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르에는 박물관, 건축물 및 숨겨진 유적지가 절묘하게 혼합되어 있어요. 넓게 펼쳐진 불모의 사막, 평화로운 프라이빗 해변으로 가득한 긴 페르시아만 해안선, 모래 언덕 등, 카타르에서는 원하는 대로 모험을 즐길 수 있죠.

 

화려한 초고층 빌딩과 수도인 도하의 독특한 건축물에서 사막 사파리, 쇼핑 및 길모퉁이에서 만나는 아랍 문화까지 카타르 최고의 즐길거리를 몇 가지 소개할게요. 중동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로는 알 자사시야 암각화, 코르 알 아다이드, 알 와크라 수크, 푸와이릿 비치, 알 다키라 맹그로브, 쉐이크 파이잘 빈 차심 알 타니 박물관, 세계적 수준의 스포츠 이벤트, 바나나 아일랜드, 알 주바라 유적지, 사막 사파리 투어가 있습니다.

 

♪ Contents

 

  1. 알 자사시야 암각화
  2. 코르 알 아다이드
  3. 알 와크라 수크
  4. 푸와이릿 비치
  5. 알 다키라 맹그로브
  6. 쉐이크 파이잘 빈 차심 알 타니 박물관
  7. 세계적 수준의 스포츠 이벤트
  8. 바나나 아일랜드
  9. 알 주바라 유적지
  10. 사막 사파리 투어

 

1. 알 자사시야 암각화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물고기, 발자국 및 배를 그린 암각화의 사진을 찍으려면 카타르 북부로 가세요. 한때 석회암 채석장이었던 알 자사시야의 암각화는 많은 사원, 박물관 및 수크만큼 중요한 카타르의 문화 유산 중 하나예요. 광활한 카타르 사막을 넘어 도하에서 북쪽으로 60km 떨어져 있는 이 인상적인 유적은 거의 훼손되지 않은 채 남아 있어요. 그러나 현지 관광 가이드와 함께 여행할 계획이라면 카타르 생활의 전통적인 방식을 묘사한 약 900개의 암각화를 감상하는 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을 거예요.

 

- 주소 : Al Jassasiya Rock Carvings, Qatar

 

 

2. 코르 알 아다이드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모험을 좋아한다면 웅대한 코르 알 아다이드(코르 알 우데이드)로 하루 여행을 떠나세요. 카타르 사막에 위치한 코르 알 아다이드에는 전통적인 해변 낙타 타기부터 아라비아 만에서 카누 타기까지 즐길거리가 많아요. '내해'라고도 하는 이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어요. 해변을 따라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황금빛 모래 언덕을 마음껏 달려보세요. 코르 알 아다이드는 유네스코가 인정한 자연보호구역이므로 현지 생태계를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주소 : Khawr al Udayd, Qatar

 

 

3. 알 와크라 수크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매혹적인 알 와크라 수크의 자갈길과 환한 안뜰을 지나, 전통적인 아랍 건축물, 눈부신 모스크, 향신료와 기념품을 판매하는 가판대 옆의 전통 먹거리 판매 노점에 자리를 잡고 앉을 수 있어요. 바바 차파티에서 이동 중에 먹을 전통 파라다를 사세요. 수크 알 와크라의 마법 같은 분위기에서는 길을 잃기 쉬우므로 한적하고 조용한 장소가 필요하다면 바로 옆의 해변으로 가서 쉬면서 그날 산 물건들을 살펴보세요. 해안에 정박된 전통 다우도 구경할 수 있어요.

 

- 주소 : Al Wakrah, Qatar

 

 

4. 푸와이릿 비치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카타르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인 푸와이릿 비치는 도하에서 북쪽으로 거의 1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 인기 장소로 바로 가는 길은 없으므로 도로가 아닌 곳으로 가는 수고를 감수해야 해요.

 

친구나 가족과 함께 천막을 친 후 코럴 힐로 가서 인스타에 올릴 만한 사진을 몇 장 찍으세요. 푸와이릿 비치는 물이 얕고 파도가 세지 않아서 누구나 즐겁게 수영할 수 있어요. 해변에는 바위투성이인 부분도 있지만 편히 쉬면서 일광욕할 수 있는 곳도 많아요. 일년 중 일정 기간(대개 11월)은 해변이 폐쇄되므로 이곳을 방문하려면 미리 알아보세요. 대모 바다거북의 산란지이기 때문이에요.

