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양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강원도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양양군은 대한민국 강원도 동해안 중부에 있는 군이다. 동해는 수심이 깊고, 북서쪽으로 설악산이 있다. 특산물은 송이와 연어이며 수산물이 풍부하다. 양양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하조대, 휴휴암, 죽도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 서피비치, 낙산사가 있다.

 

♪ Contents

 

  1. 하조대
  2. 휴휴암
  3. 죽도해수욕장
  4. 낙산해수욕장
  5. 서피비치
  6. 낙산사

 

1. 하조대 (양양 1박 2일 여행코스)

 

 

하조대는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에 있는 암석해안으로 양양 8경 중 하나이다. 135,000㎡에 이르는 암석해안은 짙푸른 동해에 솟은 기암괴석과 바위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주변 송림과 어우러져 경관이 빼어나다. 조선의 개국공신인 하륜과 조준이 고려 말, 이곳에서 은둔하며 혁명을 도모하여 두 사람의 성을 따 하조대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주소는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이다.

 

 

2. 휴휴암 (양양 1박 2일 여행코스)

 

휴휴암은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바닷가에 자리한 암자이다. 휴휴암은 일상의 번뇌를 내려놓고 쉬고 또 쉬라는 의미에서 지어졌다. 1997년 홍법스님이 창건한 이곳은 묘적전이라는 법당 하나로 시작되었으나 1999년, 바닷가에 누운 관세음보살 형상의 바위가 발견되면서 기도처로 유명해졌다.

 

묘적전 아래 바닷가에는 활짝 핀 연꽃을 닮아 연화대라고 이름 지어진 너른 바위가 있다. 연화대에서 관세음보살 바위와 거북이 형상의 바위를 찾아볼 수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주소는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 2길 3-16이다.

 

 

3. 죽도해수욕장 (양양 1박 2일 여행코스)

 

 

죽도해수욕장에는 서핑하는 젊은이, 서서 노를 젓는 패들보드를 타는 연인, 해수욕을 즐기는 가족이 가득하다. 주소는 강원 양양군 현남면이다.

 

 

4. 낙산해수욕장 (양양 1박 2일 여행코스)

 

낙산해수욕장은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조선리에 있는 양양 대표 해수욕장이다. 1963년 개장한 이래 해마다 전국 각지에서 약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간다. 동해안에 있는 해수욕장을 통틀어 경포대해수욕장과 함께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꼽힌다. 울창한 소나무 숲 앞으로 4km에 달하는 넓은 모래사장이 펼쳐진 모습이 인상적이다. 주소는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해맞이길 59이다.

 

 

5. 서피비치 (양양 1박 2일 여행코스)

 

 

서 피비 치는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 해수욕장 북쪽에 조성한 1km의 서핑 전용 해변으로, 서핑객을 위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핑만을 위한 해변으로는 국내 처음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강사진과 1000여 대의 서핑 장비를 갖춘 서프 스쿨을 운영한다. 초보자부터 중상급자까지 수준별 맞춤 강습을 한다. 주소는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 해안길 119이다.

 

 

6. 낙산사 (양양 1박 2일 여행코스)

 

낙산사는 신라 문무왕 11년(671)에 의상대사가 창건한 고찰이다. 또한, 강원도 양양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이자 역사적 가치가 큰 명승지다. 낙산사는 강화 보문사, 남해 보리암과 더불어 한국 3대 관음성지로 꼽힌다.

 

동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천혜의 풍광이 아름다운 이 사찰은 관동팔경(강원도 영동의 여덟 군데 명승지) 중 한 곳으로, 예로부터 수많은 고전과 시문에 그 아름다움이 전해지고 있다. 낙산사는 여러 번 중건과 복원을 거친 역사적 사찰로 여러 문화재를 보유한다. 주소는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양 호텔 추천 6곳 강원도 여행 숙소

양양 숙소 추천 4곳 강원도 여행 숙박

양양 맛집 베스트10 추천 강원도 여행

 

이상 양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강원도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