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9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툴루즈는 역사, 요리, 스포츠, 첨단 기술이 아름다운 강변과 조화를 이루는 도시예요. 철기 시대부터 가론강 유역에 자리 잡은 구시가지 중심에는 많은 박물관과 역사적인 종교 건물이 있어요.

 

툴루즈는 도시 중심에 있는 많은 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카술레와 푸아그라와 같은 특선 요리를 비롯한 음식으로 아주 유명해요. 가론강에서 느긋한 크루즈 타기부터 도시 경기장에서 럭비 경기 관람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툴루즈에서 지루해질 가능성은 거의 없을 거예요.

 

유럽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로는 생 피에르 광장, 빅토르 위고 마켓에서 간식 먹기, 스타드 툴루장의 시합 보기, 생 세르냉 대성당, 생 시프리앙 지구, 스페이스 시티, 가론강, 툴루즈의 구시가지, 캐피톨 광장 이 있습니다.

 

♪ Contents

 

  1. 생 피에르 광장
  2. 빅토르 위고 마켓에서 간식 먹기
  3. 스타드 툴루장의 시합 보기
  4. 생 세르냉 대성당
  5. 생 시프리앙 지구
  6. 스페이스 시티
  7. 가론강
  8. 툴루즈의 구시가지
  9. 캐피톨 광장

 

1. 생 피에르 광장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플라스 생 피에르는 활기 넘치는 바들이 모인 유명한 나이트라이프 중심지예요. 플라스 뒤 캐피톨의 동쪽으로 500m 떨어진 가론강의 오른쪽 강둑에 위치한 이곳은 학생들의 만남의 장소이자 어두워진 후 파티를 즐기려는 이들이 모이는 곳이에요.

 

셰즈 통통, 르 펍 생 피에르, 라 과 르 생 데 센과 같은 바는 축제 분위기에서 음료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곳들이에요. 특히 현지 럭비 게임이 있고 응원 팀이 이긴다면 더 흥겨운 분위기가 되죠!

 

- 주소 : 가론강 서쪽 강둑, 구시가지 동쪽

 

 

2. 빅토르 위고 마켓에서 간식 먹기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미식가라면 마르쉐 빅토르 위고를 버킷 리스트 상위에 올려놓았을 거예요. 플라스 뒤 캐피톨에서 도보로 단 5분 거리에 있는 이 시장은 지붕이 덮여 있고 면적이 4,000제곱미터이며 음식 노점과 레스토랑이 가득해요.

 

델리카트슨에서 정육점, 치즈 가게에 이르기까지 툴루즈의 최고급 제품을 구경하고 2층의 시원한 바와 레스토랑에서 정통 현지 요리와 와인을 맛볼 수 있죠. 중심부에 위치한 빅토르 위고 마켓은 가격이 약간 비싼 편이지만 툴루즈와 이 지역의 풍부한 요리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곳이에요.

 

- 주소 : 툴루즈 중심에 위치한 플라스 뒤 캐피톨에서 북동쪽으로 400m

 

 

3. 스타드 툴루장의 시합 보기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스타드 툴루장은 강력한 툴루즈 럭비 팀의 이름이에요.

 

럭비를 좋아하고 8월과 6월 사이에 톱 14시즌 동안 툴르즈를 방문한다면 스타드 툴루장의 홈그라운드인 스타드 어니스트 왈롱에 가서 경기를 관람해보세요. 유럽 최고의 럭비 팀 중 하나이고 경기는 친근하고 축제 같은 분위기에요.

 

- 주소 : 스타드 어니스트 왈롱은 툴루즈의 북서쪽 셉 드니에 지구

 

 

4. 생 세르냉 대성당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생 세르냉 대성당은 툴루즈에서 가장 유명한 종교 건축물 중 하나예요. 11세기에 지어진 이곳은 프랑스의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루트에 있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중 하나예요.

