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수도권 단풍 명소 10곳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코스모스 유명한 곳 베스트 5와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5 그리고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포천 명성산
  2. 광주 남한산성
  3. 곤지암 화담숲
  4. 가평 명지산
  5. 양평 용문산 관광지
  6. 동두천 소요산
  7. 춘천 남이섬
  8. 양평 두물머리
  9. 세종 베어트리파크
  10. 양양 낙산사

 

1. 포천 명성산

 

 

명성산은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과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에 경계한 산으로 높이는 922.6m이며 통일신라의 마의태자가 망국의 한을 품고 이 산을 지나 금강산으로 갈 때 보고 울었다고 해서 붙여진 산 이름이다. 경기 북부의 대표적인 산으로 산 속에는 억새가 자라며, 산자락은 산정호수를 끼고 있어 산을 찾는 이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느낌을 전해준다.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명성산

 

 

2. 광주 남한산성

 

조선시대 남한산성은 국방의 보루로서 그 역할을 유감없이 발휘한 장소였다. 특히 조선왕조 16대 임금인 인조는 한산성의 축성과 몽진,항전이라는 역사의 회오리를 이곳 산성에서 맞고 보낸 바 있다.오늘날의 남한산성은 인조 2년(1624)부터 축성되어 인조 4년(1626)에 완공 되었으며, 산성 내에는 행궁을 비롯한 숭열전, 청량당, 지수당, 연무관 등이 들어서 수 백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문화유산으로 자리 잡았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일원

 

 

3. 곤지암 화담숲

 

화담숲은 생태수목원이라는 명칭 그대로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여 만들어졌으며, 계곡과 산기슭을 따라 숲이 이어지고, 산책로는 계단 대신 경사도가 낮은 데크길로 조성되어 있어, 유모차나 휠체어도 관람이 가능하다. 화담숲의 이동 수단인 친환경 모노레일은 노약자도 불편함 없이 숲을 조망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4. 가평 명지산

 

 

명지산은 해발 1,267m의 경기도에서 두번째로 높은산이다. 점차 등산 인구가 늘어나면서 연간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데 계곡의 폭포와 수림이 한데 어우러져 가히 장관을 이룬다. 특히 가을이 되면 수십년 묵은 고목과 기암괴석의 조화 속에 가을 단풍의 절경을 만끽하면서 등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명지폭포와 용소등 절경이 곳곳에 산재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가평군 북면 도대리 일원

 

 

5. 양평 용문산 관광지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 일대에 조성된 관광지로, 1971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문화유적이 많고, 놀이공원인 용문산그린랜드가 있어 가족 단위 관광지로 알맞다. 관광지 내의 볼거리로는 용문사, 용문사의 은행나무(천연기념물 제30호), 용각암, 마당바위, 상원사, 운필암, 장군약수, 정지국사 부도 및 비(보물 제531로), 용문산지구전적비 등이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

 

 

6. 동두천 소요산

 

소요산은 경기도 동두천시 동북방 소요동에 위치하고 동두천시청에서 3번 국도를 따라 북쪽으로 약 5km가량 지난 곳에 있는 수도권 최고의 단풍 명산이다. 소요산은 산세가 그다지 장쾌하고 웅대하지 않지만 형상미의 극치를 보이듯 뾰족뾰족한 기암괴석이 절묘하게 봉우리를 이루어 놓아 만물상을 연상케하고 심연의 계곡은 오묘한 정취를 발산하며 산 정상인 의상대(587m)와 하백운대, 중백운대, 상백운대, 나한대, 공주봉이라 불리 우는 여섯개의 봉우리가 원형을 이루고 있어 산행의 들머리와 날머리 같은 매력을 지니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동두천시 평화로2910번길 406-65

 

 

7. 춘천 남이섬

 

 

남이섬이라는 지명은 남이섬 북쪽의 언덕 돌무더기에 남이 장군이 묻혔었다는 민간전승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착되었다. 1944년 청평댐 건설로 북한강 수위가 높아져서 섬이 되었고,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이 토지를 매입을 하고 모래땅에 다양한 나무를 꾸준히 심어서 지금처럼 아름다운 남이섬을 만들었다.

 

-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8. 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는 곳으로 한강의 시작이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우러진 양수리 두물머리는 사계절 아름답게 변모하는 풍광이 기다리는 곳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곳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697

 

 

9. 세종 베어트리파크

 

10만여 평 대지에 1,000여 종에 이르는 꽃과 나무들이 아름다운 베어트리파크는 나무와 곰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베어트리파크의 상징인 150여 마리의 반달곰이 재롱을 부리는 반달곰동산과 공작, 꽃사슴 등이 반기는 애완동물원, 그리고 정성스럽게 가꾸어진 꽃과 나무, 희귀식물 등 다양한 테마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동물이 있는 수목원으로 가족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세종 전동면 신송로 217

 

 

10. 양양 낙산사

 

671년(신라 문무왕 11년) 관음보살의 진신이 근처 해변의 굴속에 머문다는 말을 듣고 의상대사는 굴에 들어가 예불을 하였다. 그러던 중 관음보살이 나타나 수정으로 만든 염주를 주면서 절을 세울 위치를 알려주어 이곳에 사찰을 창건하고 낙산사라 칭했다고 한다.

 

- 주소 :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기도 코스모스 유명한 곳 베스트 5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코스모스 유명한 곳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기도

adeukes.tistory.com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ft. 가을 꽃)

이번 글에서는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10 그리고 경기도 코스모

adeukes.tistory.com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10

이번 글에서는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베스트 10과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주말

adeukes.tistory.com

 

이상 수도권 단풍 명소 10곳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