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거창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거창군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서북부에 있는 군이다. 경상북도, 전라북도와 마주하고, 김천시, 장수군, 무주군, 성주군, 합천군, 산청군, 함양군 등 총 7개 시, 군과 경계를 이룬다. 지리산, 덕유산, 가야산 등 3대 국립 공원의 가운데 자리잡아 자연 경관이 수려하다. 거창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에콜리안거창골프장, 거창전통시장, 항노화힐링랜드, 거창사건 추모공원, 황산전통한옥마을, 수승대, 월성계곡이 있다.

 

♪ Contents

 

  1. 에콜리안거창골프장
  2. 거창전통시장
  3. 항노화힐링랜드
  4. 거창사건 추모공원
  5. 황산전통한옥마을
  6. 수승대
  7. 월성계곡

 

1. 에콜리안거창골프장 (거창 1박 2일 여행)

 

 

에콜리안 거창 골프장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거창군이 조성한 9홀로 구성된 친환경 대중골프장이다. 특히, 골프 대중화를 위해 새로운 시스템과 부담 없는 가격으로 누구나 골프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공 스포츠 복지시설이다. 주소는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우륵길 410-284이다.

 

 

2. 거창전통시장 (거창 1박 2일 여행)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시설과 주차장이 잘 완비되어 있고, 산나물을 비롯한 다양하고 신선한 채소, 곡물, 건어물, 의류 등을 저렴하게 살 수 있으며 순대거리 등 먹거리도 풍부하다. 주소는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시장길 54이다.

 

 

3. 항노화힐링랜드 (거창 1박 2일 여행)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는 해발 1,046m의 우두산 자락에 위치하여 천혜의 산림환경을 활용해 힐링과 치유를 주제로 조성되었다. 특히 국내 최초로 교각 없는 Y자형 출렁다리와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무장애 데크로드가 설치되어 있다. 또 견암폭포를 배경으로 희귀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자생식물원이 조성되어 있고, 산림휴양관과 숲 속의 집 등 숙박시설도 갖추고 있다. 주소는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의상봉길 830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이다.

 

 

4. 거창사건 추모공원 (거창 1박 2일 여행)

 

거창사건 추모공원은 우리나라 현대사에서 가장 비극적인 사건인 6·25 전쟁 중, 1951년 2월 9일에서 11일까지 거창군 신원면에서 일부 국군에 의해 집단적으로 희생당한 양민들의 넋을 위로하고 그들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1996년 거창사건 등 관련자의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정에 의해 추진된 사업으로서 총 부지면적 49,133평 규모의 합동 위령사업을 1998년에 착공하여 2004년에 준공되었다. 주소는 경상남도 거창군 신원면 신차로 2924 거창사건 추모공원이다.

 

 

5. 황산전통한옥마을 (거창 1박 2일 여행)

 

 

황산전통한옥마을의 뒷산은 호랑이 울음소리가 난다고 하여 호음산으로 불리며, 땅의 색이 누렇게 보이고 아침에 안개가 끼어 있어 하얗게 보인다고 하여 황토 백산이라고 하였고, 줄여서 황산이라고 전해 내려오고 있다. 또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제7호로 지정될 만큼 고풍스럽고 아늑한 모습으로 명승 수승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주소는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황산 1길 109-5이다.

 

 

6. 수승대 (거창 1박 2일 여행)

 

수승대는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황산리 황산마을 앞 구연동이다. 삼국시대에는 신라와 백제의 국경지대였고 조선 때는 안의현에 속해 있다가 일제 때 행정구역 개편으로 거창군에 편입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수승대는 삼국시대 때 백제와 신라가 대립할 무렵 백제에서 신라로 가는 사신을 전별하던 곳으로 처음에는 돌아오지 못할 것을 근심하였다 해서 '근심 수', '보낼 송' 자를 써서 수송 대라 하였다. 주소는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황산리 890번지이다.

 

 

7. 월성계곡 (거창 1박 2일 여행)

 

월성은 흔히 '하늘마을'로 통한다. 덕유산과 지리산, 가야산 등 높은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거창에서도 지대가 높고 산세가 아름답기 때문이다. 월성계곡은 남덕유산(1507.4m) 동쪽 자락의 월성 천을 따라 형성된 길이 5.5㎞의 계곡이다. 계곡의 폭은 그렇게 넓지는 않지만 주변 산세가 워낙 거대해 수량이 풍부하다.

 

계곡 물놀이와 더불어 젖은 옷과 몸을 말리기에도 좋은 바위들이 여기저기 눈에 띄고 계곡물은 그 바위 사이를 헤집으며 작은 폭포도 만들고 여울도 만들면서 갈계리의 위천 계곡과 수승대 계곡으로 흘러내려간다. 주소는 경남 거창군 북상면 월성리, 창선리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거창 맛집 추천 7곳 경남 여행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4 (ft.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

울산 숙소 추천 5곳 여행 숙박

 

이상 경남 거창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