 

툴루즈 중심부의 플라스 뒤 캐피톨의 북쪽으로 400m 떨어진 이곳은 로마네스크 건축의 걸작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성당 방문은 무료이며 지하실에 들어갈 때만 소정의 입장료를 내시면 돼요. 지하는 추우니까 점퍼를 가져가세요.

 

- 주소 : 시내 중심, 플라스 뒤 캐피톨의 북쪽으로 400m

 

 

5. 생 시프리앙 지구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생 시프리앙은 가론강의 왼쪽 강둑에 있는 툴루즈의 인기 있는 국제적 지역이에요. 구시가지에서 올 경우 퐁네프를 건너면 바로 생 시프리앙이에요. 이 소박하지만 트렌디한 동네는 이국적인 상품과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소규모 식료품점과 레스토랑으로 유명해요.

 

이 쾌적한 지구의 주요 랜드마크로는 생 시프리앙의 지붕 덮인 시장과 현대 미술관인 레 아바트와가 있어요. 또는 퐁네프 남쪽에서 가론강을 따라 파르크 드 라 프레리 데 필트르를 따라 여유로운 산책을 해보세요.

 

- 주소 : 가론강 서쪽 강둑의 구시가지 바로 맞은편

 

 

6. 스페이스 시티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툴루즈 도심의 남동쪽에 위치한 라 시테 드 레스파스는 관람객들이 우주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해주는 250개의 대화형 전시회를 통해 기억에 남을 여행으로 안내해줘요.

 

미르 우주정거장의 복제 모형부터 대형 망원경을 통해 달 표면 관찰하기와 천체 투영관에서 태양계 탐험하기까지 라 시테 드 레스파스는 특히 어린이들에게 매력 만점인 테마파크예요. 영어로 제공되는 오디오 투어 가이드와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어요.

 

- 주소 : 시내 중심에서 남동쪽으로 약 5km 떨어진 파르크 드 라 플랜 바로 남쪽

 

 

7. 가론강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가론강은 스페인 북부에서 시작해서 북쪽으로 향해 흘러 툴루즈를 지나 보르도 근처 대서양으로 흘러 들어가는 600km의 강이에요.

 

바지선을 타고 관광 투어에 참여하면 도시의 역사적인 부분을 지나가고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인접한 카날 뒤 미디를 따라가 볼 수 있어요. 크루즈 투어에서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면 보트 탑승 시 점심 식사가 포함된 크루즈 투어를 만끽하거나 가론 강둑에 있는 세련된 레스토랑에 들러보세요.

 

- 주소 : 툴루즈

 

 

8. 툴루즈의 구시가지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툴루즈의 구시가지는 플라스 뒤 캐피톨의 남서쪽에 위치하며 가론강의 오른쪽 강둑을 따라 뻗어있어요. 말 그대로 '분홍색 도시'라는 뜻의 빌 로즈라는 별명이 붙은 툴루즈에는 따뜻한 복숭아 색을 칠한 빈티지한 주택들이 있어요.

 

그 속의 좁은 보행자 거리를 따라 산책을 해보세요. 산책하는 동안 노트르담 드 라 도라드 바실리카, 퐁네프, 이 고풍스러운 동네의 많은 박물관 같은 랜드마크를 들러서 툴루즈의 진정한 분위기를 만끽해보세요.

 

- 주소 : 가론강 동쪽 강둑의 도심 남서쪽

 

 

9. 캐피톨 광장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캐피톨 광장은 툴루즈의 중심부예요. 12세기에 조성되었고 면적이 거의 2헥타르에 달하는 플라스 뒤 캐피톨은 실제로 “툴루즈 시청 광장”이지만 여행객에게는 구시가지 산책의 주요 출발점이죠.

 

많은 카페와 레스토랑 중 하나의 테라스에 편안하게 앉아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구경하며 여유로운 오후를 보내기에 완벽한 곳이에요.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건물의 스타일리시한 빈티지 느낌 때문에 플라스 뒤 캐피톨은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곳으로 유명해요.

 

- 주소 : 캐피톨 광장은 툴루즈의 중심부

 

 

이상 유럽 여행 프랑스 툴루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명소 추천 베스트 9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