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과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광릉수목원
  2. 광릉숲길
  3. 한강뮤지엄
  4. 물맑음수목원
  5. 오남호수공원
  6. 산들소리수목원
  7. 남양주시립박물관
  8. 다산길
  9. 별내역사문화공원
  10. 스타힐리조트

 

1. 광릉수목원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150만 평에 조성이 된 국립수목원은 상쾌한 공기와 푸른 나무를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인 자연 공간이다. 2,844종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고 전문수목원과 산림동물원 그리고 산림박물관을 관람해볼 수 있다. 희귀동물과 천연기념물 그리고 자연 속에서 자라난 식물을 만나보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리

 

 

2. 광릉숲길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국립수목원 정문에서 봉선사의 입구까지 이어져 있는 광릉숲길은 전체 길이 3km 달하는 걷기코스이다. 숲길은 10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절과 시간에 따라 변화를 하는 신비한 자연의 모습을 보여준다. 숲길을 따라 걷다보면 마주치는 벤치에 앉아서 고즈넉한 숲의 풍경을 바라보면서 사색의 시간을 갖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부마로137번길 25

 

 

3. 한강뮤지엄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2019년 8월에 개관한 한강뮤지엄은 남양주시 와부읍의 팔당리에 자리하며 전시의 새로운 관람방식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를 하는 미술관이다. 회화와 페인팅, 사진, 오브제 그리고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작품이 전시장의 곳곳에 설치되어 있고, 각기 다른 섹션의 개성있는 모습을 트렌디하게 보여주고 있어서, 모든 연령층의 관람객들이 쉽고 즐겁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926번길 30

 

 

4. 물맑음수목원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물맑음수목원은 산자수려하고 맑은 물이 굽이쳐 흘러서 ‘물골안’이라 불리운 수동면에 아이들의 마음을 담아서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하고 숲해설과 산림치유, 유아숲 그리고 목공예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지둔로307번길 47-4

 

 

5. 오남호수공원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남양주시 오남리에 자리한 오남호수공원은 2008년 오남저수지를 새롭게 공원화해서 지금은 아름다운 공원으로 재탄생하였다. 오남호수공원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 경치가 아름답고 공원을 산책하는 동안에 조용하게 명상을 즐기기에도 좋다. 가을이면 단풍으로 아름답고 주변의 쉼터들이 있어서 가벼운 산책로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오남읍 오남리 산50-2

 

 

6. 산들소리수목원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1200종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습지원과 야생화정원 그리고 허브정원 등 15개의 테마 정원이 조성이 되어 있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있어 자연의 쉼터가 되고 있다. 더 나아가 치유의 숲이란 주제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강좌를 개최를 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숲놀이학교와 신기한 물건박물관을 운영을 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불암산로59번길 48-31 산들소리

 

 

7. 남양주시립박물관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남양주의 역사와 문화가 담겨져 있는 유무형의 자료가 전시되어 있고, 대상에 따른 다양한 교육 및 문화행사로 우리 지역문화를 알리고, 즐거움을 선사를 하는 시립 박물관이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로 121

 

 

8. 다산길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한강삼패지구에서 팔당역과 팔당댐 그리고 능내리를 지나서 운길산역까지 한강과 북한강을 가장 가까이서 보면서 이어져 있는 길위의 중앙선 옛 철로의 봉안터널은 영화속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고 폐철로를 자전거도로로 조성함으로써 한강과 북한강의 정취를 즐기기 좋으며 한강과 팔당호의 풍광과 평평한 길로 부담없이 걸을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9. 별내역사문화공원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별내 역사문화공원은 도심 속 역사의 산책이 가능한 곳으로 구정남재묘역이란 문화재를 중심으로 조성이 된 공간으로 별내 제4호 근린공원이다. 잔디마당과 쉼터가 이어지고 남재묘역과 방지원, 통일신라주거지 복원지, 솟대마당 그리고 전망데크 등이 있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10. 스타힐리조트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천마산 위에 자리를 튼 스타힐리조트는 수도권과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스키장과 숙박시설, 연수원, 부대시설, 5개의 슬로프 그리고 7기의 전용 스키리프트를 갖추고 있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먹갓로 9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가을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지 추천 10 그리

adeukes.tistory.com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지 추천 10 그리고 서울근교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