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섭지코지
  2. 비자림
  3. 사려니숲길
  4. 방주교회
  5. 새연교
  6. 오설록티뮤지엄
  7. 에코랜드 테마파크
  8. 한림공원
  9. 산굼부리
  10. 제주절물자연휴양림

 

1. 섭지코지

 

제주 동부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섭지코지는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한 해안풍경이 일품이다. 들머리의 신양해변백사장, 끝머리 언덕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조랑말들,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 비자림

 

아이와 함께 천천히 걸으며 숲속의 신비로움에 빠지고 싶다면 비자림을 추천한다.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신비로움 가득한 비자림은 500~800년생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이다. 벼락 맞은 나무부터 긴 세월이 느껴지는 아름드리 나무까지 다양한 비자나무를 만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3.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

 

 

4. 방주교회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이 노아의 방주를 모티브로 설계한 교회건축물로,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하다. 인공 수조를 조성해 건물이 물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그 모습이 푸른 잔디밭, 파란 하늘과 잘 어울려 건축물과 자연의 조화로움을 뽐낸다. 사진촬영 명소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만, 종교적인 장소인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762번길 113

 

 

5. 새연교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다리로 유명한 새연교는 서귀포항과 새섬을 연결하는 다리로서 서귀포와 새섬을 찾는 관광객들의 좋은 인연을 아름답게 맺어보자는 취지가 있다. 새연교는 서귀포 관광 미항의 랜드마크이며 최장 보도교로 차량은 출입이 불가하다.

 

주변에는 보행 산책로와 새섬 산책로, 뮤직 벤치 등이 설치되어 있어 관광을 하며 산책하기 좋다. 제주 올레길 6코스에 포함된 이후로도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고 각종 이벤트와 공연 행사 또한 이루어지고 있어 새연교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07-4

 

 

6. 오설록티뮤지엄

 

오설록티뮤지엄은 국내외 차 관련 물품과 박물관이며, 푸른 녹차밭이 펼쳐지는 제주도 서광다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동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의 공간이자,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건물 전체가 녹차잔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다. 녹차와 한국 전통 차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7. 에코랜드 테마파크

 

에코랜드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 모델의 기차를 타고, 약 4.5km 거리의 곶자왈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이다. 곶자왈은 숲이라는 뜻의 '곶'과 돌밭이라는 뜻의 '자왈'이 합쳐진 제주말로, 화산이 분출할 때 용암이 덩어리로 쪼개져 요철 지형이 만들어지면서 형성된 독특한 숲을 일컫는다. 보온과 보습 효과가 높아 다양한 기후대의 식물이 공존하여 학술적으로 가치가 높고, 생명력과 신비로움을 관찰할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곳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8. 한림공원

 

1971년에 문을 연 한림공원은 창업자 송봉규가 한림 일대의 광활한 벌판을 일구어 조성한 곳이다. 환상적인 9개 테마 파크가 있는 관광명소로, 장쩌민 전 중국 총리와 일본의 전 총리였던 나카소네 등 세계유명인사가 방문한 바 있다. 매년 1백만명 이상의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는 세계 유명 명소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9. 산굼부리

 

산굼부리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천연기념물 제263호로 지정된 분화구이다. '굼부리'는 화산체의 분화구를 일컫는 제주말이다. 360여개의 한라산 기생화산 중의 하나이지만, 다른 기생화산들과는 달리 커다란 분화구를 가지고 있는데, 산체에 비해서 화구의 크기가 비교적 큰 편이라는 점에서 특이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768

 

 

10.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절물자연휴양림은 쭉쭉 뻗어올라간 삼나무가 한눈에도 시원하고, 청정한 공기과 숲이 주는 힐링감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즐겨찾는 제주시 명소다. 안개가 끼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서 비가 오는 날씨에도 절물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절물자연휴양림의 산책로는 경사가 낮고 완만해서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84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

adeukes.tistory.com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

adeukes.tistory.com

 

이상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