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스는 프랑스 리비에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휴가지 중 하나예요. 니스는 현지어로 별명이 아름다운 니스라는 뜻의 '니사 라 벨라'예요. 이 아름답고 멋진 지중해 해변 도시는 일 년 내내 따뜻하고 쾌적한 기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곳이에요. 여유롭고 세련된 분위기부터 그 안에 있는 많은 매력적인 경치까지 니스는 프랑스 남동부 해안을 방문하는 모든 여행자의 버킷 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곳이죠.

 

니스에서 즐길거리 베스트에서는 역사적인 동네들, 해변, 박물관, 현지 음식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선크림을 약간 바르고 니스에서 명소와 명물들을 찾으러 떠나보세요. 프랑스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로는 장 메데상 애비뉴, 캐슬힐 파크, 마르크 샤갈 박물관, 올리비에라 레스토랑, 몽 보롱 공원, 니수아즈 샐러드 & 소카 & 팡 바냐, 빌프랑슈 쉬르 메르의 마리니에르 비치, 쿠르 셀레야 마켓, 구시가지, 프롬나드 데 장글레가 있습니다.

 

♪ Contents

 

  1. 장 메데상 애비뉴
  2. 캐슬힐 파크
  3. 마르크 샤갈 박물관
  4. 올리비에라 레스토랑
  5. 몽 보롱 공원
  6. 니수아즈 샐러드 & 소카 & 팡 바냐
  7. 빌프랑슈 쉬르 메르의 마리니에르 비치
  8. 쿠르 셀레야 마켓
  9. 구시가지
  10. 프롬나드 데 장글레

 

1. 장 메데상 애비뉴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구시가지 바로 북쪽의 플라스 마세나와 니스 기차역 사이에 자리한 장 메데상 애비뉴는 니스 중심부에서 가장 활기찬 쇼핑가예요. 길이는 약 900m이며 넓은 보도와 작은 부티크부터 쇼핑몰, 백화점, 슈퍼마켓에 이르는 모든 종류의 쇼핑 장소를 찾을 수 있는 곳이에요. H&M, 막스 & 스펜서, 자라와 같은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어요. 다이닝 옵션도 아주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죠. 길을 건널 때 전차를 조심하세요.

 

- 주소 : 프랑스 니스 시내, 구시가지 북쪽

 

 

2. 캐슬힐 파크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구시가지의 동쪽에 위치한 캐슬힐은 니스에서 가장 높은 지점이에요. 도보, 리프트, 리틀 투어리스트 트레인을 통해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어요. 꼭대기에 가면 니스성 유적지, 대형 인공 폭포, 유서 깊은 공동묘지와 바/레스토랑이 있어요. 캐슬힐에서는 서쪽으로 도시와 베이 오브 앤젤스를, 동쪽으로 항구를 조망하는 최고의 파노라마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요. 이 공원은 전용 놀이터가 있어서 특히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 주소 : 프랑스 니스 구시가지와 베이 오브 엔젤스 동쪽 끝

 

 

3. 마르크 샤갈 박물관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마르크 샤갈 박물관은 이 러시아 출신 화가의 세계 최대 컬렉션을 소장한 곳일뿐만 아니라 박물관으로서는 매우 활기찬 곳이기도 해요. 정원에는 고풍스러운 바/레스토랑이 있고, 라이브 클래식 음악 콘서트에 참석할 수 있는 홀과 예술가의 삶에 관한 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도 있어요. 니스 중심부의 닥터 메나르 애비뉴에 있어요.

 

- 주소 : 프랑스 니스 기차역에서 북동쪽으로 1km 떨어진 닥터 메나르 애비뉴

 

 

4. 올리비에라 레스토랑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니스 구시가지 북쪽에 위치한 올리비에라는 정통 현지 요리와 농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인기 있는 레스토랑이에요. 이 레스토랑은 현지에서 생산한 양질의 올리브 오일을 판매하는 부티크이기도 해요. 각 요리는 특정 오일과 쌍을 이루죠. 오베르진 올리비에라는 부테얀 오일과, 타르타르 메디테라니는 AOP 오트 프로방스와 쌍을 이루는 식이에요. 인기가 좋은데 가게가 작아서 예약은 필수예요.

 

- 주소 : 니스 구시가지 북쪽, 루 뒤 콜레

 

 

5. 몽 보롱 공원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몽 보롱 공원에는 11km의 하이킹 트레일, 1.5km의 운동 트랙, 피크닉 장소, 페탕크 경기장이 있어서 재미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이에요. 몽 보롱 공원의 하이라이트는 16세기 포르 뒤 몽 알방이에요. 서쪽에는 니스 항구, 동쪽으로는 빌프랑슈 쉬르 메르와 생 장 캡 페라 반도의 멋진 풍경이 펼쳐져요. 니스 구시가지에 약 45분의 하이킹으로 도착할 수 있지만 버스를 타고 갈 수도 있어요.

