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 추천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 최고의 현지 레스토랑은 정찬을 즐기는 곳이 아니예요. 환상적인 맛과 저렴한 가격의 정통 현지 식사를 경험해볼 수 있는 곳이죠.

 

싱가포르에는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기 때문에, 현지인이 가는 식당을 선정하기가 동남아시아의 다른 국가보다 좀 더 어려운 편인데요. 한 가지 확실한 사실은 일본 라멘 식당과 미국의 햄버거 체인점의 유입에도 불구하고, 중국계 싱가포르인이 운영하는 현지 식당이 더 오랜 시간 건재하다는 점이에요. 싱가포르의 일상적인 현지 음식은 결코 평범하지 않습니다.

 

수 세대에 걸쳐 가족이 운영하면서 오랜 시간 갈고 닦은 조리법 덕분에, 맛과 가격 면에서 호화로운 고급 식당에도 뒤지지 않는 찬사를 받고 있죠. 여기서는 싱가포르 사람들이 제대로 된 현지 음식을 맛보기 위해 찾아가는 레스토랑, 호커 센터, 음식 노점을 소개할게요.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으로는 더 코코넛 클럽, 야쿤 카야토스트, 맥스웰 푸드 센터의 톈톈 하이니스 치킨 라이스, 롱비치 시푸드 레스토랑, 스미스 스트리트(차이나타운 푸드 스트리트), 칸사마 탄두리 레스토랑, 스위춘 딤섬 레스토랑, 야화바꿋떼가 있습니다.

 

♪ Contents

 

  1. 더 코코넛 클럽
  2. 야쿤 카야토스트
  3. 맥스웰 푸드 센터의 톈톈 하이니스 치킨 라이스
  4. 롱비치 시푸드 레스토랑
  5. 스미스 스트리트(차이나타운 푸드 스트리트)
  6. 칸사마 탄두리 레스토랑
  7. 스위춘 딤섬 레스토랑
  8. 야화바꿋떼

 

1. 더 코코넛 클럽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싱가포르에서 가장 훌륭한 나시 르막 제공하는 식민지 시대풍의 매장이에요. 나시 르막은 코코넛 쌀, 멸치, 땅콩과 함께 제공되는 매콤한 말레이시아 닭고기 요리로, 달걀프라이를 얹어서 먹기도 합니다.

 

메뉴의 메인 요리는 나시 르막 밖에 없고 가격은 S$12.80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코코넛 클럽에서는 그 밖에 차와 커피를 주문할 수도 있어요. 인테리어는 밝고 현대적이죠. 여러분이 기대하는 싱가포르 현지 식당의 모습과 다를지 모르지만, 현지인과 외국인 그리고 호기심 많은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랍니다.

 

- 주소 : 6 안시앙 힐, 싱가포르 069787, 싱가포르

 

 

2. 야쿤 카야토스트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카야 토스트 카페는 싱가포르 현지 레스토랑의 주류이며, 이 활기찬 도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침 식사 메뉴를 파는 곳이에요. 두꺼운 토스트 위에 설탕, 코코넛 밀크, 버터가 혼합된 카야잼을 넉넉하게 바르고 반숙 달걀을 곁들여 제공하는데요.

 

우묵한 그릇에 반숙 달걀을 깨서 토스트를 찍어 드시면 된답니다. 야쿤 카야토스트는 싱가포르에서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이지만 차이나 스트리트 지점에서는 나이든 아줌마나 아저씨들이 카야 토스트에 진한 차나 커피를 곁들여 아침 식사를 즐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 주소 : 18 차이나 스트리트, # 01-01, 싱가포르 049560, 싱가포르

 

 

3. 맥스웰 푸드 센터의 톈톈 하이니스 치킨 라이스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 추천 베스트 세 번째! 톈톈 하이니스 치킨 라이스는 맥스웰 푸드 센터 자리 잡은 닭고기 덮밥으로 유명한 노점입니다. 2016년과 2017년 미슐랭 가이드에 오르면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게 되었죠. 덕분에 원래 북적이던 이곳에 더 많은 관광객과 현지인이 모여들면서 더욱 붐비게 되었는데요.

