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리나라의 수돗물은 주요 국가들 중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수질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수돗물을 그대로 마셔도 좋다는 공익광고가 집행될 정도다. 하지만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 수돗물 유충 사태 등과 같은 수돗물 수질에 관련된 사태가 몇 차례 생기면서, 지금은 수돗물을 깨끗하게 한 번 더 걸러줄 수 있는 ‘필터 샤워기’가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는 상황이다.

 

♪ Contents

 

  1. 바디럽 퓨어썸 필터 샤워기
  2. 대림바스 디클린 필터 샤워기
  3. 올프리 중공사막 필터 샤워기
  4. 퓨리풀 호텔 샤워기
  5. 닥터피엘 필터 샤워기
  6. 낫포유 모이스처 앰플 필터 샤워기
  7. 듀벨 샤워애 필터 샤워기
  8. 아이수 필터 샤워기
  9. 시프트 i 비타민 에센스 샤워기
  10. 퓨어레인 필터 샤워기

 

1. 바디럽 퓨어썸 필터 샤워기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첫 번째! 바디럽의 ‘퓨어썸 필터 샤워기’는 정수기용으로 주로 사용되는 마이크로 세디먼트 필터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보다도 작은 크기의 각종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제품의 필터는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는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교체 주기는 2개월 내외지만 육안으로 오염도가 확인될 정도로 변색이 되면 바로 교체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2. 대림바스 디클린 필터 샤워기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두 번째! 대림바스의 필터 샤워기는 미세한 섬유 조직 및 굵은 섬유로 설계돼, 먼지, 녹, 불순물 등 배관에서 발생하는 입자성 물질을 효과적으로 여과하는 멀티 필터를 적용했다. 헤드의 살수판에는 스테인리스 중에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SUS 304 소재를 사용해, 살수판의 변형 및 녹슮 현상이 거의 없다. 또한 본체에는 폴리카보네이트 소재가 사용돼 쉬이 깨지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3. 올프리 중공사막 필터 샤워기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세 번째! 울 프리의 중공사막 필터를 적용한 샤워기는 미세 세균, 미세 플라스틱도 걸러줄 수 있는 제품으로 광고되는 제품이다. 제품은 5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녹물, 세균, 미세 플라스틱을 걸러주는 기존 자사 필터의 성능을 보완해, 이 제품에는 0.08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부유물까지 걸러줄 수 있는 중공사막 필터를 적용했음을 밝히고 있다. 중공사막은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한 기공이 1000억 개 존재하는 실처럼 생긴 필터를 이야기한다.

 

 

4. 퓨리풀 호텔 샤워기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네 번째! 퓨리 풀은 호텔 등 숙박 시설에 납품하는 필터 샤워기로 자사의 제품을 알리고 있다. 손잡이에는 항균 세디먼트 필터가 채택돼 있으며, 헤드에는 항균 세디먼트 필터, ACF 멀티플러스 필터, 제균 멤브레인 필터, 미네랄 항균볼 필터, 마이크로 메쉬 필터 등의 7단계 필터 시스템이 적용됐다. 필터를 거친 수질은 미국수질협회(WQA)의 인증(샤워 필터 시스템, 음용수 시스템 규격)을 받기도 했다.

 

 

5. 닥터피엘 필터 샤워기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다섯 번째! 닥터 피엘은 회사가 직접 특허를 받은 2중 필터를 적용한 샤워기다. 회사는 제품에 적용된 2차 필터(ACF 필터)에 대해 녹물, 불순물은 물론 유해 화학 물질, 잔류 염소 및 냄새, 철, 알루미늄 등 유해 성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NSF의 국제규격을 인증받은 불순물 차단 필터를 사용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 또한 강조된다.

 

 

6. 낫포유 모이스처 앰플 필터 샤워기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여섯 번째! 낫 포유 앰플 필터 샤워기 제품은 녹물, 불순물을 걸러내는 NSF 인증 마이크로 필터와 함께, 자체 개발 안정화 기술로 담아낸 퓨어 비타민C 앰플을 적용한 제품이다. 앰플에는 고농축 퓨어 비타민C, 자연 유래 유기농 호호바 오일 등이 함유돼 있어, 피부 진정 및 수분 지속에 효과를 보일 수 있다. 제품에 쓰인 성분으로는 유전자 변형을 가하지 않은 미국 EWG 그린 등급의 원료가 사용됐다.

 

 

7. 듀벨 샤워애 필터 샤워기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일곱 번째! 듀벨은 다양한 필터 샤워기 라인업을 갖춘 브랜드다. 기본적인 불순물 제거를 위한 샤워애 100, 세라믹볼을 추가해 항균 효과를 지닌 샤워애 300, 여기에 고농축 비타민C를 함유한 비타민 필터를 적용한 샤워애 맥스까지 세 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회사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하고 시행 중인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을 통과한 업체로 전해진다.

 

 

8. 아이수 필터 샤워기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여덟 번째! 아이수의 필터 샤워기에는 4중 필터가 적용돼 있다. 초미세 흡착 세디먼트 필터가 기본적인 이물질을 제거하며, 화이트볼과 아이보리 볼의 혼합 볼, 미세 필터가 세디먼트 필터를 통과한 이물질과 염소를 정수한다. 살수판은 강력한 수압을 보여, 일반 샤워기를 사용했을 때에 비해 최대 30%의 절수 효과를 낼 수 있다. 살수판은 먼지로 인해 구멍이 막힐 수 있으므로, 회사는 3개월에 한 번 주기로 분리해 청소해주기를 권고한다.

 

 

9. 시프트 i 비타민 에센스 샤워기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아홉 번째! 비타민 에센스 필터 샤워기는 다양한 향을 고를 수 있는 ‘향기를 품은 샤워기’다. 필터에는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A 등을 함유하고 있는 사차인치 오일이 적용됐으며, 필터는 세디먼트 필터와 카본 블록을 사용해 3중으로 압축된 필터가 적용돼 있다. 제품의 향으로는 플로럴, 허브, 시트러스, 삼나무, 솜사탕 등 총 9가지의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된다. 회사는 제품의 비타민 겔을 수작업으로 만들고 숙성을 거쳐 완성시키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10. 퓨어레인 필터 샤워기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열 번째! 퓨어 레인의 제품은 스스로를 ‘필터에 집중한 제품’이라 알리고 있다. 헤드에는 ACF(카본), 염소 제거 볼, 세디먼트 필터 등으로 이뤄진 6중의 필터가 적용돼 있어, 유해 성분 제거는 물론 냄새 흡착 기능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살수판에는 회사가 특허를 받은 0.22㎜의 삼각 홀이 적용돼, 더 강력한 수압을 가진다. 제품의 헤드 필터는 최대 반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중금속 중독 종류별 증상 예방법 생활 습관

토스터기 종류 비교 추천 베스트 10

인덕션 종류 비교 추천 10가지

 

이상 샤워기 필터 고르는 방법 비교 추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