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남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상도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원예예술촌
  2. 독일마을
  3. 노량대교
  4. 상주은모래비치
  5. 미국마을
  6. 물미해안전망대
  7. 용문사
  8. 금산과 보리암
  9.  
  10. 송정솔바람해변
  11. 설리 스카이워크

 

1. 원예예술촌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한국손바닥정원 연구회를 주축으로 모인 20명의 원예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 각자의 집과 정원을 개인별 작품으로 조성해 이룬 아름다운 정원 마을이다. 원예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계절마다 정원마다 다양한 화초를 비롯한 채소, 과일까지 각양각색의 모양과 형태로 예술적으로 빚어놓은 이곳 원예예술촌은 뉴질랜드풍의 토피어리정원, 스페인풍의 조각정원, 네덜란드풍의 풍차정원, 프랑스풍의 풀꽃지방과 스위스풍의 채소정원 등 여러 나라의 정원을 살펴보는 재미로 눈이 즐겁다.

 

- 주소 : 예술길 39

 

 

2. 독일마을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이국적 풍광과 서사가 가득한 독일마을은 그 후 드라마 환상의 커플의 촬영지, 영화 국제시장,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와 배경이 되었으며, 2020년 11월 기준 44가구 77명의 주민이 거주하고있다. 독일마을 일대는 특색있는 가게와 카페가 즐비하다. 독일식 수제맥주 브루어리 투어가 가능한 양조장이 있으며 독일식 튀김족발인 슈바인 학센과 독일식 돈가스인 슈니첼 등 다양한 독일식 음식을 독일맥주와 함께 맛볼 수 있는 카페도 많다.

 

- 주소 : 삼동면 독일로 89-7

 

 

3. 노량대교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뭍으로부터 섬으로, 청정한 신비에 오롯이 감춰진 남해군으로의 만남을 최초로 이어지게 한 1973년 개통한 남해대교가 한국의 금문교로 불리며 우아한 자태를 보였다면, 2018년 9월 13일 개통된 제2 남해대교 역할을 하는 노량대교는 그야말로 이순신의 승리를 기념하는 다리이며, 남해 노량과 하동 노량을 힘차게 가로지르는 승리의 바다를 뜻한다.

 

- 주소 : 하동군 금남면 섬진강대로 61

 

 

4. 상주은모래비치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잔잔한 파도와 은빛 백사장, 쪽빛 바다가 어우러진 상주은모래비치는 그 자체로 초록빛 호수를 연상시킨다. 이러한 풍광에 따스한 기후까지 더해져 겨울 바다의 낭만을 누리기에도 손색없는 곳이기도 하다. 여수에 여수 밤바다가 있다면 남해엔 포크 가수 둘다섯이 부른 밤배가 있다. 상주은모래비치 입구에는 가수 둘다섯의 밤배 노래비가 있으며, 밤배뿐 아니라 긴 머리 소녀, 눈이 큰 아이 등 둘다섯의 대표곡 10곡을 들을 수 있도록 해둬 남해여행에 소소한 낭만을 더해주고 있다.

 

- 주소 : 상주면 상주로 17-4

 

 

5. 미국마을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지역특화발전특구법에 따라 자치단체에서 가장 차별화된 시책을 모색하던 중 미국에서 생활하는 교포들에게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실직적인 인구 유입 효과를 가져 올 수 있게 미국마을을 추진하였다.

 

- 주소 : 이동면 미국마을길

 

 

6. 물미해안전망대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남해바다를 밝히는 등대 콘셉트로 지어진 이곳은 360도 조망이 가능한 원통형으로 ‘하늘 위에 떠 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2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에는 다양한 품목을 살 수 있는 남해군 특산품 판매장, 2층에는 베이커리 카페와 옥상전망대로 꾸며져 있다.

 

- 주소 : 삼동면 동부대로 720

 

 

7. 용문사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용문사의 유래는 원효대사가 금산을 찾아와 보광사를 짓고 산명을 보광산이라 했다. 이때에 현 용문사에 첨성각이 세워졌다고 전하고 있으며, 금산에 있었던 보광사를 이곳으로 옮겼다고 전한다. 다른 유래는 현종 원년(1660)에 남해현의 유림이 금산에 위치한 보광사의 입구가 향교와 면대하였다 하여 다른 데로 옮기라고 하므로 백월당 대사가 남쪽에 있는 용소 위에 터를 정하고 용문이라 하였다.

 

- 주소 : 용문사길 166-11

 

 

8. 금산과 보리암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혹자는 보물섬 남해, 남해의 바다가 아름다운 이유는 다름 아닌 산이 있어서라고들 회자합니다. 그도 그러할 것이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유일한 산악공원이 펼쳐지고 있는 이 금산은 금강산을 축소를 해놓은 듯한 기묘한 바위들의 향연입니다.

 

- 주소 : 경남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

 

 

9. 송정솔바람해변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자연이 빚은 휴양의 바다인 미조면의 송정솔바람해변은 상주은모래비치에 이어서 보물섬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해수욕장입니다. 해수욕장의 주변은 바위로 이루어진 해안선과 100년 이상 된 해송이 길다랗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10. 설리 스카이워크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송정솔바람해변에서 불과 1㎞ 남쪽에 있는 자그마한 어촌마을인 설리마을. 백사장이 하얀 눈을 닮았다 해서 붙여진 설리 바닷가는 강렬한 코발트빛 물색과 이국적인 휴양지를 닮은 풍광에 연인들이 즐겨 찾는 바닷가 마을이다. 사계절 찾는 해변답게 유유자적 머무는 휴양지로 인기가 좋은 이곳에 손 내밀면 다도해 조망이 잡힐 것만 같은, 마치 하늘을 걷는 듯한 설리 스카이워크가 있어 많은 이들의 발길을 다시금 붙잡는다.

 

- 주소 : 미조면 송정리 1029-13번지 일원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남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상도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그리고 진주 가볼

adeukes.tistory.com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경상도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경상도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