 

손님들은 볶음밥 위에 찐 닭고기를 올린 음식으로, 닭 육수가 따로 나오는 이 요리를 주문하려고 긴 줄을 선답니다. 전체관람가 가족 영화처럼 누구나 좋아하는 깔끔한 맛이며,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 주소 : 1 카다야날루르 스트리트, # 01-10/11 맥스웰 푸드 센터, 싱가포르

 

 

4. 롱비치 시푸드 레스토랑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롱비치 시푸드 레스토랑은 현지인들이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국민 요리인 칠리크랩을 잘 만드는 최고의 현지 식당으로 추천하곤 하는 곳이에요. 신선한 게를 사용하는 데다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운 맛이 일품이죠.

 

해변가에 위치한 곳으로, 주말이면 싱가포르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메뉴가 다양하며, 여러 가지 해산물을 튀기고 삶고 굽는 등 다양한 조리법을 선택할 수 있어요.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느긋한 분위기를 즐기는 묘미도 있는 곳이죠.

 

- 주소 : # 01, 1202 ECP, 04 이스트 코스트 시푸드 센터, 싱가포르 449881, 싱가포르

 

 

5. 스미스 스트리트(차이나타운 푸드 스트리트)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황혼이 지고 스미스 스트리트의 교통이 통제되면 방문객을 찾아와 거리는 활기를 띠게 됩니다. 전통적인 중국식 등불이 거리를 밝히고, 길가에 놓인 작은 플라스틱 의자 위에 앉아 저녁 식사를 하려는 사람들로 시끌벅적해지죠.

 

무지갯빛 네온 불빛 아래 늘어선 많은 노점을 돌아다니며, 인기 있는 거리 음식을 선택해보세요. 신선한 해산물, 볶은 국수, 바삭한 오리, 딤섬 등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으니까요. 맛도 뛰어날 뿐 아니라 가격도 매우 적당한 S$3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모든 음식을 조금씩 맛보는 것도 괜찮으실 거예요.

 

- 주소 : 335 스미스 스트리트, 싱가포르

 

 

6. 칸사마 탄두리 레스토랑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세랑군 로드의 중심에 위치하여 찾기 쉽고, 고딕 양식의 빨간색과 회색으로 꾸며진 칸사마 탄두리 레스토랑에 가시면 오븐에 구운 정말 맛있는 탄두리 요리를 먹어볼 수 있어요.

 

대부분 육류를 기본으로 한 점심 뷔페는 S$12부터 시작하고, 두 시간을 익힌 양다리 요리는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양으로, 가격은 S$99입니다. 칸사마 탄두리 레스토랑 실내는 자욱한 연기로 가득한데요. 이곳의 독특한 맛의 비법은 바로 260°C 이상의 벽돌 화덕을 사용해서 음식을 굽는 것이라고 하네요.

 

- 주소 : 166 세랑군 로드, 싱가포르 218050, 싱가포르

 

 

7. 스위춘 딤섬 레스토랑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스위춘은 밤새도록 여는 딤섬 식당이어서, 클럽에서 나와 들르기에 안성맞춤이죠. 딤섬은 보통 아침 식사나 브런치 메뉴로 먹는데, 이곳은 특이하게도 밤새 문을 열기 때문에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 심야에 딤섬을 맛보려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딤섬을 맛볼 수 있으며, 대부분 S$2 정도면 맛있고 저렴한 식사를 즐길 수 있죠. 자정 이후에는 다양한 손님이 찾아와서 사람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곳이에요.

 

- 주소 : 잘란 베사, 183-191, 싱가포르 208882, 싱가포르

 

 

8. 야화바꿋떼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바꿋떼란 돼지 뼈를 푹 삶아 우려낸 현지 음식으로, 싱가포르에는 수많은 바꿋떼 전문 식당이 있어요.

 

야화바꿋떼는 1970년대에 문을 연 대표적인 바꿋떼 식당으로, 후추가 들어가 매콤하지만 균형 잡힌 육수와 촉촉한 육질로 유명합니다. 야화는 현재 싱가포르 전역에 여러 개의 분점을 운영하고 있어요. 중국 조주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분점은 해블록 로드에 있으며 티옹 바루나 클락키에서 쉽게 찾아올 수 있어요.

 

- 주소 : 593 해블록 로드, 싱가포르 169641, 싱가포르

 

 

이상 싱가포르 여행 현지 레스토랑 인기 먹거리 음식 맛집 추천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