 

- 주소 : Al Ghārīyah, Qatar

 

 

5. 알 다키라 맹그로브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도시의 열기가 높아지면 장엄한 맹그로브 만에 위치한 알 다키라 맹그로브로 가세요. 이 아랍식 정글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카약을 타는 거예요. 카타르의 북동쪽 해안을 따라 노를 저어 가다보면 흑로에서 제비갈매기와 왜가리까지 이 지역의 모든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어요. 운이 좋으면 뛰어오르는 물고기를 한두 마리 정도 잡을 수도 있어요. 알 다키라는 인기 있는 낚시 장소이지만 더위를 피하려면 아침이나 늦은 오후에 가는 것이 가장 좋아요.

 

- 주소 : Mangrove Bay, Al Dhakira, Qatar

 

 

6. 쉐이크 파이잘 빈 차심 알 타니 박물관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셰이크 파이잘 빈 차심 알 타니 박물관은 중동 전역에서 가장 독창적인 박물관 중 하나로 꼽혀요. 이곳에서 역사의 여러 시대에 걸친 방대한 유물을 감상 할 수 있죠. 유형 보물 중에는 600개가 넘는 빈티지 자동차와 전 세계에서 만든 이국적인 수제 양탄자도 있어요. 성인 티켓은 약 45리얄이며 2시간 정도면 전체를 충분히 둘러볼 수 있어요. 개인 소유의 서예, 증기 구동 자동차, 카펫 및 전통 의상과 함께 쉐이크 파이잘의 개인 소장품을 감상하세요.

 

- 주소 : Al Samariyah, Qatar

 

 

7. 세계적 수준의 스포츠 이벤트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카타르에서는 축구와 크리켓에서 경마, 핸드볼, 낙타 경주에 이르기까지 연중 내내 다양한 주요 스포츠 행사가 열려요. 2006년 아시안 게임 이후로 매년 점점 더 크고 호화로운 경기가 카타르에서 열리고 있어요. 카타르에는 세계적 수준의 스타디움은 물론 훌륭한 스포츠 경기장 역할을 하는 멋진 해변이 많아서 칼리파 국제 경기장에서 축구 경기를 보거나, 도하 코니쉬에서 선수들의 수중 경기를 응원할 수 있어요. 주요 경기로 2019년 월드 비치 게임과 2022년 FIFA 월드컵이 있어요.

 

- 주소 : Al Zubarah, Qatar

 

 

8. 바나나 아일랜드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도심의 번잡함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도하의 중심가에서 불과 20분 거리에 있는 바나나 아일랜드를 방문하세요. 럭셔리한 요트 페리를 타고 청록색 바다를 건너면 만나는 프라이빗 해변을 맨발로 거닐다 보면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을 느낄 거예요. 이 섬은 아난타라 호텔 체인의 소유지만 투숙객이 아니어도 유료 일일 패스로 방문할 수 있어요.

 

이 평화로운 섬에서는 맛있는 아랍 요리에서 세심한 직원까지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어요. 또한 패들 보트에 올라타거나, 제트 스키를 타고 질주하거나, 아이들이 워터 슬라이드에서 노는 모습을 보는 등 다양한 수상 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 주소 : Banana Island Resort Doha by Anantara, 23919, Doha, Qatar

 

 

9. 알 주바라 유적지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카타르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면 알 주바라 유적지에 꼭 들려보세요. 고고 유적지의 중심에 위치한 성채는 1938년에 지어졌지만 해안 마을인 알 샤말의 기원은 17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요.

 

이곳은 초기 진주 무역 시대의 풍부한 역사를 보여줘요. 도하에서 북쪽으로 100km 이상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은 차로 1시간 정도 걸려요. 그러나 사막을 가로지르며 만나는 아름다운 풍경은 여러분을 과거로 안내할 거예요. 알 주바라 유적지 바로 옆에는 더 이상 사람이 살지 않는 마을인 알 주메일이 있어요. 이곳을 걸으면서 역사 수업을 마무리하세요.

 

- 주소 : Al Zubarah, Qatar

 

 

10. 사막 사파리 투어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열 번째! 현대적인 도시인 도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매우 아름다운 사막 지형으로 둘러싸여 있어요. 남쪽의 메사이드 사막에는 ATV 또는 사륜구동 차량으로 사막 사파리를 즐길 수 있는 스릴 만점의 모래 언덕이 많아요. 더 남쪽에 위치한 내해인 코르 알 아다이드에서는 바다가 사막과 만나는 색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어요. 전통적인 교통 수단을 체험해 보려면 낙타 타기에 도전해 보세요. 사막으로 모험을 떠나고 싶으면 모래 언덕에 익숙한 가이드가 인솔하는 투어를 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 주소 : Al Zubarah, Qatar

 

 

이상 중동 여행 카타르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