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부다비 최고의 즐길거리로는 지구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에서만 찾을 수 있는 경이롭고 초현대적인 명소들이 포함돼요. 건축 양식과 내부 장식이 인상 깊은 아랍에미리트 최대의 모스크부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실내 롤러코스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죠.

 

다른 하이라이트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시설과 에미리트의 전통과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서 깊은 오아시스도 있어요. 다음 번 아랍에미리트의 수도를 방문할 때 어디를 둘러보면 좋을지 알고 싶다면 가이드를 읽어 보세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로는 옵서베이션 덱 앳 300, 맹그로브 국립공원, 아부다비 헤리티지 빌리지, 아부다비의 박물관, 야스 섬,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의 해변, 알 호슨 요새,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코니쉬가 있습니다.

 

♪ Contents

 

  1. 옵서베이션 덱 앳 300
  2. 맹그로브 국립공원
  3. 아부다비 헤리티지 빌리지
  4. 아부다비의 박물관
  5. 야스 섬
  6. 페라리 월드
  7. 아부다비의 해변
  8. 알 호슨 요새
  9.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10. 코니쉬

 

1. 옵서베이션 덱 앳 300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옵서베이션 덱 앳 300에서는 아랍에미리트의 수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요. 콘래드 아부다비 에티하드 타워스의 두 번째 타워 74층에서 바로 이 멋진 휴식 공간을 찾아보세요. 해발 300m에 있어 아부다비에서도 가장 높은 전망대예요. 정오부터는 현대적 아부다비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코니쉬와 아라비아만으로 해가 지는 멋진 풍경도 감상해 보세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는 애프터눈 하이 티와 해피아워 행사에도 참여하면 좋아요. 오래도록 추억으로 남을 풍경과 함께 고급 티 블렌드, 커피, 목테일에 달콤하고 맛있는 간식을 즐겨 보세요.

 

- 주소 : Tower 2, Level 74, Conrad Abu Dhabi Etihad Towers - Corniche W St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2. 맹그로브 국립공원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맹그로브 국립공원은 맹그로브 라군 국립공원이라고도 하는데, 아랍에미리트의 분주하고 현대적인 도시 풍경 대신 녹음이 우거져 마음이 편안해지는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아부다비 외곽의 보물과도 같은 생태보호구역은 다양한 조류가 서식하고, 맹그로브 숲과 염습지에서 온 가족이 야외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죠. 카약 여행을 하면 왜가리와 플라밍고를 볼 수 있고 듀공, 돌고래와 같은 해양 포유류도 가끔 나타나요. 좀 더 조용한 경험을 원한다면 주바일 맹그로브 공원에서 녹음이 가득한 숲길을 따라 편안한 산책을 해보세요.

 

- 주소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3. 아부다비 헤리티지 빌리지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재건된 사막 마을에서 에미리트의 생활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부다비 헤리티지 빌리지에서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 보세요. 에미리트 헤리티지 클럽이 운영하는 벽으로 둘러싸인 단지 안쪽에는 바라사티 전통 가옥과 모스크, 수크(거리 시장)가 있어요.

 

잘 손질된 정원의 돌길을 따라 '사막 집'들을 둘러보세요. 각각의 집에서는 장인들이 전통적인 기술로 도자기를 굽고 유리를 세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다양한 전시회, 시장 가판대, 특별 행사가 흥미를 더해주죠. 아부다비의 현대적 고층 건물이 가득한 도시 풍경에서 벗어나 문화적 오아시스를 방문해 보세요.

 

- 주소 : Abu Dhabi Theatre Rd, Corniche - Breakwater Rd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4. 아부다비의 박물관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아부다비의 박물관은 매우 다양하며 각각의 박물관은 독특한 보물을 선보여요. 예술 애호가라면 아라비아반도 최대 규모의 미술관인 루브르 아부다비를 방문해 보세요.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을 비롯해 여러 프랑스 미술관에서 대여한 예술품을 전시하고 있어요.

 

자이드 헤리티지 센터와 아부다비 헤리티지 마을 등에서는 과거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새롭게 재건된 사막 마을에서 전통적인 에미리트 생활상을 엿볼 수 있죠. 현대로 돌아와 마나라트 알 사디야트에서 첨단 인터랙티브 전시를 감상해 보세요. 자동차 애호가라면 에미리트 국립 자동차 박물관에서 셰이크 하마드 빈 알 나흐얀, 일명 '레인보우 셰이크'의 개인 소장 컬렉션인 자동차 200여 대를 보실 수 있어요.

 

- 주소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5. 야스 섬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아부다비의 야스 섬은 아랍에미리트의 수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명소가 모여 있어 그 자체만으로도 하나의 관광 도시예요. 우선, 스포츠카와 자동차 레이싱 마니아들이 페라리 월드와 아부다비 그랑프리가 열리는 야스 마리나 서킷을 보러 찾아와요.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를 타거나 좋아하는 F1 드라이버를 응원하러 온 게 아니라면 에미리트 테마의 야스 워터월드 아부다비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레저를 즐기는 것도 좋아요. 워터 파크에는 놀이기구와 슬라이드 45개가 있으며, 계절별 이벤트와 공연도 열려요. 아부다비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야스 몰에서는 쇼핑과 식사, 더욱 즐거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죠.

