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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15가지

체스게임 2021. 9. 20.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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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뼈에 좋은 음식 6가지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이상적인 단백질 섭취량은 대체로 몸무게 1㎏에 0.8~1.0g이다. 단백질은 성장은 물론 근육 생성, 면역체계, 심장과 호흡기 기능에 필수적이다. 채식주의자이든 아니든 육류가 아니라도 단백질을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식품들이 많이 있으며, 그것들은 건강에 부가적인 혜택도 주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15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소고기
  2. 달걀
  3. 두부
  4. 버섯
  5. 닭가슴살
  6. 생선
  7. 시금치
  8. 그릭 요거트
  9. 퀴노아
  10. 새우
  11. 우유
  12. 오징어
  13. 땅콩
  14. 참치
  15. 브로콜리

 

1. 소고기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첫 번째!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으로 소고기가 있다. 소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철과 비타민 B12 그리고 여러 영양소가 가득하다. 지방이 없는 소고기 등심 스테이크엔 단백질이 25그램, 그리고 186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

 

2. 달걀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두 번째!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식품 중에 하나인 달걀은 완전식품으로도 불리우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다. 역시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다이어터들의 식단으로부터 빠지지 않는 음식이기도 하다.

 

달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어서 좋지 않다는 얘기도 있었지만 노른자에 포함되어 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해 하루에 약 1~2개 정도의 노른자를 섭취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고 한다. 기름에 구워 계란프라이로 먹는 방법보다는 삶아서 먹는 것을 더욱 추천한다.

 

 

3. 두부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세 번째!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으로 두부가 있다. 두부는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대체 식품이다. 두부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의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 식품이다. 두부의 질감에 따라서 다양한 요리로 사용할 수 있다. 단단한 질감의 두부는 볶거나 굽는 요리에 사용한다.

 

4. 버섯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네 번째! 완전식품으로 여겨지는 버섯도 다른 음식들만큼이나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식품으로 단백질을 이루는 필수 아미노산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특히 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소화 흡수율이 매우 높고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장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한다.

 

종류가 다양한 버섯 중에서도 특히나 양송이버섯의 단백질 함량이 높고 인과 아연, 무기질과 비타민D 등등도 골고루 들어 있다고 한다. 또한 8가지의 필수 아미노산도 들어 있어서 더욱 건강한 식품이다.

 

5. 닭가슴살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다섯 번째! 닭가슴살은 인기가 많은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이다. 닭의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대부분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닭가슴살로 맛있게 만들어볼 수 있는 요리가 많으므로 한번 해보기 바란다.

 

 

6. 생선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여섯 번째! 생선은 다양한 이유로 건강에 도움이 되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주어야 하는 음식 중에 생선은 포함되어야 한다. 생선은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이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생선 종류마다 단백질 함량이 가변적이다. 영양 정보를 확인해서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맛이 좋은 생선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7. 시금치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일곱 번째!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 중에서 의외인 것으로 시금치가 있다. 보통 철분과 비타민 등이 많은 음식으로 생각하지만 단백질 또한 전체 영양분의 1/3로 의외로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A와 C, 엽산과 식이섬유 등도 풍부해 소화 불량과 빈혈 등의 질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8. 그릭 요거트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여덟 번째! 그릭 요거트는 플레인 요거트에 비해 질감이 두꺼우며 크리미가 많이 있다. 맛은 달콤하면서 짠 맛이 난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영양 성분이 가득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9. 퀴노아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아홉 번째! 슈퍼 푸드로 알려진 퀴노아는 단백질의 함량이 많은 식품 중 하나이다. 퀴노아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며 비타민과 식이섬유, 미네랄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10. 새우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열 번째! 해산물의 일종인 새우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 중 하나이다. 새우는 칼로리가 낮으며 셀레늄과 비타민 B12 등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새우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11. 우유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열한 번째! 우유는 몸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 성분이 가득하면서 또한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이다. 우유에는 질좋은 단백질과 칼슘, 인 그리고 비타민 B2를 함유하고 있다. 우유의 지방이 걱정되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저지방 우유 또는 무지방 우유가 적합하다.

 

 

12. 오징어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열두 번째! 오징어의 단백질 함량은 소고기보다도 높다고 한다. 더불어 지방은 적게 포함돼 있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식품 중 하나다. 또한 오징어에 들어 있는 성분인 타우린은 피로 회복을 돕고 심혈관 질환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특히 일반 오징어에 비해 쫄깃한 식감이 뛰어난 갑오징어는 전체의 70% 이상이 단백질로 이뤄져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

 

13. 땅콩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열세 번째!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으로 땅콩이 있다. 땅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그리고 마그네슘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연구에 의하면 땅콩은 체중의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땅콩은 칼로리가 무척 높은 식품이다. 적당히 먹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땅콩은 적합하지 않은 식품이다.

 

14. 참치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열네 번째! 참치는 신체에 필요한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단백질의 함량이 많은 식품이다. 참치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해볼 수 있다. 구워 먹어도 좋으며 샐러드로 해서 먹어도 좋은 식품이다. 참치는 지방이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낮은 식품이다. 그러나 참치는 수은 함량이 높기에, 자주 섭취하는 것보다는 일주일에 1회 정도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15. 브로콜리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열다섯 번째! 브로콜리는 다른 채소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높다. 브로콜리는 단백질과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그리고 식이섬유를 신체에 제공해주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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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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