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고수동굴, 구담봉, 사인암, 수양개빛터널, 단양강 잔도, 만천하 스카이워크, 천동관광지가 있다.

 

♪ Contents

 

  1. 고수동굴
  2. 구담봉
  3. 사인암
  4. 수양개빛터널
  5. 단양강 잔도
  6. 만천하 스카이워크
  7. 천동관광지

 

1. 고수동굴 (단양 1박 2일 여행코스)

 

 

대부분이 석회석 지질로 이루어진 단양의 지하 깊숙한 곳에는 인간의 손이 미처 닿지 않은 미지의 석회동굴들이 수십 개씩 자리하고 있다. 특히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된 고수동굴은 길이 1,700m에 이르는 자연동굴로 동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동굴로 손꼽힌다. 주소는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 길 8이다.

 

 

2. 구담봉 (단양 1박 2일 여행코스)

 

단양팔경의 세 번째 풍광인 구담봉을 만나기 위해서 충주호의 물길에 올라보도록 하자. 장회나루에서 유람선을 타고 청풍나루까지 가는 길, 거대한 바위절벽이 시야를 가득 채우더니 이내 뱃머리를 비끼어 천천히 지나간다. 주소는 단양군 단성면 월악로 3827이다.

 

 

3. 사인암 (단양 1박 2일 여행코스)

 

 

사인암 주변엔 푸르고 영롱한 옥빛 여울이 수백 척의 기암절벽을 안고 휘돈다. 수려한 절경을 간직한 덕분에 '운선구곡'이라는 이름을 얻은 그곳에 사인암이 자리하고 있다. 주소는 단양군 대강면 사인암 2길이다.

 

 

4. 수양개빛터널 (단양 1박 2일 여행코스)

 

단양 수양개 터널이 새로운 테마파크인 수양개 빛 터널로 새롭게 단장되었다. 터널 내부는 빛이 차단되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고품격 음향과 시뮬레이션 영상, 조명, 4D 어트랙션 등이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쇼가 펼쳐지며 터널 외부 공간에는 5만 송이 LED 꽃 등의 일루미네이션으로 꾸며진다. 주소는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 유적로 390 (애곡리 135)이다.

 

 

5. 단양강 잔도 (단양 1박 2일 여행코스)

 

 

총길이 1.12km의 단양강 잔도 길에는 그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남한강 암벽을 따라 잔도가 있어 트래킹의 낭만과 짜릿한 스릴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단양강 잔도는 남한강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해외 유명 관광지에서 볼 수 있던 잔도의 한국판이 될 것이다. 주소는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31 (상진리 264)이다.

 

 

6.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1박 2일 여행코스)

 

만천하 스카이워크의 만학천봉 전망대는 원형으로 만들어져 소백산과 금수산, 월악산 등 백두대간 명산들을 동서남북 사면으로 감상할 수 있고, 남한강 수면 위 80m 높이에 전망대 맞은편 남한강을 향해 삼지창 모양으로 삐져나와 있는 하늘길에 올라서면 남한강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며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함을 경험할 수 있다. 주소는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이다.

 

 

7. 천동관광지 (단양 1박 2일 여행코스)

 

단양시내에서 고수대교를 건너 6km를 달리면 다리안 관광지와 사이좋게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천동관광지를 만날 수 있다. 소백산 깊은 골짜기에서 내려온 맑은 계류와 울창한 숲이 청정한 기운을 뿜어내는 천동계곡 주위로 원두막, 오토캠핑장, 취사장 등을 갖추고 있는 다목적 관광단지이다. 주소는 단양군 단양읍 다리안로 534 (천동리 201)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단양 카페 추천 5곳 카페산 뷰 맛집

충북 단양 펜션 추천 5곳

충북 단양 숙소 추천 4곳

 

이상 충북 단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