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 그리고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폐암은 흡연으로만 발생하는 질환이 아니다. 흡연과 같이 폐에 위협을 직접적으로 가하는 생활습관이 아니더라도, 암이 생기게 되는 요인은 정말 다양하다. 간접흡연, 대기 오염이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하여서도 우리의 폐 건강이 악화될 수가 있다.

 

따라서 비흡연자도 폐의 건강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평소 기침, 객혈, 흉통, 호흡의 곤란 등을 느낀다면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도록 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의 개선을 통해 예방에 신경을 써야 한다. 폐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폐건강을 신경 쓰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자몽
  2. 사과
  3. 석류
  4. 마늘 & 양파
  5. 생강
  6. 브로콜리
  7. 강황
  8. 토마토

 

1. 자몽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첫 번째! 자몽에 포함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나린진은 암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한다. 핑크색 자몽에는 항산화 성분이 라이코펜이 다량 들어있고 하얀색 자몽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다. 자몽은 담배를 끊은 후 폐를 깨끗하게 청소하는데 좋다.

 

2. 사과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두 번째!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 E 등등이 들어있어 폐 기능이 최상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건강한 폐를 위하여 일주일에 여러 번 사과를 먹는 것이 좋다.

 

 

3. 석류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세 번째! 석류 주스는 폐종양의 성장을 늦춘다. 석류에는 엘라그산을 포함하여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암에 효과를 발휘한다.

 

4. 마늘 & 양파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네 번째! 마늘과 양파의 톡 쏘는 것만 같은 성분은 심장뿐 아니라 폐에도 좋다. 이런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켜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감염을 막는다.

 

5. 물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다섯 번째! 물은 건강에 큰 역할을 수행하며 이는 세척 작용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깨끗하고 좋은 물은 폐를 오고 가는 혈액의 흐름을 유지하는 데에 꼭 필요하다. 물은 폐의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점액이 흐르도록 한다. 점액이라고 하면 역겹게 들릴 수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점액은 섬모의 적정 농도를 유지시켜줌으로써 독소와 미생물, 오염 물질을 배출시키는 데에 중요한 작용을 한다.

 

 

6. 생강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여섯 번째! 생강 역시 항염증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폐의 오염 물질 제거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7. 브로콜리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일곱 번째! 브로콜리에는 설로라판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폐에 붙어 있는 세균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폐를 튼튼하게 해주기에 만성 폐질환자들에게도 많이 권장이 되는 건강 식품이다.

 

8. 강황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여덟 번째!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화합물은 암 세포 자멸을 유도한다.

 

 

9. 무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아홉 번째! 가을이 제철인 무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서 차가워진 폐를 보호해주는 데에 아주 좋은 식품이다. 수분이 많아 땀으로 소진된 진액을 보충해주며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10. 토마토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열 번째!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 성분은 체내의 유해한 산소를 감소시켜줌으로써 폐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미 손상된 폐도 하루에 2개가량의 토마토를 꾸준히 복용해주면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췌장염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갱년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 그리고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

adeukes.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와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신장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이상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