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단풍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적벽강
  2. 채석강
  3. 줄포만갯벌생태공원
  4. 석정문학관
  5. 청림천문대
  6. 개암사
  7. 누에타운
  8. 내소사
  9. 청자박물관
  10. 새만금홍보관

 

1. 적벽강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변산해변의 절경을 빚어내고 있는 적벽강은 붉은색을 띤 바위와 절벽으로 해안이 이루어져 있어 맑은 물에 붉은색이 영롱하며, 특히 석양 무렵 햇빛을 받아 바위가 진홍색으로 물들 때 장관을 이룬다.

 

채석강에서 해수욕장 건너 백사장을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면 붉은 암벽으로 이루어진 적벽강이 있다. 변산반도의 거의 서쪽 끝부분에 자리한 해변으로, 거무스름한 세일층 위에 유문암이 덮쳐 만들어진 페퍼라이트가 기묘한 형태를 빚어내고 있는 바닷가 암벽이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산35-28

 

 

2. 채석강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기암괴석들과 수천 수 만권의 책을 차곡차곡 포개 놓은 듯한 퇴적암층 단애로, 중국의 채석강(彩石江)과 그 모습이 흡사해 채석강이라 부르게 되었다. 퇴적암층이 절경이다. 채석강은 썰물 때 드러나는 변산반도 서쪽 끝 격포항과 그 오른쪽 닭이봉(200m)일대의 층암절벽과 바다를 총칭하는 이름이다. 기암괴석들과 수천 수 만권의 책을 차곡차곡 포개 놓은 듯한 퇴적암층 단애로, 중국의 채석강(彩石江)과 그 모습이 흡사해 채석강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변로 1

 

 

3. 줄포만갯벌생태공원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줄포자연생태공원은 부안의 남쪽 끄트머리에 자리한 산책하기 좋은 고즈넉한 공원이다. 연인, 가족, 갯벌과 생태공원을 찍고자 하는 사진작가들의 인기있는 관광지로 하루 코스 산책이나 소풍으로도 좋고, 캠핑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우포리 일대에 위치한 줄포자연생태공원은 저지대 침수에 대비하기 위해 제방을 쌓은 것이 시민의 쉼터로 자리잡았다. 약 15년 전 제방을 쌓은 이후 갈대와 띠풀 등이 무성해지고, 담수습지가 형성되면서 자연스레 생태늪지로 발전했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줄포면 생태공원로 38

 

 

4. 석정문학관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현대 시문학의 거장 신석정 시인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고 문학발전의 요람으로 5권의 대표시집, 유고시집, 친필 원고 등 5000여점의 유품이 전시되고 있다. 영상실에서 볼 수 있는 10분 정도의 영상은 시인 신석정의 삶과 작품세계등 시인 신석정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자료 영상이다. 신석정은 다른 작가들에 비해 사진 자료가 정말 많다는 것이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부안읍 선은1길 10

 

 

5. 청림천문대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청림청소년수련시설(천문대)은 청소년의 심신단련 및 정신수양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천체망원경 관람 등 우주의 신비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다. 전국 최대 규모의 1000m 반사망원경 및 8m 완전 개방형 돔, 밝은 성상을 관측할 수 있는 150mm 최고급 대구경 쌍안경 등 보조망원경 9종, 3d 입체 영상실이 있으며 34명 수용 가능한 숙박시설 및 운동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상서면 노적길 25

 

 

6. 개암사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부안 개암사는 커다란 울금바위 아래 자리잡은 아늑한 사찰이다. 개암사의 대웅보전이 울금바위를 정면으로 등지고 있어, 마치 울금바위가 대웅보전의 병풍처럼 느껴진다. 개암사는 백제 무왕 35년(634년)에 창건된 사찰로, 가까이에 있는 내소사와 비슷한 시기에 창건되었다.

 

한때는 내소사보다 사세가 더 컸었다고 하는데 쇄락과 중창을 거듭해 지금은 내소사보다는 작은 절이다. 그러나 아늑한 분위기가 살아 있고, 사람들이 붐비는 내소사에 비해 훨씬 한적한 사찰이어서 조용히 사찰을 찾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곳이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상서면 개암로 248

 

 

7. 누에타운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부안누에타운은 누에와 뽕나무를 테마로 한 전시·체험관으로 대한민국 청정지역인 변산면 유유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안의 오디와 뽕나무, 누에 등 뽕산업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참뽕로 434-20

 

 

8. 내소사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내소사는 변산반도의 남쪽, 세봉 아래에 자리한 사찰로 삼면이 산으로 포근하게 둘러싸인 곳에 위치하고 있다. 내소사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차분한 사찰로, 일주문을 지나 천왕문 앞까지 이어지는 전나무 숲길이 유명하다.

 

약 1km 에 못 미치는 길이지만 가늘고 곧게 뻗은 전나무들이 시원한 산책로를 만들어 놓았다. 이 전나무 숲길이 끝나는 지점에서 천왕문까지의 짧은 길은 단풍나무와 벚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어 봄, 가을이면 환상적인 장면을 만들어낸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진서면 내소사로 243

 

 

9. 청자박물관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평소 청자라고 하면 우리가 박물관에서 보아왔던 비취빛 아름다운 도자기만을 생각했다면 부안의 청자박물관은 아이들과 함께 하루 코스로 천천히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밖에서 보였던 청자박물관이 단순히 비취빛의 자기 모양의 박물관 처럼 보였다면 실내로 들어가면 청자의 비취빛과 고려자기의 디자인, 고려의 벽화등으로 인테리어 된 박물관의 세련미로 반전 매력을 뽐냈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보안면 청자로 1493

 

 

10. 새만금홍보관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새만금은 인간의 무모한 도전이라 받아들여질만큼 여의도의 140배나 되는 바다를 땅으로 만드는 거대한 사업이다. 1970년대부터 새만금 사업을 준비하여 1991년 드디어 바다에 첫 흙을 부어 물막이 공사를 시작한 이래 완공까지 19년의 시간이 걸렸으며, 지금의 새만금 방조제를 가보면 바다였던 시간을 찾아볼 수 없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새만금로 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임실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단풍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