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원주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강원도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원주시는 대한민국 강원도 서남부에 있는 시이다. 시청 소재지는 무실동이고, 행정구역은 1읍 8면 16동이다. 동쪽으로 영월군, 북쪽으로 횡성군, 서쪽으로 경기도 여주시, 양평군, 남쪽으로 충청북도 충주시, 제천시와 접해 있다. 원주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판대 아이스 파크, 기후변화홍보관, 원주 허브팜, 동화마을수목원, 간현역, 뮤지엄 산, 소금산 출렁다리가 있다.

 

♪ Contents

 

  1. 판대 아이스 파크
  2. 기후변화홍보관
  3. 원주 허브팜
  4. 동화마을수목원
  5. 간현역
  6. 뮤지엄 산
  7. 소금산 출렁다리

 

1. 판대 아이스 파크 (원주 1박 2일 여행)

 

 

원주시 산악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판대 아이스파크 빙벽장은 절벽에 물을 퍼올려 얼린 인공 얼음벽이다. 주소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지정로 1073 판대 아이스 파크이다.

 

 

2. 기후변화홍보관 (원주 1박 2일 여행)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은 전시, 홍보, 체험,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스스로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공감대의 형성과 기후변화 적응 및 구체적인 온실가스 감축행동을 확산하기 위한 정보 전달의 기능을 수행한다. 지구온난화의 억제와 기후변화 적응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시민과 지역, 지구 모두가 지속 가능하고, 행복한 미래를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 기대된다. 주소는 강원도 원주시 행구로 362 (행구동) 기후변화 홍보관이다.

 

 

3. 원주 허브팜 (원주 1박 2일 여행)

 

 

식물박물관 원주 허브팜을 17,000㎡의 재배면적에 연, 수련, 야생화, 허브나무 등 총 1,000여 종에 가까운 식물들이 피고 지고 자라는 식물박물관이다. 식물이 가득한 정원을 산책하고 허브향이 가득한 뜰에서 쉬다 보면 몸과 마음이 치유가 된다. 주소는 강원 원주시 마장 2길 33 (무실동)이다.

 

 

4. 동화마을수목원 (원주 1박 2일 여행)

 

동화마을수목원은 원주시에 최초로 설립된 공립수목원이며 수목 유전자원의 증식 및 보전으로 녹색자원화 기반 구축, 시민들의 보건휴양 및 정서함양에 기여하고 시민 여가 공간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주소는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동화골길 170 동화마을수목원이다.

 

 

5. 간현역 (원주 1박 2일 여행)

 

 

간현역은 중앙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판대역과 동화역 사이에 있다. 1940년 4월 1일 보통 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2006년 화물 취급을 중단하였다. 중앙선의 복선전철화 완료 시 폐역이 될 예정이며, 이를 대신해 남쪽으로 1.5km가량 떨어진 위치에 서원주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무궁화호가 운행되며 여객 업무를 담당한다. 인근에 간현 국민관광지가 있다. 주소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간현로 163 간현역이다.

 

 

6. 뮤지엄 산 (원주 1박 2일 여행)

 

하늘과 마주 닿는 곳, 예술과 통하는 곳, 진정한 소통이 시작되는 곳인 뮤지엄 산은 사계절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의 품에서 문화와 예술의 선율을 느낄 수 있는 전원형 뮤지엄이다.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공동 추진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었던 뮤지엄 산은 풍성한 자연 속에 오솔길을 따라 마주하는 웰컴센터, 페이퍼 갤러리와 청조 갤러리가 있는 본관, 그리고 세 개의 가든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승달을 닮은 웰컴센터를 지나면 패랭이 꽃이 만발한 플라워 가든이 펼쳐지고, 이어지는 자작나무 숲길을 지나 반짝이는 수면이 눈부신 워터가든, 그리고 경주의 신라 고분에서 영감을 얻은 9개의 스톤 마운드가 있는 스톤 가든을 감상할 수 있다. 주소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2길 260 뮤지엄 산이다.

 

 

7.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1박 2일 여행)

 

원주의 대표적 관광 콘텐츠인 소금산 출렁다리는 길이 200m, 높이 100m, 폭 1.5m로 산악 보도교 중 국내 최장, 최고의 규모이다. 출렁다리가 있는 소금산 암벽 봉우리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는 섬강의 빼어난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출렁다리 진입로는 데크로 조성해 어른, 아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간현관광지에 위치한 출렁다리와 더불어 주변에 원주 레일바이크와 뮤지엄 산, 조엄 묘역 등 원주 문화를 향유하는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주소는 원주시 지정면 간현관광지 내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원도 원주 호텔 추천 5곳

원주 펜션 추천 독채 5곳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상 원주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강원도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