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과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천지연폭포
  2. 한라산영실코스
  3. 쇠소깍
  4. 정방폭포
  5. 외돌개
  6. 새연교
  7. 백록담

 

1. 천지연폭포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천지연은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폭포의 길이 22m, 그 아래 못의 깊이가 20m로, 가히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 불린다. 천지연 폭포 서남쪽에는 구실잣밤나무, 동백나무 등 상록수와 난종류가 울창하게 우거져 난대림을 이루는데, 한여름에도 시원하며, 현무암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편안히 자연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성중로 2-15

 

 

2. 한라산영실코스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영실 등산로는 길이 5.8km,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코스로, 한라산 코스 중 가장 짧으면서도 가장 아름다운 구간으로 꼽힌다. 차로 등산로 앞, 1280m 고지까지 올라갈수 있다. 백록담 밑에 남벽분기점까지 가는 영실탐방로는 그나마 수월하게 오를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도 추천하는 코스다.

 

백록담까지의 구간은 안전상의 문제로 통제되어 갈 수 없지만, 영실기암과 울창한 숲, 오백나한, 돌이 있는 자갈평지라는 의미의 선작지왓, 위에 있는 세개의 오름이란 뜻을 가진 윗세오름까지 볼거리는 무궁무진하다. 버스나 택시를 타고 왔다면, 내려갈때는 어리목, 돈내코로 내려가며 다양한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영실로 246

 

 

3. 쇠소깍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쇠소깍의 바위에 비추는 민물은 유난히 푸르고 맑아 짙회색의 기암괴석과 절경을 이룬다. 제주올레 5코스와 6코스를 연결하는 곳이어서 올레꾼들이 많이 찾는다. 산책로를 따라 계속 내려가면 검은 모래로 유명한 하효 쇠소깍 해변에 이른다. 7~8월 사이에 쇠소깍 축제가 열려 맨손 고기잡기, 다우렁길 걷기 등의 다양한 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쇠소깍로 128

 

 

4. 정방폭포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정방폭포는 멀리서도 시원한 폭포 소리가 들리고, 폭포 양쪽으로 주상절리가 잘 발달한 수직 암벽도 볼 수 있다. 한라산에서 내려와 서귀포 시내를 관통하고, 바다앞으로 하얗게 떨지는 정방폭포의 모습은, 서양의 거대폭포처럼 웅장하진 않지만, 자연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단정하게 떨어지는 모습이 전통 수묵화를 감상하는 느낌을 준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칠십리로214번길 37

 

 

5. 외돌개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제주 올레길 7코스의 시작점인 외돌개는 바다에서 20m높이로 솟아난 형상의 돌기둥이다. 바다 위에 홀로 우뚝 서있어 외돌개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장군석, 할망 바위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데, 최영장군이 원나라와 싸울때, 이 바위를 장군처럼 꾸며놓아 적군을 자멸하게 했다는 설화가 있다. 할망바위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는 아래의 전설을 읽어보자. 눈에 보이는 암석뿐만 아니라 바다사람을 기다리던 제주 사람들의 생활상도 엿볼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91

 

 

6. 새연교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다리로 유명한 새연교는 서귀포항과 새섬을 연결하는 다리로서 서귀포와 새섬을 찾는 관광객들의 좋은 인연을 아름답게 맺어보자는 취지가 있다. 새연교는 서귀포 관광 미항의 랜드마크이며 최장 보도교로 차량은 출입이 불가하다.

 

주변에는 보행 산책로와 새섬 산책로, 뮤직 벤치 등이 설치되어 있어 관광을 하며 산책하기 좋다. 제주 올레길 6코스에 포함된 이후로도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고 각종 이벤트와 공연 행사 또한 이루어지고 있어 새연교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07-4

 

 

7. 백록담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한라산 정상에 있는 남북길이 약 400m, 동서길이 600m, 둘레 1720m, 표고 1841.7m, 깊이 108m의 타원형 분화구. 한라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남한에서 가장 높은 산정화구호로 침식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아 순상화산의 원지형이 잘 보존되어 학술 가치가 크고 빼어난 경관을 보여주는 화산지형이다.

 

또 한겨울 쌓인 눈이 여름철까지 남아 있어 녹담만설(鹿潭晩雪)이라는 영주 12경 중의 하나로 자연경관적 가치가 매우 뛰어나다. 계절에 따라 입산을 통제해 일몰 전까지 하산이 완료되도록 하고 있으니 방문 시 사전에 확인 하는 것이 좋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토평동 산 15-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

adeukes.tistory.com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