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옥천군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남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서쪽으로 대전광역시, 남쪽으로는 충청북도 영동군 및 충청남도 금산군, 북쪽으로는 보은군과 인접하며, 동쪽으로는 팔음산을 경계로 경상북도 상주시와 접한다. 금강 상류가 서북쪽으로 감입곡류 하고, 경부고속도로와 경부선 철도가 관통한다.

 

대전광역시와 밀접한 생활권을 형성하고, 근교의 위성도시로서 발전이 기대된다. 군청 소재지는 옥천읍이며, 행정 구역은 1읍 8면이다. 충청북도 남부 출장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대학교로는 충북도립대학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용암사
  2. 부소담악
  3. 청마리제신탑
  4. 정지용 생가
  5. 둔주봉 한반도지형
  6. 장령산 휴양림
  7. 육영수 생가
  8. 장계관광지
  9. 금강유원지
  10. 대성산

 

1. 용암사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일출이 함께하는 운해는 절경 중 절경으로 동트기 전부터 전국 사진작가들의 발걸음을 끌어 모은다. 운해와 일출의 절묘한 조화를 아리땁게 사진기에 담을 수 있는 계절은 밤과 낮의 기온차가 심한 간절기 때, 늦은 가을이나 이른 봄이 적기다. 간절기에도 기후조건에 따라 안개가 떠 운해를 만들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사진작가들은 좋은 작품을 얻기 위하여 많은 비용과 시간의 투자를 마다하지 않는다.

 

 

2. 부소담악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부소담악은 부소무니 마을 앞의 물위에 떠있는 산이라 해서 ‘부소담악’이라 불리운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전국의 하천, 계곡, 호수, 폭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할 만한 아름다운 하천 100곳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3. 청마리제신탑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보통 에니미즘은 ‘원시신앙’이라고 부르고, 신앙의 형태가 선사시대 때부터 유래돼 거의 변형되지 않은 원시신앙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청마리제신탑은 민속신앙의 원형을 이루고 마을사람들이 해마다 정성 들여서 제를 지내고 제신탑은 외부와 마을 경계에서 마을을 지켜왔던 것이다.

 

 

4. 정지용 생가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정지용 생가는 해금조치 직후 조직이 된 지용회를 중심으로 그 이듬해 복원했다. 정지용은 6·25발발 와중에 행방불명되며 정부는 그를 월북작가로 분류하여 그의 작품 모두를 판금시키고 학문적 접근조차 막았다.

 

 

5. 둔주봉 한반도지형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둔주봉 강건너 남쪽의 336봉이 연주봉을 향하여 내달으며 170봉을 일으키고 금강에 접하며 세를 다한 지형이, 휘돌아서 나가는 금강과 어우러짐으로써 강물은 삼면이 바다가 된다.

 

 

6. 장령산 휴양림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금천계곡은 휴양림으로부터 군북면의 중심을 관통하면서 흐르는 시화천에 이르기까지 약 5km를 흐르면서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기도 하며 시원한 물놀이장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나뭇가지에 열매를 맺듯 계곡 인근에 민박집과 맛집, 펜션이 즐비하다.

 

 

7. 육영수 생가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삼정승이 살았다 해서 '삼정승집'이라 불렸던 이 집은 육 여사가 태어나기 이전인 1918년 부친 육종관이 민정승 자손 민영기에게 사들여 고쳐지으며 조선 후기 충청도 반가의 전형적인 양식의 집으로 탈바꿈했다.

 

 

8. 장계관광지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한국 최초의 모더니즘 시인인 정지용의 고향 옥천은 아리따운 금강을 품고 있다. 이곳에 시인의 감각적인 시작품과 금강을 주제로 건축가, 아티스트, 디자이너, 문학인 등 100여명이 참여해 모두가 꿈꾸는 이상향의 경관인 멋진 신세계를 열었다.

 

 

9. 금강유원지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전북 장수 뜬봉샘에서 발원을 한 금강은 무주와 진안을 거쳐서 충남 금산을 지나고 충북 영동 북서부 일대를 적시면서 옥천군으로 흘러든다. 금산군과 영동읍을 지나며 들판을 적시던 금강은 옥천군 동이면에 이르러서 감입곡류하면서 금강유원지를 있게 했다.

 

 

10. 대성산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대성산은 옥천의 명산 장령산, 월이산, 환산 등과 함께 어깨를 서로 견주는 옥천을 대표하는 산이다. 그 중에서 가장 높은 대성산은 충남의 최고봉 서대산을 마주보면서 옥천군 이원면의 서부를 감싸고 흐른다. 산의 이름은 주변의 마을에 학자가 많이 난다고 하여 '대성산'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