 

- 주소 : Yas Island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6. 페라리 월드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아부다비 야스 섬에 있는 페라리 월드는 유명한 이탈리아 슈퍼카 회사의 팬이나 속도감을 즐기는 가족, 단체 여행객이라면 필수로 들러야 할 명소에요. 이 거대한 실내 테마파크 안팎의 거의 모든 곳에 뛰는 말 로고와 특징적인 페라리 레드, 로소 코르사가 장식되어 있어요. 놀이기구는 많지만 그중에서도 페라리 월드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로 홍보하는 포뮬러 로사가 있어요.

 

정지 상태에서 4.9초만에 시속 240km까지 가속하죠. 미친 듯이 빠른 속도와 현기증 나는 높이를 한 번에 경험하고 싶다면 시속 120km의 속도로 63m까지 도달하는 플라잉 에이스를 타 보세요. 가족 중에 속도감을 즐기는 어린이가 있다면 포뮬러 로사 주니어와 플라잉 윙스라는 어린이 전용 놀이기구를 태워 주세요. 축소판 포뮬러 1 레이싱 카를 운전하며 슈마허가 된 듯한 기분을 느껴보는 것도 좋아요.

 

- 주소 : Yas Leisure Dr - Yas Island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7. 아부다비의 해변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아부다비의 해변에서는 아름다운 도시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멋진 해변과 노을을 볼 수 있어요. 코니쉬 해변은 물이 잔잔하고 깨끗해서 수영하기에 좋고 주변에 여러 개의 공원과 산책로가 있어 관광객, 그중에서도 특히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아요. 해가 진 후에는 해변 근처의 여러 카페와 레스토랑에서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알 바틴 해변에서 카약, 제트 스키, 페달 보트 등의 수상 스포츠를 즐기며 느긋한 시간을 보내 보세요. 후다이리얏 섬이 내려다보이는 피크닉 장소와 잔잔한 물 위로 길게 뻗은 흰색 다리가 인상적이에요. 깨끗한 자연을 보고 싶다면 사디야트 해변을 방문해 보세요. 잘 보존된 백사장에는 사구와 거북이 둥지 보호 구역이 있어요. 해변과 이름이 같은 섬의 북서쪽 해안에 있는 나무 산책로를 따라가면 나와요.

 

- 주소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8. 알 호슨 요새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18세기 알 호슨 요새와 궁전은 아부다비를 둘러싼 역사적인 랜드마크에요. 카스르 알 호슨, 즉 '궁전 요새'라고도 알려진 이 명소는 1761년에 섬에서 유일한 담수 우물을 방어하기 위한 망루로 건설되었어요.

 

나중에는 지배 셰이크와 에미르의 영구 거주지가 되었죠. 오늘날 궁전 요새는 다양한 유물과 전시를 통해 아부다비의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광대한 요새에서 카스르 알 호슨 축제와 같은 여러 날에 걸친 문화 행사도 열려요. 일반적으로 12월 초에 수공예, 라이브 음악, 요리를 통해 아부다비의 문화와 유산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해요.

 

- 주소 : Rashid Bin Saeed Al Maktoum St (2nd St) - Al Hisn - W3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9.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는 거대한 82개 돔과 우뚝 솟은 첨탑이 특징으로, 아랍에미리트 수도에서 놓쳐서는 안 될 랜드마크예요. 이 복합 단지는 2007년에 아랍에미리트의 서거한 대통령이자 이 모스크를 창안한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을 기념하여 건설되었어요. 모스크의 디자인에는 다양한 이슬람 건축 요소를 사용했죠.

 

내부에 있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장식한 24캐럿 금 도금 샹들리에를 감상해 보세요. 가장 큰 샹들리에는 너비가 10m, 높이가 15m에 달해요. 뉴질랜드와 이란 양모로 만든 세계에서 가장 큰 수제 카펫도 특징적이에요. 다른 모스크 사원과 마찬가지로 정중한 행동과 복장은 필수예요.

 

- 주소 : Sheikh Rashid Bin Saeed Street - 5th St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10. 코니쉬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열 번째! 코니쉬는 아부다비를 대표하는 8km 길이의 해안 거리로, 매끄럽게 포장된 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즐기고 다양한 해변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어요. 아랍에미리트 수도의 우뚝 솟은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하얀 모래가 깔린 인공 해안의 잔잔한 물속에 몸을 담그는 것이야말로 아부다비 최고의 즐길거리죠. 코니쉬 주변은 축구장, 배구 코트, 해변 환경을 잘 활용한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요.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고, 특히 멋진 아부다비 코니쉬 불꽃놀이는 놓치지 말고 보셔야 해요.

 

- 주소 : Corniche Rd - Abu Dhabi - United Arab Emirates

 

 

이상 아랍에미리트 여행 아부다비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