 

- 주소 : 프랑스 니스 항구와 빌프랑슈 쉬르 메르 사이

 

 

6. 니수아즈 샐러드 & 소카 & 팡 바냐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니스의 길거리 음식은 너무 맛있고 다양해서 이 멋진 해변 도시에 머무는 내내 길거리 음식만 먹어도 될 정도예요. 신선하고 든든한 니수아즈 샐러드부터 기본적으로 샌드위치 안에 니수아즈 샐러드를 넣은 팡 바냐, 병아리콩 빵인 소카, 올리브, 양파, 멸치로 만든 파이인 피살라디에르까지 다양한 현지 음식은 니스에 머무는 동안 확실한 미각 만족을 선사할 거예요. 이 모든 지중해 요리를 씻어 내릴 가장 좋은 술은 현지에서 생산된 옅은 분홍색의 로제 와인이죠.

 

- 주소 : 이 모든 요리를 니스 주변에서 쉽게 먹어볼 수 있다

 

 

7. 빌프랑슈 쉬르 메르의 마리니에르 비치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니스에서 동쪽으로 15분 거리에 있는 빌프랑슈 쉬르 메르에 위치한 플라주 데 마리니에르는 5월에서 9월 사이에 특히 인기 있는 장소예요. 이 지역의 많은 해변과 달리 마리니에르 비치는 공용이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니스 앞의 해변은 자갈이 많지만 마리니에르 비치는 그렇지 않아요. 모래사장은 아니지만 아주 작은 자갈로 되어 있어서 모래 다음으로 가장 좋죠. 이 해변의 또 다른 장점은 인근에 바와 레스토랑이 많다는 점이에요. 피크닉 도시락을 챙겨오지 않았다면 편리해서 좋아요.

 

- 주소 : 프랑스 니스에서 3km 떨어진 빌프랑슈 쉬르 메르

 

 

8. 쿠르 셀레야 마켓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쿠르 셀레야 마켓은 꽃보다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팔지만 현지에서는 니스 꽃시장이라고 불러요. 구시가지와 해변 사이의 쿠르 셀레야에 위치하고 있는 이 시장은 신선한 현지 음식도 맛보고 현지 노점 상인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쿠르 셀레야 마켓에서는 꼭 시도해야 할 것은 소카예요. 병아리콩으로 만든 빵으로 정통 현지 음식인데요. 1920년대에 시작한 노점인 셰즈 테레사를 맛집으로 추천할게요.

 

- 주소 : 프랑스 니스 구시가지 앞, 베이 오브 앤젤스 동쪽 끝

 

 

9. 구시가지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현지에서는 뷰 니스라고 부르는 니스 구시가지는 알베르 퍼스트 가든과 캐슬 힐 사이의 베이 오브 앤젤스 동쪽 끝에 있어요. 좁은 조약돌 거리, 붉은 지붕의 구식 주택, 니스 오페라, 라스카리 궁전과 같은 유명한 명소가 있는 구시가지는 그 역사가 18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요. 이 지역은 고풍스러운 레스토랑과 활기찬 나이트클럽이 유명해요. 투어 동안 루 드 라 푸아소네리 6에 있는 페노키오 글레시에 들러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즐겨보세요. 시내 최고의 맛집으로 꼽히는 곳이에요.

 

- 주소 : 프랑스 니스 프롬나드 데 장겔레 동쪽 끝

 

 

10. 프롬나드 데 장글레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열 번째! '영국인의 산책로'는 니스 공항과 케 데 제타 쥐니 사이의 지중해 해안을 따라 약 5km 정도 뻗어 있어요. 유모차, 조깅하는 사람, 자전거 타는 사람, 인라인 스케이터, 스케이트 보더들이 모여드는 이 해변 산책로는 활기찬 분위기이고 사람 구경을 하기 좋은 곳이죠. 산책로에는 야자수가 늘어서있고 벤치가 있고, 벨로 블루 스테이션이라는 셀프서비스 렌탈 자전거도 이용할 수 있어요. 해변에는 다양한 바와 레스토랑들도 많아요.

 

- 주소 : 공항과 케 데 제타 쥐니 사이, 프랑스 니스의 베이 오브 앤젤스

 

 

이상 프랑스 여행 니스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