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1인 가구 원룸 소형 미니세탁기 추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인 가구에게는 어떤 세탁기가 적당할까. 세탁 양과 세탁 스타일, 생활 습관 등 고려할 것이 무척 많은 탓에 무조건 큰 게 좋다고 단언할 수 없다. 특히 아기를 기르는 집에서는 삶음 기능을 갖춘 미니세탁기는 필수품으로 꼽힌다. 지금부터는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미니세탁기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가벼운 생활 빨래를 자주 하고, 이불 등의 큰 빨래는 집 근처 빨래방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9kg 세탁기를 구매해도 괜찮다. 경험에 의하면 두꺼운 겨울 이불이 아닌 얇은 이불은 단독으로 돌릴 수 있다. 만약 빨래를 몰아서 한꺼번에 하는 편이거나 이불 빨래를 집에서 하고자 한다면 용량이 클수록 좋다. 이 경우에는 14kg 세탁기가 가장 적당하다.

 

♪ Contents

 

  1. 파세코 미니데이
  2. 건조의민족 아기 미니세탁기
  3. 삼성전자 WA30T2101BV 아기사랑 세탁기
  4. 신일전자 앙상블 세탁기
  5. 미디어 MW-38G1W
  6. 위니아전자 클라쎄 DWD-35MCRCR
  7. LG 꼬망스 미니세탁기 F5WR
  8. 쿠잉 통돌이 일반세탁기 LW35P1

 

1. 파세코 미니데이

 

 

1인 가구 원룸 소형 미니세탁기 추천 종류 첫 번째! 파세코의 미니 데이 세탁기도 삶음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안전을 위한 차일드 락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20분 만에 탈수까지 끝내는 쾌속모드, 공간 효율성을 높인 아담한 크기, 세련된 디자인, 터치식 패널 등을 탑재한 제품이다. 최고 80도씨의 온도에서 빨랫감을 삶는 고온 삶음, 찌든 때 제거에 탁월한 60도씨에서 세탁하는 고온 세탁 기능도 갖추고 있다. 20만 원 중반대의 판매가로 유통되고 있다.

 

 

2. 건조의민족 아기 미니세탁기

 

1인 가구 원룸 소형 미니세탁기 추천 종류 두 번째! ‘건조의 민족’이 내놓은 미니세탁기는 세탁력과 위생 기능을 강화하고, 공간 활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주 3회 사용했을 때 연간 1,000원 정도의 전기요금이 발생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60도와 80도의 온도 선택이 가능한 삶음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쾌속 기능을 사용 시 13분 만에 세탁을 할 수 있다. 20원 중반대의 판매가에 유통되는 제품이다.

 

 

3. 삼성전자 WA30T2101BV 아기사랑 세탁기

 

1인 가구 원룸 소형 미니세탁기 추천 종류 세 번째! 삼성전자의 미니세탁기인 ‘아기사랑 세탁기’는 육아 관련 대표 가전으로 꼽힌다. 삶음 기능이 있는 소형의 전자동 세탁기로, 특히 자주 빨라야 하는 아기 옷을 위생적으로 편하게 세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90도 온도로 세탁물을 삶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잔여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최대 6회까지 헹굴 수 있는 기능도 추가돼 있다. 판매가는 30만 원 초반대에 형성돼 있다.

 

 

4. 신일전자 앙상블 세탁기

 

 

1인 가구 원룸 소형 미니세탁기 추천 종류 네 번째! 신일 전자의 미니세탁기인 ‘앙상블 세탁기’는 쾌속모드를 사용해, 매일 입는 교복 셔츠, 땀에 젖은 운동복과 양말 등 소량의 세탁물을 빠르게 세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내부 용량은 최대 3kg까지 채워 넣을 수 있다. 디스플레이 잠금과 자동 잠금 도어록, 이중 도어와 과열방지 센서, 여기에 내열 세탁조까지 5중의 안전장치를 마련한 미니세탁기다. 오픈마켓 등지에서 20만 원 중반대의 가격에 판매된다.

 

 

5. 미디어 MW-38G1W

 

1인 가구 원룸 소형 미니세탁기 추천 종류 다섯 번째! 미디어의 미니세탁기는 3.8kg 내부 용량을 가진 제품이다. 내부에는 6중 바닥 날개가 적용돼 있어, 회오리 물살로 빨랫감을 말끔하게 세탁한다. 표준 모드와 쾌속, 탈수, 강력, 아기 옷의 세탁코스를 지원하며, 전용세제를 넣어서 세탁통을 세척하는 ‘통세척’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유아들이 제품을 잘못 조작하지 않도록 안전 잠금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10만 원 중반대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6. 위니아전자 클라쎄 DWD-35MCRCR

 

1인 가구 원룸 소형 미니세탁기 추천 종류 여섯 번째! 50만 원 초반대의 판매가로 유통되는 위니아전자의 클라쎄 미니세탁기는 특이한 디자인이 매력으로 꼽힌다. 벽걸이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니 드럼 세탁기로, 제품의 무게는 18.2kg이다. 내부 용량은 3.5kg이며,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제품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표준, 섬세, 아기옷 삶음, 탈수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우수한 세탁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된다.

 

 

7. LG 꼬망스 미니세탁기 F5WR

 

 

1인가구 원룸 소형 미니세탁기 추천 종류 일곱 번째! 세탁기 제조사 중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한 곳은 LG전자로 꼽힌다. 미니세탁기 분야에서도 LG전자의 제품은 많은 추천을 받는다. LG 꼬망스 미니세탁기는 슬림 사이즈의 드럼세탁기로, 내부 용량은 최대 5kg이다. 42분이 소요되는 표준세탁, 17분이 필요한 스피드 코스, 헹굼과 탈수 코스까지 다양한 세탁코스를 지원한다. 50만 원 내외의 판매가로 유통되는 미니세탁기다.

 

 

8. 쿠잉 통돌이 일반세탁기 LW35P1

 

1인 가구 원룸 소형 미니세탁기 추천 종류 여덟 번째! 10만 원 중반대의 쿠잉 미니세탁기는 가성비의 측면에서 추천할 수 있는 제품으로 꼽을 수 있다. 내부 용량은 3.5kg이며, 세탁은 물론 헹굼과 탈수까지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미니세탁기다. 내부에는 6개의 날개와 육각 세탁조 패턴이 적용돼 있어, 옷감의 손상 없이 빨랫감을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 세탁조 내부에는 탈착가능한 반영구 필터가 있어, 세탁시 나오는 먼지와 보풀을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기청정기 종류 효과 가성비 가격 순위 베스트

전자레인지 추천 고르는 법 판매 순위 베스트

갤럭시 Z 플립 케이스 종류 추천 베스트 7가지

 

이상 1인가구 원룸 소형 미니세탁기 추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