  2. 홍삼
  3. 보리
  4. 파프리카
  5. 양파
  6. 된장

 

1. 버섯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첫 번째! 버섯은 몸안의 백혈구의 생산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바이러스 감염에 맞서 싸울 힘을 만들어준다. 또한 나쁜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거나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작용도 한다. 버섯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이롭기에 대상포진 예방에도 좋다.

 

2. 홍삼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두 번째! 홍삼은 면역력의 강화에 좋은 대표 식품이다. 예로부터 한국인에게 관심을 받아온 약재 가운데 하나로, 특히 사포닌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서 면역력의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홍삼의 면역력 효능은 국내외의 다양한 연구 결과로 입증이 된 바 있다. 또한 혈류 개선이나 피로의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3. 보리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세 번째! 보리와 현미처럼 정제가 되지 않은 탄수화물에는 장에 남아 있는 찌꺼기와 배출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또한 유해산소의 독성을 없애는 폴리페놀이 많아서 면역력을 높이기에도 좋다. 대상포진은 면역력 약화로 인한 바이러스의 반응으로 보리를 먹으면 독성이 희석이 되고 면역력이 강화되어 예방할 수 있다.

 

4. 파프리카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네 번째! 파프리카는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감염된 세균이 물리적으로 전염이 되는 것은 물론, 세균이 세포로 들어오게 되는 것도 막는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은 파프리카와 피망 그리고 브로콜리와 같은 채소와 오렌지, 귤 등등의 감귤류이다. 특히 파프리카에는 오렌지에 비해 많은 비타민 C가 들어있다.

 

 

5. 양파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양파는 대상포진에 이로운 음식으로 손꼽히는 식품이다.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과 다양한 미네랄이 들어 있어서 노폐물을 체내에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대상포진으로 인하여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

 

6. 된장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식물성 단백질인 콩을 발효시켜서 만든 된장, 청국장 등등의 발효식품은 한국에서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이다. 발효식품은 장내 미생물을 항산시켜주며, 유해세균을 죽여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된장과 청국장이 아닌 치즈나 요구르트를 이용해도 좋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췌장염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갱년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염증에 좋은 음식 12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염증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췌장염에 좋은 음식 11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

adeukes.tistory.com

 

이상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