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벽초지 수목원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벽초지문화수목원은 예술과 문화를 접목하여 자연과 인간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을 모든 사람과 함께 나누고자 설립된 유럽 및 아시아 테마의 정원이 있는 울창한 공원이다.

 

약 120,000㎡의 면적에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배경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한국의 미가 어우러지도록 각종 교목과 관목, 수생식물 등과 희귀식물, 화초 등 약 1,400여점의 식물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벽초지 수목원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파주 벽초지 수목원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파주 벽초지 수목원 근처 볼거리
  3. 파주 벽초지 수목원 둘러보기

 

1. 파주 벽초지 수목원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위치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 이용요금 : 성인 9000원, 중·고생 7000원, 경로·장애·국가유공자 6000원, 어린이 6000원, 36개월 미만 영·유아 무료

- 주차요금 : 무료

 

 

2. 파주 벽초지 수목원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용미리 마애이불입상, 혜음원지, 윤관장군묘, 마장호수, 보광사, 서서울컨트리클럽

- 맛집 : 과수원집, 돌쇠항아리왕갈비, 약선마을, 나무레스토랑, 파주방축골한우마을, 명가, 소령원장단콩두부마을, 뇌조리국수집

- 숙소 : 파주원프레임펜션, 메이트호텔파주, 초리골펜션, 하루정원펜션

 

마장호수

 

3. 파주 벽초지 수목원 둘러보기

 

 

동양과 서양의 아름다운 정원들을 모두 품은 수목원인 벽초지 수목원에서는 약 10만㎡의 공간 위에 설렘,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의 테마식 주제로 만들어진 약 26개의 정원들을 만나볼 수 있다.

 

1000여 종이 넘는 각종 자생 및 희귀, 수생, 외래 식물들을 관찰하며 한국의 사계절을 모두 다른 느낌으로 경험할 수 있다.

 

 

수목원에 들어서자마자 볼 수 있는 꽃들의 향현으로 가득한 여왕의 정원, 마치 베르사이유 궁전을 옮겨놓은 듯한 신화의 공간, 그리고 '동양의 지베르니 정원'으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감동의 공간의 벽초지 연못가 등 수많은 볼거리와 포토스팟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 최대의 눈주목 터널인 주목나무정원은 수많은 드라마와 CF, 영화 촬영지로 유명하다. 또한, 어린아이들이 마음껏 놀며 자연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 숲 놀이터인 모험의 공간은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에게 인기이다.

 

 

수목원 내에 위치한 BCJ PLACE에는 각종 아로마 용품을 판매하는 기프트샵, 마치 실내온실과 흡사한 카페, 그리고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식당이 있다. 지하에는 갤러리 그리고 세미나실을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 벽초지 수목원은 가드닝 스쿨을 운영하며 수목원 해설 프로그램인 도슨트 체험, 그리고 단체 및 개인들을 위한 생태 체험 학습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산책로 끝은 다시 수목원 초입으로 돌아나와 다른 산책로로 이어지도록 설계되어 있다. 오른편에 과자의 집을 닮은 기프트샵과 커피 등을 판매하는 카페가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수목원 내에서는 식물 보호를 위해 간단한 음료와 과일 외에는 반입할 수 없으므로 이곳 편의시설을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연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성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벽초지 수목원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