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반계리 은행나무
  2. 뮤지엄 산
  3. 원주레일파크
  4. 소금산 출렁다리
  5. 치악산
  6. 간현관광지
  7. 구룡사
  8. 동화마을수목원
  9. 매지호수길
  10. 원주허브팜

 

1. 반계리 은행나무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에 위치해 있는 반계리 은행나무는 1964년 1월 31일에 천연기념물 제167호로 지정되었다. 나무의 정확한 나이는 알 수 없지만, 대략 800년이 넘은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다. 나무의 높이는 대략 33m, 줄기의 둘레는 대략 16m, 밑동의 둘레는 대략 14m에 이르며, 가지는 동서로 약 37.5m, 남북으로 약 31m로 넓게 퍼져 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2. 뮤지엄 산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원주로 떠나온 여행에서 뮤지엄 산(SAN)이 빠져버리면 섭섭하다. 산(SAN)은 공간(Space)과 예술(Art) 그리고 자연(Nature)의 머리글자에서 따온 이름으로, 해발 약 275m 산중에 터를 잡아서 산(山)이라는 의미도 품었다. 원주 가볼만한곳인 뮤지엄 산은 세계적인 건축가인 안도 다다오의 작품이다. 뮤지엄 산은 웰컴센터와 플라워 가든, 워터가든, 본관, 명상관, 스톤 가든 그리고 제임스 터렐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2길 260 뮤지엄 산

 

 

3. 원주레일파크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원주레일파크는 간현역에서 풍경열차를 타고 판대역에서 하차해서 레일바이크를 타고 다시 간현역으로 돌아오게 되는 코스이다. 주변관광지로는 간현유원지와 간현캠핑장이 있어서 여행코스로 재미를 볼 수 있다. 간현유원지를 지나가는 넓은 섬강은 마음의 평온을 찾기에 적절하고, 주변경관은 오염과 훼손이 전혀 되지 않아서 사계절 특색있는 경관을 레일바이크를 타며 구경해볼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간현로 163

 

 

4.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산악보도교는 산행의 편의를 위해 설치한다. 끊긴 등산로를 잇고 험로의 안전을 확보를 하는 것이 산악보도교의 존재 이유이다. 경기 파주 감악산의 출렁다리, 경북 봉화의 청량산의 하늘다리, 전북 진안의 구봉산의 구름다리 등 우리나라의 대표 산악보도교 대부분이 그러한 목적으로 설치됐다. 하지만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약간 다르다. 출렁다리가 있는 소금산 암벽 봉우리의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는 섬강의 빼어난 풍광을 감상해볼 수 있다는 것이 그 특징이자 매력이다.

 

- 주소 :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5. 치악산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치악산은 차령산맥 남쪽 끝에 위치하여 주봉인 1,288m의 비로봉을 중심으로 남대봉, 향로봉 등 고봉들이 솟구쳐있어 많은 산악인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옛 부터 동악 명산이라 하여 구룡사, 상원사등 신라 천년의 역사가 서린 고찰을 비롯하여 영원산성, 해미산성등 전란사가 담긴 유서 깊은 곳으로 기암괴석과 울창한 산림이 천하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적악산으로 불리우다 꿩의 보은전설이 연유되어 치악산이 되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6. 간현관광지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원주천과 삼산천이 합류하는 간현 협곡에 자리한 간현관광지는 주변에 간현캠핑장, 두몽폭포와 소금산 등의 관광지가 밀집해 있어 간현관광지로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백사장과 수심이 얕은 맑은 강물 때문에 여름이면 피서객들이 즐겨 찾는다. 넓은 백사장을 사이로 건너편에는 간현암이 웅장하게 자리를 잡고 있고 반대쪽에는 캠핑을 할 수 있는 캠핑장이 있다. 캠핑장과 취사장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 단체 야영객들도 즐겨 찾는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7. 구룡사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신라 문무왕 6년(666)에 의상대사가 창건을 한 사찰로 대웅전 자리에 총 9마리의 용이 살고 있는 연못을 메우며 사찰을 창건하여 구룡사라 하였으나, 조선의 중기에 거북바위 설화와 관련해서 현재의 명칭인 구룡사로 개칭하였다고 전해진다. 또한 치악산구룡사사적에 의하면 신라말의 고승 도선국사에 의하여 창건되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구룡사로 500

 

 

8. 동화마을수목원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동화마을수목원은 원주시에 최초로 설립된 공립수목원이며 수목 유전자원의 증식 및 보전으로 녹색자원화 기반 구축, 시민들의 보건휴양 및 정서함양에 기여하고 시민 여가 공간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동화골길 170 동화마을수목원

 

 

9. 매지호수길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매지호수 주변으로 구성되어 있는 둘레길은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 길을 제공하고, 가을에는 멋스러운 단풍나무길을 제공하는 원주시의 멋스러운 둘레길중의 하나이다. 원주 중심가와 다소 떨어져 있는 매지리이지만 원주시민들의 산책코스로 사랑받는 곳이다. 숲 길이 한적하여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조용히 담소를 나누면서 산책하기 좋은 길이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매지리 1386

 

 

10. 원주허브팜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식물박물관 원주 허브팜을 17,000㎡의 재배면적에 연, 수련, 야생화, 허브나무 등 총 1,000여 종에 가까운 식물들이 피고 지고 자라는 식물박물관이다. 식물이 가득한 정원을 산책하고 허브향이 가득한 뜰에서 쉬다 보면 몸과 마음이 치유가 된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마장 2길 3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이상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