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룩스온 2021. 9. 17. 12:48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합천 해인사
  2. 합천 가야산
  3. 하동 쌍계사
  4. 하동 화개장터
  5. 진주 진주성
  6. 진주 촉석루
  7. 밀양 영남루
  8. 밀양 위양못
  9. 거제도 외도보타니아
  10. 거제도 바람의 언덕

 

1. 합천 해인사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첫 번째! 해인사는 신라시대에 그 도도한 화엄종의 정신적 기반을 확충하고 선양한다는 기치하에 이른바 화엄십찰의 하나로서 세워진 가람이다. 화엄종의 근본 경전인 화엄경은 4세기 무렵 중앙아시아에서 성립된 대승 경전의 최고봉으로, 그 본디 이름은 대방광불화엄경이고 동양문화의 정수라고 일컬어진다.

 

- 주소 :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2. 합천 가야산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두 번째! 조선8경의 하나로 주봉인 상왕봉(1,430m)을 중심으로 하여 톱날 같은 암봉인 두리봉과 남산, 비계산 그리고 북두산 등 해발 약 1,000m가 넘는 고봉들이 마치 병풍을 쳐놓은 듯이 이어져 있으며 남북으로는 경상북도 성주군과 경상남도 합천군의 경계를 형성한다.

 

- 주소 : 경남 합천군 가야면

 

 

3. 하동 쌍계사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세 번째! 쌍계사는 신라 성덕왕 21년에 삼법스님이 유학을 마치고 돌아올 때에 중국불교 선종 제6대조 혜능의 사리를 모시고 와서 봉안하고 지은 절이다. 문성왕 2년(840년) 진감선서 혜소가 옥천사라 했다가 정강왕 2년 쌍계사로 바뀌었다.

 

-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사길 59

 

 

4. 하동 화개장터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네 번째! 화개장터는 화개면 탑리에 있고 5일장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던 곳이다. 지리산 맑은 물이 흘러 내려와 섬진강과 만나는 곳에 자리하고 있는 화개, 경상남도와 전라남도를 잇는 화개장터는 해방전까지만 하더라도 우리나라 5대 시장중 하나로 전국의 어떠한 시장보다 많은 사람이 붐볐던 곳이다.

 

-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탑리

 

 

5. 진주 진주성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다섯 번째! 석성(둘레 1,760m)으로 축조된 진주성은 진주의 문화와 역사가 집약되어 있는 진주의 성지이다. 본래 토성이던 것을 고려의 우왕 5년(1379)에 석성으로 수축하였다. 성안에는 촉석루, 의기사, 영남포정사, 창렬사, 북장대, 호국사, 서장대, 임진대첩계사순의단, 국립진주박물관 등이 있다.

 

- 주소 : 경남 진주시 본성동

 

 

6. 진주 촉석루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여섯 번째! 미국 CNN에서 한국 방문시 꼭 가봐야만 할 곳 50선에 선정한 촉석루는 남강변 벼랑 위에 우아하고 위엄이 있게 서있는 우리나라 3대 누각 중에 하나로 고려 고종 28년(1241)에 창건해 8차례에 걸쳐 중수하였다. 남강과 의암, 진주성과 어우러짐으로써 천하의 절경을 연출하며 진주 8경 중에 제1경을 자랑한다.

 

- 주소 : 경남 진주시 본성동

 

 

7. 밀양 영남루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일곱 번째! 조선시대 후기의 대표적인 목조 건축물 밀양 영남루는 신라 경덕왕(742~765년) 당시 신라의 5대 명사 가운데 하나였던 영남사의 부속 누각에서 유래되었다. 고려 공민왕 때(1365) 밀양부사 김주가 크게 규모를 중수하였으며, 현재의 누각은 이인재 부사가 1844년 중건한 것이다.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8. 밀양 위양못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여덟 번째! 신라시대 때 농업용수 공급을 위하여 축조된 저수지로 백성들을 위한다는 의미에서 위양지라고 불리기도 한다. 저수지 가운데에는 5개의 작은 섬과 완재정이라는 이름의 작은 정자가 있다. 이팝나무 등의 진귀한 나무들을 심어서 사시사철 아름다운 운치를 즐겨볼 수 있는 곳으로 선비들과 문인학자들이 즐겨 찾았던 명소이다. 특히 매년 이팝나무 꽃이 만발을 하는 시기가 되면 그 아름다운 절경이 빼어난 절정을 이룬다.

 

- 주소 : 경남 밀양시 부북면 위양3길 34

 

 

9. 거제도 외도보타니아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아홉 번째! 거제도와 4㎞ 정도 떨어져 있는 외도는 지리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물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난하며, 강우량이 많아서 여러 가지 난대 및 열대성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맑고 푸른 바다에 둘러싸여 거제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관망할 수 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10. 거제도 바람의 언덕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열 번째! 해금강 가는 길 왼쪽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마을이 나오고, 그 마을 북쪽에 자리 잡은 곳이 바로 바람의 언덕이다. 원래의 지명은 띠밭늘로 불렸으나, 2002년부터 바람의 언덕으로 바뀌어 불리고 있다. 언덕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한 없이 넓고, 고즈넉하며, 시원한 바람이 상쾌함을 선사한다.

 

- 주소 :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14-47번지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통영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합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